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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간호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간호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Dec 16,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사의 업무 역량 강화에 힘쓴다. 보건소는 지난 14일, 15일 간호사를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역량강화 교육은 치매조기검진 검사법(인지선별검사(CIST), 진단·감별검사)과 치매예방 및 관리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 보건소는 간호사들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의 치매예방과 조기 발견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이 가까..

고양시, 교육협력사업 안정적 추진…지원 실효성 제고

고양시, 교육협력사업 안정적 추진…지원 실효성 제고

Dec 14,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내년부터 진로개발 교육지원을 위한 신규 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학교 등과의 협의를 통해 기존 교육 협력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도 교육청·고양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국·도비를 확충, 실질적 진로개발 교육지원에 집중하고 전문기관과 연결해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콘텐츠 창의학교와 드림스쿨 캠퍼스 사업이 신규 추진된다. 콘텐츠 창의학교는 창의력 향상 교육과 실무 중심 프로젝트..

고양소방서, 상설 심폐소생술 교육장 운영

고양소방서, 상설 심폐소생술 교육장 운영

Dec 12, 2022 | Q기자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12월 13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상설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심폐소생술을 즉시 실시한 경우 환자의 생존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특히 골든타임인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양소방서는 시민 모두가 최초 반응자로서의 역할을 하여, 관할 내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높일 수 있도록 응급처치 교육을 전면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고양소방서 119안전체험관 내 ..

고양 생태교육센터, 2022년 자연환경해설사 20명 배출

고양 생태교육센터, 2022년 자연환경해설사 20명 배출

Dec 08,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환경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시는 2022년 자연환경해설사 20명을 배출했다고 8일 전했다. 고양시의 2022년 자연환경해설사 기본양성과정은 지난 9월 시작됐다. 참여자들은 8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필기 평가, 실기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올해는 20명이 과정을 수료해 환경부에서 발급하는 자연환경해설사 신분증을 획득하게 됐다. 고양생태교육센터는 환경부로부터 자연환경해설사 기본과정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은 지역..

고양시, 경로당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운영

고양시, 경로당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운영

Nov 11,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11월 24일까지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교육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경로당 구강교육은 법곳1경로당, 가좌3경로당, 덕이5경로당에서 총 세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는 찾아가는 구강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구강건강 관리 및 침샘 자극 운동, 바른 칫솔질, 틀니 관리와 세척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은 사과나무치과병원과 연계해 치과위생사가 직접 진행한다. 더불어 개인별 구강 상담을 실시해 잘못된 상식을..

고양시,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맞춤형 교육 실시

고양시,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맞춤형 교육 실시

Nov 07,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1월 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관내 16개 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1월 7일 백석2동을 시작으로 12월 21일 풍산동까지 총25회 실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와 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실무 교육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온 만큼, 이번에는 위원들의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 동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

고양시 삼송1동, 주민자치회 대상 사회복지 교육 실시

고양시 삼송1동, 주민자치회 대상 사회복지 교육 실시

Oct 29,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삼송1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센터 내에서 사회복지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세 번째 교육으로 덕양구청 사회복지과 김가영 사례관리사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윤명복 삼송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개념을 일선에서 노력하는 사례관리사 선생님이 교육을 해주니 더 와 닿았다”며“우리 주민자치회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길표 삼송1동장은 “주민의..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인쇄체험과 인쇄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인쇄체험과 인쇄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

Oct 28,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에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인쇄체험과 인쇄전문인력양성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과 교육은 고양특례시의 특화산업으로서 인쇄산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인쇄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인쇄체험은 고양특례시민을 대상으로 달력 만들기 등 인쇄물 제작과 우수 인쇄물 전시 관람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인쇄전문인력양성 교육은 인쇄 및 관련 기업인(재직자), 예비 취·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인쇄 ..

고양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 실시

고양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 실시

Oct 26,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0월 25일 덕양구청(2층, 대회의실)에서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무료·유료 직업소개 사업자와 종사자 170 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에는 한국기술교육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실무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을 초빙했다. 강의는 ▲직업소개업 실무, 직업소개업 제도와 직업윤리의식 ▲직업소개업 세무실무 ▲직업소개업 노무실무 등 직업소개업 운영에 필요한 실무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소개사업 ..

고양소방서, 행주동 마을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고양소방서, 행주동 마을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Oct 11, 2022 | 기자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8일(토)에 ‘행주동 마을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주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에서 기획하고 개최한 이번 축제에는 그림/사진/공예품 전시회,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 및 다양한 공연이 있었으며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였다. 고양소방서에서는 소방공무원 3명, 의용소방대원 9명이 동원되어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안전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였고 외국인 대상 다양한 119신고서비스 홍보, 불나면 대피먼저, 소방관 폭언·폭..

고양소방서, 고양동 높빛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고양소방서, 고양동 높빛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 홍보 및 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24일(토)에 ‘고양 높빛축제’에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동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개최한 이번 축제에는 영조행차행렬, 전통혼례, 소상공인축제 및 다양한 공연이 있었으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의 체험부스 역시 운영되었고 약 3000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였다. 고양소방서에서는 소방공무원 4명, 의용소방대원 9명이 동원되어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안전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였고 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캠페인..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민원응대서비스 교육 실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민원응대서비스 교육 실시

Sep 26,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역학조사 및 콜센터 담당 등 민원 접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관련 악성·고충민원의 증가 추세에 따라 전화민원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음성연출의 중요성 ▲전화응대의 3원칙 ▲클레임 고객응대법 등 전화친절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또한 청탁금지법, 갑질 예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와 교육자료를 공유하는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