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용인시

용인시, 기흥역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31일 첫 개장

2019.08.20 15:10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용인시는 오는 31일 기흥역 하부에 우수한 품질의 관내 농?특산물을 저렴히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첫 개장한다. 

이 장터는 8월31일부터 11월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위한 장터라는 의미를 담아 ‘생소한 장터’라는 이름이 붙었다. 

관내 30개 농가가 생산한 채소, 버섯, 화훼, 농산물 가공식품 등의 로컬푸드가 시중보다 저렴히 판매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인근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장터를 개설한 것”이라며 “인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undefined

undefined

관련기사

경제

용인시

용인 기업들 지난해 90억 달러 무역수지 흑자

용인 기업들 지난해 90억 달러 무역수지 흑자

Jan 1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업들은 지난해 165억 달러어치를 수출하고 75억 달러어치를 수입해 90억 달러의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미·중 무역갈등에 따른 반도체값 급락으로 수출액은 감소했으나 용인시 기업들은 여전히 나라 경제에 큰 힘이 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용인시는 17일 2019년 관내 기업의 수출액은 165억 달러로 전년도 320억 달러에서 48% 감소했으나 지자체별 수출 규모로는 경기도 내 1위, 전국 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또 단가하락으로 반도체 수출이 급감했으나 대..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용인 10대뉴스 1위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용인 10대뉴스 1위

Dec 24, 2019 | 편집부기자

 

올해 용인시를 빛낸 가장 중요한 뉴스는 반도체 클러스터를 포함한 시민 100년 먹거리 확보와 아이돌봄 채널 대폭 확대 등으로 나타났다. 용인시는 23일 전국에서 6596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뽑은 이 같은 내용의 올해 용인시 10대뉴스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시민들은 100년 먹거리 마련을 위한 반도체 클러스터와 세계적 반도체 장비업체 램리서치 유치를 10대뉴스 중 1위로 꼽았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아이돌봄 채널 대폭 확대는 근소한 차이로 10대뉴스의 두 번째..

백군기 용인시장, 이천 SK하이닉스 본사 방문

백군기 용인시장, 이천 SK하이닉스 본사 방문

Dec 24, 2019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0일 시 관계자 등 14명과 함께 이천 SK하이닉스 본사를 방문했다. 백 시장은 이날 김윤옥 SK하이닉스 부사장 등 관계자를 만나 사업 추진 방향을 듣고 반도체 생산 공정과정을 알 수 있는 쇼룸, 체험관, 폐수처리장 등의 환경처리시설 등을 둘러봤다. 백 시장은 “반도체 생산 공정 과정과 시설을 직접 둘러보니 보니 반도체 산업이 알미니 중요한 지 느낄 수 있었다”며 “용인 반도체클러스터를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 산업단지로 조성할 것”..

반도체 장비사 램리서치 용인에 테크센터

반도체 장비사 램리서치 용인에 테크센터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세계적 반도체 장비업체인 램리서치가 용인시에 테크놀로지센터를 건설할 예정이다. 용인시는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이어 이 센터까지 입주하게 되면 세계적 반도체 도시로서 위상을 굳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는 20일 시장실에서 램리서치가 지곡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도록 이곳 산업용지를 수의계약으로 공급하기 위한 입주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입주희망기업인 램리서치코리아의 서인학 회장, 김성호 사장, 지곡일반산업단지 사업시행자인 ㈜신삼호의 ..

중국 추계수출입상품교역회서 1천만달러 수출 상담

중국 추계수출입상품교역회서 1천만달러 수출 상담

Oct 23,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지난 10월15~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교역전시관에서 열린 ‘추계수출입상품교역회(캔톤페어)에 유망 중소기업 3사를 파견해 1천만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매년 봄?가을 두 차례 열리는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는 세계 각국 19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찾는 중국 최대 규모의 종합 박람회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관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이 교역회에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시 단체관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가습기용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생..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기반시설 구축에 국비 지원을”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기반시설 구축에 국비 지원을”

Sep 2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9일 이종수 제1부시장이 국회 소재?부품?장비?인력 발전특별위원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자치단체장 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기반시설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국비를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특위가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해 용인?수원?평택?천안?아산?파주 등 8곳 지자체의 관련 산업 기업동향, 자지단체별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이 제1부시장은 “반도체 기술자립을 위해선 클러스터를 적기에 조성해 하루라도..

광주시, 북미 시장개척단 수출 청신호

광주시, 북미 시장개척단 수출 청신호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5박 7일 동안 북미지역의 기업체 및 바이어 상담 등을 통해 4천만 달러의 상담 및 계약을 추진했다고 2일 밝혔다.시는 북미 시장개척단 출발에 앞서 북미지역의 상담 가능성이 좋은 업체를 사전에 평가·선정하고 현지 무역관과 교류가능 업체를 미리 협의하는 등 개척단 파견에 심혈을 기울였다.그 결과 개척단에 참여한 6개 업체는 나전칠기를 비롯해 전기바닥난방, 화장품, 위생팩, PVC문틀 등 자사제품의 우수..

추석 명절 맞아 농, 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추석 명절 맞아 농, 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기흥구청, 수지구청, 청소년수련관, 기흥역 등 4곳서 - 용인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직거래 장터는 시청 청소년수련관, 기흥구청, 수지구청, 기흥역 하부 등 4곳에서 열린다. 9월 2일과 5일에는 수지구청 광장, 3일에는 청소년수련관, 6일에는 기흥구청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기흥역 하부 로컬푸드 직거래장터에서도 9월7일 오..

처인구 공무원들 신공법 도로포장 현장 견학

처인구 공무원들 신공법 도로포장 현장 견학

Aug 31, 2019 | 편집부기자

 

-처인구, 효율적 도로유지관리 위해 구청장과 함께 신기술 습득 나서 - 용인시 처인구는 LH공사 발주 도로재포장공사가 진행되는 화성시 장지지하차도 현장에서 신기술 포장공법인 ‘현장가열 표층재생공법’을 견학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도로 재포장공법과 달리 재포장용 재료를 필요로 하지 않고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이며 친환경적인 신기술 공법을 익히기 위해서다. 이곳에선 노후 도로포장면을 가열해 절삭한 뒤 현장에서 첨가제를 혼합해 재생아스팔트를 생산?포설하는 일체화 공법을 적..

용인와이페이 10% 할인 혜택 드려요

용인와이페이 10% 할인 혜택 드려요

Aug 31,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9월 한 달간 월 50만원 한도 내 일반 사용자 대상 - 용인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한 달간 용인와이페이 충전 할인 인센티브를 6%에서 10%로 상향 지급한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30만원을 충전할 때 실제로 27만원을 내고 30만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특별할인은 월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는데 카드 사용 전 별도로 소득공제신청을 하면 사용금액의 30%까지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별할인 기간이 지나면 상시 6%의 할인 인센티브..

중증장애인이 만든 추석선물세트 등 전시  판매

중증장애인이 만든 추석선물세트 등 전시 판매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9일 시청 로비서…장애인 직업재활시설 6곳 참여 - 용인시는 29일 시청 로비서 중증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을 돕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전시회’를 열고 사무용품 ? 추석선물세트 등을 전시 ? 판매한다. 중증장애인이 생산한 물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판매 촉진을 돕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엔 양지바른보호작업장 ? 용인시보호작업장 등 관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5곳과 경기도중증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이 참여한다. 전시 품목은 커피 ? 차, 과자 ? 빵 ? 떡 등 식료품과 ..

백암면 전역도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

백암면 전역도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9월1일부터 제한…반도체 클러스터 인근 투기 차단 차원 - 용인시는 처인구 백암면 65.7㎢ 전역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27일 공고했다. 인근 원삼면에 반도체 클러스터가 들어오게 되면서 이곳 부동산 값이 급등한데 따라 투기세력 유입을 차단하려는 것이다.이와 관련 경기도는 23일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백암면 일대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해 시에 통보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은 공고일로부터 5일 후인 오는 9월1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앞으로 백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