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용인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열어 올해 주요정책 논의

2020.02.18 11:0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용인시는
17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지난해 청소년 사업 성과를 보고하고, 올해 사업 시행 계획과 관계기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는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서부경찰서,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청소년 전문가 등 청소년육성위원회 8명이 참석했다.

 

올해 시는 청소년쉼터를 지원하고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 청소년 치유서비스, 대안교육기관 급식비 지원 등 제도권 밖에 있는 청소년에게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기 주도형 자원봉사활동 모델을 확산시키고,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공공청소년시설 체험 운영 등 4개 분야 30개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용인시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 실태에 관한 심포지엄 열려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 실태에 관한 심포지엄 열려

Dec 06, 2021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 “청소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할 것”- ‘2021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 실태에 관한 심포지엄’이 6일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날 심포지엄은 용인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앞서 지난 8~9월 진행한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실효성 있는 성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 실태조사에는 관내 청소년 1588명(초등생 529명·중등생 1059명..

보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 진행

보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 진행

Jun 16,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과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대덕)가 청소년 유해환경 밀집 지역과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야간순찰활동 및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5일 동과 청소년지도위원회 관계자들은 보정동 카페거리 인근 우범지역을 중심으로 유흥주점, 편의점, 주류판매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 청소년 유해업소를 방문해 업주들에게 청소년들에게 술 담배를 판매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 청소년 보호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관련 내용이 담긴 홍..

용인시,‘2021 용인 꿈의학교’운영 시작

용인시,‘2021 용인 꿈의학교’운영 시작

May 11, 2021 | 편집부기자

 

- 총 152곳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선착순 참가자 접수 - 용인시는 용인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의 꿈이 실현되도록 돕는 ‘2021 용인 꿈의학교’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꿈의학교는 학생은 물론 비영리단체, 사회적협동조합, 청소년 활동 시설 및 단체 등이 스스로 기획해 운영하는 공간이다. 학생들이 진로 선택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시와 용인교육지원청이 지난 2016년부터 공모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공모에는 ▲학생이 만들어..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서 청소년 유해 환경 점검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서 청소년 유해 환경 점검

Apr 20,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중앙동은 19일 청소년지도위원회가 관내 상업지역 일대를 돌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들과 동 직원 6명은 중앙시장 일대 편의점, 노래방, PC 등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을 집중 점검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과 고용금지 준수 여부, 청소년 대상 담배・주류 판매 행위, 19세 미만 출입・고용 적정 여부 등이다. 또 청소년들을 대상으론 청소년 유해 행위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4-H연합회에 중고생 414명 신규 가입

4-H연합회에 중고생 414명 신규 가입

Apr 09,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비대면으로 입단식·체험활동 진행 - 용인시는 미래 농업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운동을 주도하는 ‘4-H연합회’에 새로 가입한 414명의 입단식을 9일부터 19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입단식은 새로 입단한 회원들이 소속감을 갖고 적극적인 4-H 활동을 돕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대체하게 됐다. 용인바이오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청년회원, 지도교사 등 450명에게 입회 의식 교육과..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Mar 31, 2021 | 편집부기자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2020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여가부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진행하고 있으며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 및 안전 ▲시설운영 발전 등 5개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0여 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용인시청소년..

유림동, 신학기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유림동, 신학기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Mar 12,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은 11일 청소년지도위원회서 신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의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들과 동 직원 10여명은 고림고 등 학교 주변의 노래방, PC방, 편의점 등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을 집중 점검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 및 고용금지 준수 여부, 청소년 대상으로 담배・주류를 판매하는 행위, 19세 미만 축입・고용 적정 여부 등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론 금연・금주, 건전한 학..

청소년 진로 멘토링 ‘랜선 드림톡’운영

청소년 진로 멘토링 ‘랜선 드림톡’운영

Dec 1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도서관, 21일 <자이언트 펭TV> 이슬예나 PD 진로 강연 개최- 용인시 기흥도서관이 오는 21일 온라인 진로 멘토링 ‘랜선 드림톡’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랜선 드림톡’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 EBS <자이언트 펭TV>의 '펭수'를 기획·제작한 이슬예나 PD가 강사로 참여해 진로 설계와 방향에 대해 조언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PD는 올해 제32회 한국PD대상 ‘올해의 PD상’, 대한민국..

흥덕 청소년 문화의 집‧국민체육센터 설계 당선작 선정

흥덕 청소년 문화의 집‧국민체육센터 설계 당선작 선정

Jul 09,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이달부터 설계용역 착수…내년 착공‧2023년 완공 예정 용인시는 9일 기흥구 영덕동 1209번지 일대에 들어설 ‘흥덕 청소년 문화의 집’과 ‘기흥국민체육센터’의 설계 당선작으로 ㈜종합건축사사무소 한결과 수림건축사사무소에서 공동 제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도시의 랜드마크로서 상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 인근 덕골공원과 도로, 행정복지센터를 공간‧시각적으로 연계한 지상 공간을 배치해 지역주민이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

12개 고교에서 1대1 맞춤형 진학 상담 지원

12개 고교에서 1대1 맞춤형 진학 상담 지원

Jul 02,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고림고 등 학생‧학부모 1400여명 대상…진로‧진학 정보 제공 - 용인시는 2일 관내 12개 고등학교 학생‧학부모 등 1400여명에게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12개 고등학교 진로담당 교사 12명과 용인교육지원청 진로진학센터 소속 교사 10명이 인력풀을 구성해 각 학교를 찾아가 진로와 진학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상담은 사전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전에 생활기록부나 상담자료 등을 준비해 학부모와 함께..

온라인 종합예술제 참여할 청소년 모집

온라인 종합예술제 참여할 청소년 모집

Jun 26,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7월1~8일…음악‧무용‧문학‧사물놀이 4개 분야 17종목 - 용인시는 음악 ‧ 문학 등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용인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여자를 7월1~8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관내 초‧중‧고교 재학생 및 용인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다. 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음악‧무용‧문학‧사물놀이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진행되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위기로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

청소년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 상담센터 연다

청소년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 상담센터 연다

Jun 15,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5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수지구 풍덕천동에 청소년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 상담센터를 연다고 밝혔다. 1인 미디어와 SNS 등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가 급증하면서 다수의 청소년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과다 사용하고 있어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다. 이와 관련 백군기 시장(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은 15일 시청 시장실에서 김정복 SK텔레콤 수도권 인프라 본부장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SK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