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용인시

용인시 동백1동, 시립백현어린이집에서 바자회 수익금 기탁

용인시 동백1동, 시립백현어린이집에서 바자회 수익금 기탁

Jun 3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1동은 시립백현어린이집이 29일 이웃돕기 성금으로 57만9420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립백현어린이집은 지난 9일 원아들과 학부모, 백현주공7단지 입주민 등이 참여하는 바자회를 열고 성금을 마련했다. 동은 성금을 어린이집이 위치한 아파트 단지 내 영·유아 가정 중 형편이 어려운 두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시립백현어린이집은 2016년부터 나눔활동에 동참해 왔다. 고진숙 시립백현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 지역사회가 어려운 이웃을..

용인시 디퓨저 제조업체 코코도르, 처인구 모현읍에 3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용인시 디퓨저 제조업체 코코도르, 처인구 모현읍에 3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Jun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은 지역 내 위치한 기업인 코코도르가 어려운 이웃과 행복한 동행을 위해 약 300만원 상당의 디퓨저 등 600개를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코도르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가정의 달’을 기념해 디퓨저를 지역에 기부해왔다. 코코도르 관계자는 “코코도르의 디퓨저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들을 위해 향기로운 행복을 나누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읍 관계자는 “매번 나눔과 이웃..

용인시 영덕1동, 석현전원마을 자선 바자회 수익금 기탁 받아

용인시 영덕1동, 석현전원마을 자선 바자회 수익금 기탁 받아

Jun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1동은 19일 석현전원마을 골프회(이재정 회장)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성금은 지난달 13일 골프회가 석현전원마을 황소별자리 공원에서 기부받은 생활용품, 잡화 등을 판매하는 바자회와 석현밴드 음악회 행사 및 회원들의 추가 성금을 통해 마련했다. 이재정 회장은 “주민들이 주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주민들의 따뜻한..

용인시, ‘청년취업 3단계 지원’ 받을 30명 모집

용인시, ‘청년취업 3단계 지원’ 받을 30명 모집

Jun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30일까지 취업 준비 청년을 지원하는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Job 3 Step)에 참여할 미취업 청년 3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으로 지원받는 인센티브 사업비(6500만원)로 추진한다. job 3 step은 기업탐방, 면접 성공 이미지메이킹, MOS 마스터 취득 프로그램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운영 기간은 오는 7..

용인시의회 김병민 의원,  용인 기흥-수지 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 타당성 용역 등에 대해 시

용인시의회 김병민 의원, 용인 기흥-수지 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 타당성 용역 등에 대해 시

Jun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병민 의원(구성동,마북동,동백1동,동백2동/더불어민주당)은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시정질문을 통해 ‘용인 기흥-수지 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 타당성 용역’ 등 용인시정 전반에 대해 질문했다. 김 의원은 먼저 2022년 4월 제안서 접수, 2022년 7월 적정성 검토 의뢰한 ‘용인 기흥-수지 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 타당성 용역’에 대해 질의했다. ‘용인 기흥-수지 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총사업비는 8774억 원으로 이중 용인시는 용인플랫폼시티 사업 광역교..

용인시, 지식산업센터 16곳에 ‘불법주거 분양’ 점검

용인시, 지식산업센터 16곳에 ‘불법주거 분양’ 점검

Jun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다음달 7일까지 관내 지식산업센터 16곳을 대상으로 불법 용도변경 등 실태 점검을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주거용으로 사용할 수 없는 지식산업센터를 일명 ‘라이브 오피스’라는 이름의 주거 공간으로 편법 분양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이를 선제적으로 걸러내겠다는 조치다. 시는 건축과장을 총괄로 하는 점검반을 꾸려 준공 후 사용 중인 14개의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공사 중인 2곳의 지식산업센터를 대상으로 점검한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에 대해선 공장 용도에 맞..

용인시 기흥구, 경제적 어려움 겪는 한부모 가정 100가구에 10만원 지원

용인시 기흥구, 경제적 어려움 겪는 한부모 가정 100가구에 10만원 지원

Jun 0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가 저소득 한부모 가정 100가구에 가구당 지원금 10만원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홀로 12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현재 중위소득 60% 이하(청소년한부모의 경우 65%)의 한부모 및 조손가정 중 동에서 추천한 가구를 선정했다. 기흥구 관계자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홀로 육아, 가사노동, 벌이 등 홀로 어려움을 겪고 ..

용인시, 사회적경제협의회 창립 2주년 기념식 개최

용인시, 사회적경제협의회 창립 2주년 기념식 개최

May 2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6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용인시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상필)의 창립 2주년 기념식이 열렸다고 29일 밝혔다. 협의회는 창립 2주년을 맞아 회원사들의 화합을 다지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선순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이상필 용인시 사회적경제협의회장과 34개 회원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협의회는 지난 2년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

용인시의회 남홍숙 의원, 용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위한 정책간담

용인시의회 남홍숙 의원, 용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위한 정책간담

May 2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남홍숙 의원(중앙동,이동읍,남사읍/더불어민주당)은 22일 10시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남홍숙 의원의 진행으로 김윤선, 유진선, 이교우, 안지현, 김병민 의원과 시 건설정책과, 민간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용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는 관내 지역건설업체의 수주율 향상 및 지역건설노동자의 고용 확대를 유도하고 ..

염태영 경제부지사, 여름철 풍수해 대비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현장점검

염태영 경제부지사, 여름철 풍수해 대비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현장점검

May 23, 2023 | Q기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22일 여름철 자연 재난을 대비해 용인 처인구 원삼면에 416만㎡(126만 평) 규모로 조성 중인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산업단지는 올초 토지보상이 마무리되어 최근 현장사무실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공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염 부지사는 현장사무실에서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 받은 후, 그간의 노고에 대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벌목과 토공 작업이 한창인 산업단지 공사 현장을 직접 둘..

국가산단도시 용인, 산업단지 조성할 민간업체 노크하세요

국가산단도시 용인, 산업단지 조성할 민간업체 노크하세요

May 0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도시의 미래를 함께 선도할 산업단지를 공모 중이다. 시는 최근 정부의 이동·남사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지정 등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대내‧외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시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제안 산업단지 물량을 사전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월 15일 정부가 처인구 이동‧남사읍에 710만㎡(약 215만평) 규모의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을 조성키로 하면서 용인특례시는 전국의 이..

용인시, 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에 청년 70명 모집

용인시, 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에 청년 70명 모집

May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취준생 청년들의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한 무료 아카데미를 마련하고 오는 10일부터 7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외국어 실력을 기르거나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관심이 높은 점에 착안, 지난해부터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돕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참여자들의 95.2%는 아카데미가 취업 준비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호평하며 강좌를 더 확대해줄 것을 제안했다. 시는 이들의 요청을 반영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