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용인시

용인시 도로 재포장·빗물 배수관 등 인프라 공사할 중소기업 모집합니다

용인시 도로 재포장·빗물 배수관 등 인프라 공사할 중소기업 모집합니다

Feb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중소기업들을 위한 인프라 개선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 3억 2000만원을 투입해 노후도로 재포장, 소교량 개선, 보안등 설치, 공동 안내 표지판 설치, 우수관(雨水管) 보수 및 설치 등 기업밀집지역 공동 기반시설 개선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7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서류를 준비해 시청 기업지원과나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

이상일 용인시장, 북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장과 만나 용인 기업인들과 경제교류ㆍ협력 제의

이상일 용인시장, 북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장과 만나 용인 기업인들과 경제교류ㆍ협력 제의

Jan 13,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North Orange County Chamber)의 앤드루 W 그렉슨(Andrew W Gregson) 회장, 사라 맥클베이(Sarah McKelvey) 마케팅 국장 등과 만나 용인과 플러튼 등 미국 오렌지카운티 기업인들의 교류ㆍ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이날 플러튼 시청에서 그렉슨 회장과 맥클베이 국장, 마이크 오츠(Mike Oates) 플러튼자매도시협회장, 다니엘 강(Daniel Kan..

‘용인시 전역 부동산규제’국토부 14일 전면 해제   이상일시장“경제활력 살릴 옳은 검토

‘용인시 전역 부동산규제’국토부 14일 전면 해제 이상일시장“경제활력 살릴 옳은 검토

Nov 10, 2022 | Q기자

 

“지역경제를 웅크리게 했던 과다규제가 풀렸다. 국민들의 주거 안정을 생각하는 국토부의 옳은 결정을 환영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국토부의 용인시를 포함한 전국의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추가 해제 발표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9일 국토부는 제4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에서 수도권 주택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규제지역을 선제적으로 해제하는 방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발표에 따라 용인시 전역에 묶인 부동산 규제는 오는 14일부터 전면 해제된다. ..

용인시

용인시 "취업 어려움 겪는 시민 340명께…일자리로 희망 드려요"

Nov 09,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2023년 1단계 희망드림일자리" 사업 참여자 340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공공일자리 창출을 통해 직장을 구하지 못한 시민들의 생계 안정을 돕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만 18세 이상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저소득층ㆍ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실직하거나 폐업한 사람 등 경제적 지원이 시급한 지원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용인서 열린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네 가지 돋보였다

용인서 열린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네 가지 돋보였다

Nov 05,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민간기업, 특히 대기업과 지역에 기반을 둔 강소·벤처 기업의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돋보였다. 이에 더해 ‘ESG’라는 화두를 던지며 도시혁신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모색했다는 평이다. 용인특례시 처인구 마평동 종합운동장에서 지난달 25~28일 열린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는 시와 국토교통부, 경기도, (사)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 문화일보가 공동..

용인시, 박람회-페어에‘중소기업 공동관’무료 지원 호평

용인시, 박람회-페어에‘중소기업 공동관’무료 지원 호평

Oct 31, 2022 | Q기자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해외시장개척단에 이은 용인특례시의 관내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움직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와 G-FAIR KOREA 2022에 공동관을 설치해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국내외 경제 상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관내 중소기업들이 공동관에 무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시회 두 곳에 참가한 기업은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10곳, G-FAIR 2022 23곳 등 33곳에 달한다. ..

25~28일 용인종합운동장서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개최

25~28일 용인종합운동장서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개최

Oct 17,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5~28일 처인구 마평동 종합운동장에서 ‘2022년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시와 국토교통부, 경기도, (사)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 문화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당초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였던 대회 명칭이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로 바뀌며, 사실상 이번 정부의 도시 공간 재창조에 대한 정책 방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25일 오후 2시 ..

용인시, ‘최대 5천만원 5년 무담보’소상공인 프리미엄대출 재개한다

용인시, ‘최대 5천만원 5년 무담보’소상공인 프리미엄대출 재개한다

Oct 11,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소상공인 프리미엄 대출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소상공인 프리미엄 대출 서비스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창업 및 운영자금을 최대 5000만원까지 5년간 무담보로 빌릴 수 있도록 하고, 시에서 연 3% 범위 내에서 1년간 대출이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2022년 본 예산에 18억 2000만원을 편성해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영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담보·무수수료·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

용인시 8일 동백호수공원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한마당…‘착한 쇼핑’어때요?

용인시 8일 동백호수공원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한마당…‘착한 쇼핑’어때요?

Oct 05,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은 오는 8일 기흥구 동백호수공원에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26곳에서 생산한 제품 등을 선보이는 "사회적 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고, 시민들에게는 사회적 경제의 가치와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웬떡마을영농조합법인, 아홉색깔농부 협동조합, ㈜버킷라이프시스템 등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26곳에서 생산한 가공식품, 치매예방 교구, 생활용품 등 50여 종의 제품..

농협은행 용인시지부, 후원금 5백만원 전달

농협은행 용인시지부, 후원금 5백만원 전달

Sep 30,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농협은행 용인시지부(지부장 박동준)와 함께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 사업 지원을 위해 농협은행 용인시지부가 기부한 5백만원의 후원금 전달식을 지난 29일 용인시청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용인시지부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꾸준하게 관내 지역 주민의 문화나눔과 예술 청소년 장학금을 위한 기금을 재단에 전달하며, 용인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예술 인재 육성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올해도 용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장학 사업인 ‘..

용인시 식품위생업소에 시설개선·운영자금 연 1% 대출 지원

용인시 식품위생업소에 시설개선·운영자금 연 1% 대출 지원

Sep 26, 2022 | 기자

 

용인특례시가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설개선자금과 운영자금 등 연 1%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는 관내 식품위생업소의 생산 시설 현대화 및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식품진흥기금을 설치, 시설 개선 등에 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식품제조가공업소는 생산시설 개선을 목적으로 총 공사비용의 80%를 5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상환 조건이다. 식품접객업소의 경우 시설개선 자금을 1억원까지 지원한다. ..

태국ㆍ호주 이어 독일 베를린서도…용인시 중소기업 빛났다

태국ㆍ호주 이어 독일 베를린서도…용인시 중소기업 빛났다

Sep 14, 2022 | 기자

 

용인특례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 ICC(Internationales Congress Centrum)에서 열린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전(IFA 2022)"에 관내 전자·전기 중소기업 6곳이 참가해 78만 달러 규모의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전은 1100여개 업체가 참가해 관람객만 10만명에 달하는 세계적인 가전 박람회 중 하나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은 라이프케어 시스템을 생산하는 디엔엑스, 미용의료전자기기 전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