경제

안양시

안양시 점심시간 활용 상담…‘찾아가는 지식산업센터 고용노동 런치타임’

안양시 점심시간 활용 상담…‘찾아가는 지식산업센터 고용노동 런치타임’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고용・노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지식산업센터 고용노동 런치타임’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만안구 안양동에 있는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1층 로비에서 입주사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채용지원 ▲고용촉진장려금 등 기업지원금 ▲직업능력개발 ▲4대기초 노동질서 및 노동개혁 ▲산업안전대진단・안전보건체계 구축 등 다양한 고용・노동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

안양산업진흥원-경기FTA통상진흥센터, 판로개척 지원 업무협약

안양산업진흥원-경기FTA통상진흥센터, 판로개척 지원 업무협약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6일 경기FTA통상진흥센터와 안양시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과 강경식 경기FTA통상진흥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양시 기업들의 국내 및 해외시장 진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안양시 기업의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 인프라 협력 ▲FTA 및 통..

안양시 산업진흥원,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현장 소통 강화

안양시 산업진흥원,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현장 소통 강화

Apr 11, 2024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지난 1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진흥원은 기업 인프라 지원을 위해 ▸본원(동안구 시민대로258번길 25) ▸동안벤처센터(동안구 학의로250번길) ▸안양창업지원센터(동안구 시민대로327번길 11-41) ▸중장년지원센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시설에는 총 120여개의 기업이 입주..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 정기회의 개최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 정기회의 개최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근로자의 안전한 노동환경과 산업재해 예방관리를 위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지난 28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이하 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지난 3월 사용자 위원과 근로자 위원 동수로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올해부터 분기마다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중요 사항을 심의 및 의결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안전보건관리 종합계획 ..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주체-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주체-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27일 관내 주택건설사업과 대규모 민간 건축 현장의 사업주체 및 시공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물가ㆍ고금리에 따른 공사비 상승과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건설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상생을 통해 활로를 찾고 지역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에는 ㈜케이티앤지, 대동아아파트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 2개 사업주체와 한신공영(주), DL건설(주), 동원건설산업(주) 등 3개 시공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안양산업진흥원-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소공인 지원 업무협약

안양산업진흥원-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소공인 지원 업무협약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4일 안양 창업지원센터에서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한미정)와 여성 인적자원개발 및 관내 소공인 마케팅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센터 교육생을 위해 관내 소공인의 제품을 실습제품으로 제공하고 기업체 현장실습 기회를 마련하는 등 인력개발 지원을 돕는다. 센터는 마케팅전문가 육성과정 수업을 통해 제작한 교육생의 제품홍보영상물을 소공인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

안양시, 학자금 대출 연체 청년 신용회복 지원…최대 100만원 지원

안양시, 학자금 대출 연체 청년 신용회복 지원…최대 100만원 지원

Mar 04, 2024 | Q기자

 

안양시가 학자금 대출 상환을 연체해 사회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사회 재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년 학자금 대출 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사업’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안양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6개월 이상 학자금 대출을 상환하지 못해 한국장학재단에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자이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지원 방식은 대상자가 한..

안양산업진흥원, 시작품 제작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안양산업진흥원, 시작품 제작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 중소기업 시작품 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아이디어나 제품의 신속한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맞춤형 시작품 제작 비용 지원을 통해 조기 시장진출을 촉진하여 우수기업으로의 성장을 유도할 계획이다. 안양시에 사업자 등록(본사)을 둔 제조, IT, SW, 콘텐츠, 지식산업군 업종의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

안양시  ‘신혼부부 주택매입・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안양시 ‘신혼부부 주택매입・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Feb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관내 신혼부부의 주거비 경감을 위해 ‘신혼부부 주택매입 및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이번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사업에 시 예산 6억5,000만원을 확보해 총 650여세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2022년 기준)인 무주택자 혹은 안양시 소재 1주택 가구이다. 지원 기준은 2017년~2023년에 혼인신고를 한 만 49세 이하의 금융권 대출이 있는 신혼부부..

안양산업진흥원,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Feb 03, 2024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31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와 지역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관내 유망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및 상호교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흥원 측에서 조광희 원장을 비롯한 정기철 기획경영부장, 박재한 창업성장부장, 정선영 기획경영부 선임이 참석했으며,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측에서는 이상하 지부장과 김윤수 지점장, ..

안양산업진흥원, ‘스타트업815 안양’ 참여기업 모집

안양산업진흥원, ‘스타트업815 안양’ 참여기업 모집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 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815 안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관내 청년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 결성된 2호 펀드는 기업별 최소 1억원에서 최대 5억원까지 투자할 계획으로 (재)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다날투자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815 안양’은 2호 펀드를 투자할 우수 청년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매 홀수달에 1회씩 진행하는 IR 행사다. 투자 유치를 희망..

안양시  노동안전지킴이 26일까지 모집…산업재해 예방활동 나서

안양시 노동안전지킴이 26일까지 모집…산업재해 예방활동 나서

Jan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노동안전지킴이’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인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재해 예방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공사규모 50억원 미만의 건설 현장이나 상시근로자 50인 미만(5~49인)의 제조업 및 물류 사업장 등지에서 안전보호장구 미착용이나 낙하방지망 불량 등 산업안전보건기준 위반사항 점검 및 계도 활동을 한다. 지난해 위촉된 노동안전지킴이는 약 10개월간 관내 418개 산업현장을 총 715회 점검해 1,055건의 위험요소를 찾아냈..

안양시, 올해도 다양한 취업지원 나서…고용률 높이기 ‘총력’

안양시, 올해도 다양한 취업지원 나서…고용률 높이기 ‘총력’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올해도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취업 지원에 나선다. 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취업 알선 등을 해주는 ‘청년안양정착 취업학교’, 구직단념 청년의 노동시장 재참여를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또 청년들이 업무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청년 구직자 직장체험’, ‘청년 행복 인턴십’ 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자기소개서 작성이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인공지능(AI) 자기주도형 자소서 컨설팅’ 솔루션을 새롭게 ..

안양산업진흥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안양산업진흥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Jan 16, 2024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5일 카이즈 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반부패 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뇌물수수를 방지하고 부패 상황을 탐지 및 해결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이번 심사에서 진흥원은 청년 친화적 창업환경 조성 및 안양형 특화산업 육성과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통한 안양시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인증의 범위로 설정했다. 이에 따른 ▲반부패·윤리경영 전담 조..

안양시,  무주택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 모집

안양시, 무주택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 모집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목돈 마련이 어려운 무주택 청년층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안양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전입 예정인 19~39세 무주택 세대주로서 2022년 말 기준 연소득 5,000만원 이하 또는 부부합산 8,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지원 내용은 최대 2억원 한도 내에서 전·월세 보증금 신규 대출을 추천하고, 연 2% 이내에서 이자를 지원한다. 대출이자 지원 기간은 2년이며, 1회 연장..

안양시, 미래 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 개최

안양시, 미래 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 개최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미래 산업 육성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26일 오후 5시 안양아트센터에서 ‘미래 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선포식은 앞으로 100년을 이끌 미래 산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시장에게 정책적 제언을 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먼저 산업진흥원 ICT융합센터에서 기업 운영 환경의 어려움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시장 개척의 필요성을 발표했다..

안양산업진흥원, 베트남 판로개척 위한 온라인 화상 상담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베트남 판로개척 위한 온라인 화상 상담회 개최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4일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베트남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베트남 시장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관내 10개사와 베트남 빅바이어 15개사가 참가했으며, 안양청년창업센터 강당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됐다. 이외에도 안양산업진흥원(원장 조광희)과 아시아한상 베트남북부연합회(회장 이현석) 간 관내 기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과 상호 산업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

안양시, 본격 신성장 산업 유치…기본구상 용역 마무리

안양시, 본격 신성장 산업 유치…기본구상 용역 마무리

Dec 15, 2023 | Q기자

 

안양시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안양 신성장산업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신성장 산업 유치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난 13일 최대호 안양시장, 장영근 부시장을 비롯해 서병교 기업유치추진단장, 부동산개발·기업유치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그동안 추진했던 주민참여 원탁회의, 전문가 토론회, 31개 동 순회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수렴한 의견 및 공감대를 토대로 기업유치 전략을 구체화하는..

안양산업진흥원, 사랑의 배식 봉사활동 진행

안양산업진흥원, 사랑의 배식 봉사활동 진행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9일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조광희 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복지관을 찾은 400여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배식 활동을 진행하고 거동이 힘든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왔다.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 “추운 겨울에도 복지관이 따뜻한 쉼터를 제공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 원장은 “추운 겨울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

안양산업진흥원, 2023년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2023년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8일 안양창업지원센터 동안청년오피스에서 ‘2023년 청년·창업기업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은 잠재력 있는 창업자의 사업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4월부터 8개월에 걸쳐 시행됐다. 사업 경험이 부족한 초기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마스터클래스를 40시간 실시했고, 이중 우수 수료기업 9개사를 선정해 맞춤형 1:1 컨설팅을 제..

안양시, 아스콘 제조업체 제기 손배소 ‘항소심 승소’

안양시, 아스콘 제조업체 제기 손배소 ‘항소심 승소’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관내 아스콘 제조업체인 제일산업개발 주식회사가 제기한 손해배상청구 항소심에서 승소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고등법원은 원고의 사건 청구가 이유없어 항소를 모두 기각한다고 안양시의 손을 들었다. 제일산업개발 주식회사는 2020년 7월 안양시가 경기도에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허가신청에 대한 불허가 처분을 건의하는 등 권한을 남용했고, ‘악취배출시설 설치신고 반려처분’을 내려 공장을 가동하지 못했다며 안양시와 주민 등에게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 5월 1심 결과..

안양시, XR광학거점센터 개소…“4차산업혁명 허브도시 도약”

안양시, XR광학거점센터 개소…“4차산업혁명 허브도시 도약”

Nov 25, 2023 | Q기자

 

XR광학거점센터가 경기 안양에 문을 열었다. XR(확장현실) 기술의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지원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할 XR광학거점센터를 통해 안양시는 4차산업혁명의 허브도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24일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의 SKV1 2차지식산업센터에서 경기도, 한국광기술원, XR 관련 기업, 안양시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XR광학거점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오는 2026년까지 국비 100억원, 도비 26.5억원, 시비 16.5억원과 현물(공간) 등 153억원 상당이..

안양시, 연말까지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안양시, 연말까지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내년도로 이월되는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달까지 ‘2023년 마무리 지방세·세외수입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이달 6일부터 17일까지를 자진납부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안내문 일괄 발송, 납부 홍보 등으로 자진납부를 유도했다. 아울러 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6주 동안 집중 징수활동에 들어간다. 집중 징수활동 기간에는 현장 출장을 강화해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가택 및 사업장 수색을 실시하고, 부동산·차량·금융자산 등에 대..

안양시, 하반기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성과보고 등

안양시, 하반기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성과보고 등

Nov 11, 2023 | Q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0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 주재로 건설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관내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부서별 시책 보고와 그간 추진 실적, 성과 보고 등이 이뤄졌다. 안양시는 금년 3분기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의계약으로 발주한 공사 670건 중 96.7%에 해당하는 648건을 관내 업체와 계약했다. 또, 관내 재건축·재개발 등 건설..

안양산업진흥원, 한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한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6일 한태상공회의소(회장 김종민)와 태국 진출 지원 및 산업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해 안양시 우수기업 10개사와 함께 태국을 방문하여 방콕 소재 한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안양산업진흥원 조광희 원장과 한태상공회의소 김종민 회장 및 길태준 부회장, 박정민 부회장 등이 참여했다. 한태상공회의소는 태국 상무성에 등록된 공식 단체로, 태국에 진출한 한인기업의 권익을 보호..

안양산업진흥원, 산학관 협력 3차 협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산학관 협력 3차 협의회 개최

Nov 04,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유망창업기업 등 산·학·관 1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산학관 협력 3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안양대, 연성대, 대림대, 성결대, 한세대, 계원예술대, 한양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과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 평촌과학기술고,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근명고, 안양공업고 등 6개 특성화고 취업담당 부장교사, 그리고 3개의 관내 유망강소기업 대표이사 ..

안양시의회 대표단, 중국 웨이팡시 및 제9회 한중일산업박람회 초청방문 “

안양시의회 대표단, 중국 웨이팡시 및 제9회 한중일산업박람회 초청방문 “

Oct 25, 2023 | Q기자

 

안양시의회는 최병일 의장을 단장으로 한 안양시의회 대표단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자매도시인 중국 웨이팡시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웨이팡시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곽동윤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김도현 의원 등이 참여했다. 중국 웨이팡시는 산동성 동부에 위치한 인구 942만의 중심도시로서, 산동성 16개 도시 중에서 지난, 칭다오, 옌타이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도시다. 1984년부터 전 세계 60여개국이 참여하는 ‘국제연날리기대회’를 개최하며 문화예술 국..

안양시여성경제인협의회, 취약계층 돕기 위한 햅쌀 기탁

안양시여성경제인협의회, 취약계층 돕기 위한 햅쌀 기탁

Oct 12, 2023 | Q기자

 

안양시여성경제인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1일 안양시청을 방문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이웃돕기 백미(햅쌀)’를 전달했다. 안양시에 따르면, 협의회는 회원들이 마련한 400만원 상당의 백미(10㎏) 100포를 시에 기탁했다. 시는 기탁받은 쌀을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송재열 안양지역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시행자·시공사’와 업무협약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시행자·시공사’와 업무협약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업시행자(조합) 및 시공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경제성장률 둔화와 인플레이션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재개발·재건축 지구 공사 현장의 사업시행자, 시공사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체결 대상은 화창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GS건설, 삼신6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두산건설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지구 시공사는 건설공사 추진 과정에서 관내 ..

안양산업진흥원, 주한라오스대사관과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주한라오스대사관과 업무협약 체결

Sep 27,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4일 진흥원을 방문한 송칸 루앙무닌톤(Songkane Luangmuninthone) 주한 라오스 대사와 ‘안양-라오스 산업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관내 기업 라오스 진출 지원 등 산업교류를 위한 업무지원 협조 ▲한국-라오스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우수 인재 육성 지원 ▲안양시의 체계적인 기업지원사업 운영 노하우 공유 등이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송칸 대사는 ..

안양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안양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21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시청 징수과와 구청 세무과 직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병준 기획경제실장 주재로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지난 8월까지의 추진실적 및 향후 징수대책 등 올해 체납액 정리목표액 달성을 위한 징수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체납액 정리목표액(정리보류 포함)은 201억원으로 8월말 기준 181억원을 정리해 목표액의 89.6%를 달성했다. 시는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을 운영해 부동산, ..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 건설현장 소장과 간담회’ 개최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 건설현장 소장과 간담회’ 개최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19일 오후 2시 시청 도로교통환경국장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민간 재개발, 재건축의 건설현장 소장과의 간담회를 추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한호 안양시 도로교통환경국장을 비롯한 도로과장, 도시정비과장 등 관련 담당자는 현장소장들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가 지역 고용 및 식당 이용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타 현안사항 등을 나눴다. 특히, 공사장 인근 식당 이용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최대호..

안양시, 신성장산업 유치 위한 기본구상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안양시, 신성장산업 유치 위한 기본구상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최대호 시장 “안양의 100년 미래 결정짓는 중요한 사업…성공적 추진에 최선” 안양시는 5일 시청 3층 전자회의실에서 ‘신성장산업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기업유치추진단장, 부동산개발·기업유치 등 분야의 전문가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유치 전략 및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한 계획을 청취하고, 추진사항 및 보완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청사부지 내 도입시설 규모 ..

안양산업진흥원, 국제대학교류원과 지역사회 ESG 경영 추진 업무협약

안양산업진흥원, 국제대학교류원과 지역사회 ESG 경영 추진 업무협약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4일 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국제대학교류원과 지역사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에너지 소비 절감과 자원순환 등 지역 환경 개선 ▲지역사회 상생ㆍ협력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공정 문화 확산 등 투명ㆍ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등이다. 교류원 권동인 대표는 “안양시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

안양산업진흥원, 대한탐정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대한탐정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7월 28일 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대한탐정협회와 산업기술재산권 보호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기술재산권 보호를 위한 기업피해상담 및 교육 ▲관련 법률 자문 ▲디지털 포렌식을 통한 기업 리스트 및 기술 유출 예방 지원 등이다. 박민호 협회장은 “안양시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안양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본 업무협약을 통해 안양 ..

안양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하반기 대상자 모집

안양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하반기 대상자 모집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목돈 마련이 어려운 무주택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시행하는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하반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2일 9시부터 오는 10월 31일 18시까지다. 지원내용은 전·월세 보증금을 최대 2억원 한도 내에서 신규 대출을 추천하고 연 2% 이내에서 이자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안양에 거주하거나 전입 예정(대출 후 1개월 내 주민등록이전 완료자)인 만 19~39세 무주택 세대주로서, 2022년말 기준 연소..

안양산업진흥원, ‘투명하게, 청렴하게’ 청렴 캠페인 펼쳐

안양산업진흥원, ‘투명하게, 청렴하게’ 청렴 캠페인 펼쳐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 ‘투명하게, 청렴하게’를 진흥원 본원 및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입주기업과 방문객에게 진흥원의 청렴 실천 의지를 알리고, 임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조광희 원장과 임직원들은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청렴 슬로건 ‘투명하게, 청렴하게’ 문구가 담긴 청렴 부채와 부패·공익신고제도 홍보자료를 배부하고, 내부적으로도 청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안양산업진흥원,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8일 안양창업지원센터 강당에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기업 등 산·학·관 1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대림대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 한세대, 한양대, 계원예술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과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 평촌과학기술고,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근명고, 안양공업고 등 6개 특성화고 취업담당 부장교사, 그리고 2개의 관내 유망강소기업 대표이사 및 안양과천교..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 회의 개최…활성화 방안 논의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 회의 개최…활성화 방안 논의

Jul 19, 2023 | Q기자

 

안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안양시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회의를 열고 상반기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의는 위원장인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을 비롯 시의원, 건설산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안양시는 올해 상반기 성과로 시가 발주하는 공사의 96.7%를 안양시 내 업체가 수주했다고 추진위에 보고했다. 추진위는 상반기 수주 성과가 관내 채용은 물론, 물품 구매, 식당 이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 향후 재개발·재건..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대학교와 협력체제 확립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대학교와 협력체제 확립 업무협약 체결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0일 안양대학교와 산업체의 기술연구개발 및 상생모델 창출 등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과 산업체 간 연구개발, 기술 자문, 상생 모델 창출 및 지역요구 공동 대응 ▲산업체 위탁 개발, 자문, 컨설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지역 수요 반영 ▲학생의 현장실습과 취업 알선 ▲산업체의 위탁교육 및 직업교육과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진흥원은 안양대의 학교기업지원사업 공동 추진을 통해 디자인 개발 ..

50돌 맞은 안양시…최대호 시장 “4차산업혁명 거점·수도권 교통허브 도약

50돌 맞은 안양시…최대호 시장 “4차산업혁명 거점·수도권 교통허브 도약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안양시를 4차산업혁명을 이끌 신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고, 수도권 교통 허브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양시는 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시 승격 50주년 및 민선 8기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최 시장은 민선 8기 1주년의 주요 성과로 ▲전국 최초 사단법인 노동인권센터 설립 ▲출산지원금 2배 인상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국민권익위) ▲재난기본소득 지급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예정지 승인(산림청) ▲상병수..

안양산업진흥원, 새안양회와 공동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새안양회와 공동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과 새안양회는 지난 6월 29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한 공동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이며, 지역 기업 간 협업 기회를 모색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 경제 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새안양회 조문수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진흥원 ..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문화고와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문화고와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7일 안양문화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교류 및 업무 지원 협조 ▲교육 활동 협력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교류 ▲가치 증대와 관련 홍보활동 적극 협조 등이다. 문화고 엄홍종 교장은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안양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추후 양 기관의 상호교류 증진과 우수인력 양성 및 구인구직 ..

안양시, ‘산업재해 예방’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전개

안양시, ‘산업재해 예방’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전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기업들이 밀집해있는 관양동의 평촌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오후 11시 오비즈타워 공원 인근에서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화성·시흥·안산·군포·과천 등 인근 지자체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이날 캠페인은 현재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중대재해처벌법이 내년 1월 27일부터..

안양산업진흥원, 유망기업 조찬 간담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유망기업 조찬 간담회 개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30일 유망기업 간 협업 강화와 기업 리더가 갖춰야 할 경영 스킬 공유를 위한 ‘안양시 유망기업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관내 기업대표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는 미래의 안양시를 이끌어 갈 유망기업 대표들과 함께 세계정세의 복합위기 속에서 기업의 생존전략 모색을 위한 기업 경영에 있어 리더가 꼭 알아야 할 기술 공유와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4월 이탈리..

안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추진

안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추진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 권리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 상반기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사업은 핵심기술 권리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과 함께 기업 보유 지식재산의 구체화 및 우수기술과 제품의 상용화 기반 마련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2022년 10월 31일 이후 출원 완료된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관내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국내 특허 및 실용신안, 해외 특허 출원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디자인 ..

안양시의회 김도현.장명희 의원, 산업진흥원 입주여성기업 간담회 개최… 관

안양시의회 김도현.장명희 의원, 산업진흥원 입주여성기업 간담회 개최… 관

May 24, 2023 | Q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장명희 의원은 지난 22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안양산업진흥원에 입주한 여성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사업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올해 5월 기준 안양산업진흥원 본원, 창업지원센터, 청년오피스 등에 입주한 여성기업은 17개사로서, 이날 간담회에는 노에이드랩(북 콘텐츠 개발), 라운드얼스(비건 화장품 제조), 로이코그룹(반려동물 장난감 개발), 빵스컴퍼니(온라인 마케팅), 이브메디(외국인 환자유치 서비스), 플루엣(폴..

안양시, 4월까지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96억원 징수

안양시, 4월까지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96억원 징수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올해 4월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15억원 증가한 96억원(지방세 70억원·세외수입 26억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23년 4월 말 기준 시 이월체납액 515억원(지방세 291억원, 세외수입 224억원) 중 18.6%를 징수한 것으로, 징수율이 전년 동기 대비 3.2%p 증가했다. 시는 가용한 행좌을 총 동원해 강력한 체납 징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동안 체납고지서를..

안양산업진흥원, 2023 경영혁신자문단 위촉

안양산업진흥원, 2023 경영혁신자문단 위촉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6일 기업ㆍ공공ㆍ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경영혁신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진흥원은 정책 추진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한 통합적 자문을 받기 위해 자문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앞으로 ▲진흥원 기존 사업에 대한 지속가능성 검토 ▲안양시 맞춤형 신규사업 제안 ▲업무 비효율 개선 등 운영 관련 사안에 대한 폭넓은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자문단은 정식 운영위원회를 발족하기 위한 사전 준비단계의 성..

안양산업진흥원, 기업 방문 현장 행보 시동

안양산업진흥원, 기업 방문 현장 행보 시동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이 관내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현장 행보를 개시했다. 16일 진흥원에 따르면, 조 원장은 올해 4월 취임 이후 첫 기업 방문으로 지난 10일 관내 선도기업인 웍스탭(대표 차인석)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웍스탭(주)은 이동통신 중계기 및 모듈 제조 관련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진흥원에서 추진한 ‘에이스안양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기술 개발비 1억원을 지원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자재 및 재공품 관리 이동을 위한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