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용인시 보육교직원 위한 ‘문화가 있는 날’운영

용인시 보육교직원 위한 ‘문화가 있는 날’운영

Jun 26, 2022 | 편집부기자

 

- 최신 영화 관람 지원…다음달 1일까지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서 모집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관내 보육교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화 관람을 하는 ‘문화가 있는 날’을 운영한다.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보육교직원 1500명의 노고를 위로하고, 업무 스트레스 해소가 실질적인 보육의 질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영화 관람을 지원해 왔다.올해도 다음달 8일 수지구를 시작으로 15일 기흥구, 22일 처인구의 지정된 영화관에서 무료로 최신 상영작..

오는 25~26일 처인성 역사교육관서 페스티벌 열린다

오는 25~26일 처인성 역사교육관서 페스티벌 열린다

Jun 19, 2022 | 편집부기자

 

- 처인성 기념사업회, 초등생 참여 사생대회‧노래자랑‧각종 공연 등 다양한 즐거움 선사 -용인시 처인성 기념사업회가 오는 25~26일 양일간 남사읍 처인성 역사교육관 앞 광장에서 ‘제1회 처인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처인성의 역사적 의미와 정신을 간직하고 계승시켜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다.25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생대회를 개최하고 민요‧국악‧품바 등의 전통 공연을 비롯해 난타, 트롯트 가수의 축하무대가 펼쳐진다. 관람객을 위한 불..

기흥동, “특별한 스토리를 담은 사진 응모하세요”

기흥동, “특별한 스토리를 담은 사진 응모하세요”

Jun 15, 2022 | 편집부기자

 

- 제2회 기흥동 스토리 사진 콘테스트…8월31일까지 접수 -용인시 기흥구 기흥동이 오는 8월31일까지 ‘제2회 기흥동 스토리 사진 콘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행사는 기흥동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진린)가 마련했다.올해는 기흥동 거주자뿐만 아니라 관내에 소재한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다. 풍경, 가족, 여가, 추억 등 기흥동의 아름다운 모습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이라면 촬영 기기와 관..

용인시, 오는 24일까지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공모사업 추가 모집

용인시, 오는 24일까지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공모사업 추가 모집

Jun 14, 2022 | 편집부기자

 

- 시각·예술분야 3200만원 규모 지원…개인 300만원·단체 1000만원 내외 -용인시가 오는 24일까지 ‘2022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중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분야를 추가 공모한다. 문화예술 공모사업은 지역 예술인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앞서 지난 2월 진행한 공모를 통해 수요 문화마당 분야 5건,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분야 8건의 사업을 선정했다. 이중 문학·미술·사진·도자 등 시각·예술 분야의 대관료, 홍보비, 출판..

6~9월 용인중앙시장서 ‘제5회 나도가수다’ 예선전 개최

6~9월 용인중앙시장서 ‘제5회 나도가수다’ 예선전 개최

Jun 14, 2022 | 편집부기자

 

- 매달 15일 용인중앙시장 다목적광장서 예선전 치러져…전국 각지 10~15팀 참가 예정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제5회 나도가수다’ 의 첫 예선전이 15일 개최된다.‘나도가수다’는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한 용인중앙시장 김량장 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된 노래경연대회다. 시가 후원하고 용인중앙시장 상인회가 주최한다.예선전은 이달부터 9월까지 매월 15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전국 각지에서 온 참가자 10~15개 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

공공청사에 미술작품 임차‧전시할 지역예술인 2차 모집

공공청사에 미술작품 임차‧전시할 지역예술인 2차 모집

Jun 09,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0일까지 회화・사진 등 47점 접수…임차료 50만원 지원 -용인시가 오는 20일까지 관내 공공청사나 복지시설에 미술작품을 임차‧전시할 지역예술인을 추가 모집한다.시는 지난해부터 시민들의 문화 향유 증진은 물론 지역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시 미술작품 임차·전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진행한 1차 모집을 통해 45점의 작품을 선정, 오는 7월까지 시청사와 처인・기흥·수지장애인복지관, 상현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시하고 있다. ..

‘무럭무럭 푸른 하늘에 닿을 듯이 가지를 펴며 자라가는 그 나무를 보았다’

‘무럭무럭 푸른 하늘에 닿을 듯이 가지를 펴며 자라가는 그 나무를 보았다’

Jun 08,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2022년 수원희망글판 여름편’ 문안 ‘무럭무럭 푸른 하늘에 닿을 듯이 가지를 펴며 자라가는 그 나무를 보았다’를 8월까지 수원시 곳곳에 게시한다. 여름편 문안은 천상병 시인의 시 ‘나무’에서 발췌한 것이다. 지난 4월 진행한 ‘2022년 수원희망글판 여름편 문안 공모’로 선정했다. 수원희망글판 문안은 수원시청, AK플라자 수원점, IBK기업은행 동수원지점, 4개 구청, 북수원도서관 등의 전용게시대 14개소와 수원역·광교중앙역 환승센터 등 전자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

용인시, 공연장 대관료 및 무관중 촬영비 최대 500만원 지원

용인시, 공연장 대관료 및 무관중 촬영비 최대 500만원 지원

Jun 07, 2022 | 편집부기자

 

- 전문예술법인·일반예술단체·예술인 대상 오는 17일까지 접수 -용인시가 오는 17일까지 ‘2022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 대상자를 추가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 사업은 공연‧전시 분야의 활성화와 지역 예술인, 예술단체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도내 공연‧전시장 및 문예회관 대관료와 비대면 공연을 위한 무관중 촬영비의 90%까지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예술법인·단체나 일반예술단체,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

용인시,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용인시,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May 29,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가 문화예술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시는 ‘제9회 용인시 공예명장 선정’을 공고하고 남다른 장인 정신으로 공예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을 찾는다고 29일 밝혔다.공모 자격은 도예, 금속, 장신,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5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시는 공예 관련 전문성과 기술의 숙련도, 작품 수준 등을 심사하고 오는 8월 중 용인..

용인시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 열려

용인시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 열려

May 19,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21일 온·오프라인서 동시 진행…볼거리·즐길거리 다양하게 준비 -용인시의 내·외국인이 하나가 되는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오는 21일 용인시가족센터 4층 강당과 센터 유튜브 공식채널에서는 ‘국경없는 용인, 세계인을 다多담다’를 주제로 실시간 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다문화와 비다문화 가족이 함께하는 ‘노래&댄스 경연대회’ 본선 무대부터 개그맨 졸탄의 축하 무대, 다문화 인식개선 웹툰공모전 시상식, 각국의 ..

용인시,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시작

용인시,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시작

May 18, 2022 | 편집부기자

 

- 문화 콘텐츠 만들고 있는 지역 모임 등 연결하고 전문인력 발굴 및 양성 나서 -용인시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을 시작했다.‘시민기술 생활실험실로 함께 일구는 문화생태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문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지역의 문화 모임 등을 연결하고 전문인력을 발굴·양성해 지속 가능한 문화자치 환경을 만드는 게 목적이다.느티나무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에는 용인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용인리빙랩네트워크, 용인시 4H연합회,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다양한 ..

동백1동 행복더하기 나눔장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열려

동백1동 행복더하기 나눔장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열려

May 17, 2022 | 편집부기자

 

- 새마을부녀회, 용인백현초 옆 내꽃공원에서 오는 10월까지 개최 -‘동백1동 행복더하기 나눔장터’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용인백현초등학교 옆 내꽃공원에서 열린다.나눔장터는 지역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서로 교환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동백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탁지은)가 지난 202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지난 14일 올해 처음으로 열린 나눔장터에는 개인 및 단체 90팀이 참여해 의류, 신발, 주방용품, 도서, 장난감 등 중고물품과 수공예품을 교환하고 판매했다.나눔장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