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용인시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위해 협의회 개최

2019.04.03 08:45 | 용인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용인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정책토론실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정석 교육문화국장을 비롯한 위원회 위원 6명이 참석해 지난해 평생교육 주요사업 추진성과와 올해 시행계획,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는 시의 올해 평생교육 비전인‘평생학습으로 삶의 가치를 완성하는 도시, 용인’에 따라 시 전역을 평생학습의 장으로 확대하고 평생교육의 성과를 지역사회 성장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장애인을 위한 수화?점자교육, 장애인인식개선 교육을 비롯해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신설, 중장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제언했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평생교육박람회, 장애인을 위한 프리허그데이를 운영키로하고 평생학습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학습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평생교육이 삶의 전 과정에 꼭 필요한 부분이 됐다”며 “누구나 편리하게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용인시

민간아파트 내 국공립어립이집 1곳 추가 설치

민간아파트 내 국공립어립이집 1곳 추가 설치

Jun 30,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기흥역 더샵 입주자대표회의와 협약…약 85여명 수용 가능용인시는 24일 시청 복지여성국장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기흥역 더샵 입주자대표회의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협약’을 맺었다. 이는 203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40%까지 확대하겠다는 정부의 중장기 보육 기본계획에 따른 것이다.이번 협약으로 관내 39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이 문을 열게 됐다. 민간아파트 내 설치한 어린이집으론 8번째다. 협약에 따라 시는 이 아파트에서 20년간 보육시설을 무상임대..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에 1500여명 참여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에 1500여명 참여

Jun 19,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최신 입시경향 ? 대입전략 설명…학생?학부모 대상 1:1 컨설팅도용인시가 15일 강남대학교 우원관에서 개최한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에 지역의 고등학생과 학부모 1500여명이 몰려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설명회에선 조만기 경기도 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강사가 2020년도 대입제도의 이해와 대비 방안을 주제로 입시 지원전략을 소개하고, 고등 1?2년생들을 위해 2021~2022학년도 대입전략도 함께 설명했다. 또 사전 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컨설..

처인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처인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Jun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는 13일 120여명의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했다. 최근 어린이집 아동학대 의심신고가 늘어남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의 아동학대 사고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아동학대 사례와 대처방안, 아동인권 존중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앞서 원아 보육여건 상 장시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각 어린이집의 사정을 고려해 지난 5월 22일 남사면사무소에서 50명의 남사?이동권역 어린이집 보육교직..

인재육성재단, 530명에 4억1738만원 장학금 수여

인재육성재단, 530명에 4억1738만원 장학금 수여

Jun 04, 2019 | 용인시청기자

 

- 9개 분야 4억118만원…교육비 1620만원도 지원 용인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달 31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올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530명에게 장학금 총 4억1738만원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진학 ? 우수 ? 효행 등 9개 분야 우수학생 476명이며 총 4억 118만원을 지원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백군기 시장을 비롯해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주상봉 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장학생 학부모 등 650여명이 참석했다. 백 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모범을 보여 지역의..

방과 후 초등생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1호점 개소

방과 후 초등생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1호점 개소

Jun 0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24일 처인구 고림지구 양우내안애 1차 아파트에서 초등생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1호점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마련한 첫 번째 돌봄센터다. 이날 개소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입주자대표회, 입주민, 돌봄센터 학부모와 아동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시는 지난 1월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백 시장은 “초등생 자녀를..

진학 고민 중학생 찾아가는 진로뮤지컬 공연

진학 고민 중학생 찾아가는 진로뮤지컬 공연

May 10,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9일 처인구 이동읍 송전중학교에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꿈과 진로를 주제로 한 뮤지컬과 특강을 선보였다. 학생들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전공 분야와 직업 등을 택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하는 것이다. 시는 이를 위해 용인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아 올해 송전중, 포곡중, 구갈중, 동백중 등 4곳에서 이 행사를 열 방침이다. 9일 송전중학교에선 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가는 내용의 뮤지컬 ‘비밀일기’를 공연한 뒤 진로교육 강사가 학..

어린이집 점검 위해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

어린이집 점검 위해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

Apr 1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12일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한 해 동안 어린이집의 보육 서비스를 직접 점검?지도할 부모 모니터링단 11명의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엔 부모 모니터링단,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시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선 김혜경 센터장이 단원들의 활동 계획을 설명하고 모니터링 교육 및 어린이집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 단원들은 부모와 보육전문가, 보육컨설턴트로 구성돼 올 연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567곳의 건강·급식·위생·안전관리 등 4개 분야를 점검?지도 한다. 이..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위해 협의회 개최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위해 협의회 개최

Apr 0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정책토론실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정석 교육문화국장을 비롯한 위원회 위원 6명이 참석해 지난해 평생교육 주요사업 추진성과와 올해 시행계획,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는 시의 올해 평생교육 비전인‘평생학습으로 삶의 가치를 완성하는 도시, 용인’에 따라 시 전역을 평생학습의 장으로 확대하고 평생교육의 성과를 지역사회 성장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장애인을 위한..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지난해 8월 관내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키로 한 협약에 따라 28일 각 어린이집에서 개원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건한 용인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원한 어린이집은 기흥 센트럴 내 시립센트럴어린이집, 파크푸르지오 내 시립파크한얼어린이집, 역북 지웰푸르지오 내 시립역북푸른어린이집이다. 시는 지난 해 8월, 이들 아파트 사업주체와 맺은‘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에 따라..

민간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3곳 추가 개설

민간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3곳 추가 개설

Feb 2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가 지난해 민간아파트 내 처음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 3개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로 개소한다. 시는 25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광교 상현 꿈에그린, 힐스테이트 기흥,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등 입주자대표회의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협약’을 맺었다. 이는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40%까지 확대하겠다는 정부의 중장기 보육 기본계획에 따른 것이다.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은 35곳에서 38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이들 아파트..

어린이에게 다국어 동화책 읽어드립니다

어린이에게 다국어 동화책 읽어드립니다

Feb 24,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수지도서관에서 주말마다 영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외국어동화를 읽어주는 청소년 서포터즈를 3월부터 운영한다. 서포터즈는 관내 중?고교생 11명으로 구성되며, 영?중?일어로 된 동화책을 영유아와 어린이들에게 1대 1로 읽어준다. 운영기간은 오는 3월2일부터 11월30일(방학 기간 제외)까지 매주 토?일요일 12~13시다. 관내 영유아 및 아동을 자녀로 둔 학부모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수지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청소년 서포터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지도서관..

‘유아숲체험’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유아숲체험’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Feb 2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어린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18일부터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다양한 곤충과 식물의 생태를 관찰하고 곤충 먹이주기, 곤충모형 만들기 등 자연물을 활용해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용인아이숲/보라/소실봉/정암?번암/한숲/농서/죽전/흥덕 등 9곳 유아숲채험원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정기형 ▲체험형 ▲찾아가는 유아숲체험 ▲행복나눔숲 ▲또래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