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용인시

용인시,‘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추진

용인시,‘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추진

Mar 2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금융권 전세대출을 받은 지역 내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기준은 ▲용인시에 주소를 등록한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무주택 부부 ▲2인 기준 월 소득 622만원 이하 ▲전용면적 85㎡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 주택이다. 지원금액은 전세자금 대출잔액의 1% 범위 내에서 최대 10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은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

“시장님도 성과급 드려야겠네요”용인시 직원들,  국가산업단지 용인 유치에 잇따라 ‘호평’

“시장님도 성과급 드려야겠네요”용인시 직원들, 국가산업단지 용인 유치에 잇따라 ‘호평’

Mar 18, 2023 | Q기자

 

“40년 전 기업인 이병철 회장이 있었다면 40년 후 정치인 이상일 시장이 그 바통을 이어받은 것이다” 용인특례시는 용인특례시공무원노동조합(이하 노조)이 지난 16일 ‘이상일 시장님! 큰일 하셨습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해 이 시장을 높이 평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동조합으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노조는 성명에서 “정부가 3월 15일 발표한 ‘남사·이동 첨단국가산업단지’ 지정을 환영한다”고 했다. 또 “1983년 삼성의 창업주 이병철 회장이 도쿄선언을 통해 반..

용인시, 산하기관 3곳과‘신성장산업 거버넌스’출범

용인시, 산하기관 3곳과‘신성장산업 거버넌스’출범

Mar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가 용인형 신성장산업 육성·발굴을 위해 시 산하기관 3곳과 거버넌스를 출범하고 첫 회의(Kick-Off)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회의에는 신성장전략과, 용인도시공사, 용인시정연구원, 용인시산업진흥원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시와 3곳 산하기관 관계자들은 시의 미래 동력이 될 신산업 발굴을 위해 각 기관이 구체적인 역할을 맡아 세부적인 전략과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시는 거버넌스의 주축이 되어 신성장..

용인 5개 농식품기업, 이달 도쿄국제식품박람회서 15억원 수출계약

용인 5개 농식품기업, 이달 도쿄국제식품박람회서 15억원 수출계약

Mar 16, 2023 | Q기자

 

목이버섯 피클, 벌꿀 스틱 등 용인의 참신한 농산물 가공품이 일본에서도 통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은 지난 7~10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23)’에 관내 5개 농식품기업이 참가해 약 15억원(1억5300만엔) 규모의 수출계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선 관내 농가가 쌀이나 버섯, 꿀 등 농산물에 독자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한 20여종의 가공품이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며 58건의 수출 상담 성과를 ..

용인시, 산업단지 조성할 민간사업자 수요 조사

용인시, 산업단지 조성할 민간사업자 수요 조사

Mar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의 변화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반도체 등 첨단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제안 산업단지 수요조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조성할 산업단지를 사전에 파악해 국토교통부가 3년마다 수립하는 수도권 산업단지 공급계획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조사 대상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용인시 성장관리권역 안에 추진하려는 산단 조성사업이다. 구체적으로 기흥구와 수지구 전역을 비롯해 처인구 이동읍, 남사읍, 원삼면(목신리, 죽..

용인시, 소상공인 환경개선 200만원까지 지원

용인시, 소상공인 환경개선 200만원까지 지원

Ma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소상공인 재도약 환경개선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소상공인들의 노후 점포 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서다. 공고 마감일(3월 24일) 기준 용인시에 등록된 사업자 중 연매출(2022년)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사업의 적정성 등을 평가해 최종 120곳을 선정해 점포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최소 2회 이상 전문가 방문 컨설팅, 간판ㆍ진열대ㆍ인테리어 등 점포환경개선지..

용인시 시민 체감도 높은 산업단지 조성 위해 물량공급 기준 개정

용인시 시민 체감도 높은 산업단지 조성 위해 물량공급 기준 개정

Feb 2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산업단지 물량 공급 기준에 지역사회 공헌도와 시 정책과의 부합성을 포함시켜 용인시의 변화에 대한 시민체감도를 높이고, ‘L자형 반도체벨트’ 내에 최첨단 산업단지 유치를 꾀한다. 시는 지난 24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용인시 산업단지 물량공급 운영기준’을 개정 고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개정된 운영기준에는 산업단지 우선 검토 대상을 판단하는 기준 가운데 지역사회 공헌도, 정책부합성, 입지적정성 등을 신설‧변경하는 안을 담았다. 우선 ..

용인시 가스ㆍ전기요금 걱정 많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용인시 가스ㆍ전기요금 걱정 많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Feb 2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가스, 전기요금 등 에너지 가격 부담이 큰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수수료를 추가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나 신용등급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금융기관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하는 제도다. 최근 도시가스를 비롯한 난방비와 전기요금 등 에너지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소상공인들의 자금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시가 에너지 가격으로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

용인시, 전국 최초로 수출인턴 67명 위촉…기업 파견 채비

용인시, 전국 최초로 수출인턴 67명 위촉…기업 파견 채비

Feb 25, 2023 | Q기자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선보이는 "용인특례시 수출인턴"이 발대식을 갖고 힘차게 출발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4일 시청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용인시 수출인턴 발대식"을 찾아 6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수출인턴 지원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중소기업이 직면한 구인난 해결을 돕고 청년 무역인들에게 경력을 쌓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출인턴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 활동에 지역 내 대학생 무역 인재가 인턴으로 참여해 제품 홍보, 바이어 응..

경기도,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내 반도체 등 전략산업 투자유치 길 열려

경기도,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내 반도체 등 전략산업 투자유치 길 열려

Feb 20, 2023 | Q기자

 

경기도 건의에 따라 도시개발구역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도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수의계약을 할 수 있도록 ‘산업입지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인 ‘경기용인 플랫폼시티’에 반도체 기업을 적극 유치할 수 있게 됐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올해 1월 10일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국가 첨단전략산업(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에 제공되는 산업시설용지의 분양·임대 등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산업입지법 시행령 개정을 공포·..

용인시 따뜻한 봄날을 응원합니다! 맞춤형 취업 상담 원하는 100명 모집

용인시 따뜻한 봄날을 응원합니다! 맞춤형 취업 상담 원하는 100명 모집

Feb 1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집단상담프로그램인 "취업으로 향하는 첫걸음"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용인시평생교육관 1층에 위치한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직업훈련, 상담, 인턴십, 사후 관리 등을 제공하는 곳이다. "취업으로 향하는 첫걸음" 프로그램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진로 설정, 장단기 경력 설계까지 돕는 취업지원 교육과정이다. 기본과정은 ▲나의 삶과 일 ▲변화하는 고용환경 ▲나의 특성 재발견 ▲새 출..

용인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용인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Feb 0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9일 오후 2시 시청 3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용인시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함께 추진하는 이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 FTA 종합지원센터, 경기 KOTRA 지원단, 경기테크노파크 등 기관 9곳이 참여한다. 참여 기관들은 ▲자금 및 금융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R&D 지원 등 마련한 올해 중소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