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양시

안양산업진흥원, 2022년 하반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안양산업진흥원, 2022년 하반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1인 창조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사업을 영위하는 청년 창업 기업을 포함,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예비창업자 혹은 1인 기업이며 접수기간은 12월 2일까지이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은 전용 사무공간, 회의실, 맞춤형 창업교육, 사업화 자금지원 및 세무・회계・법률・..

“안양 인재 모십니다”…일자리 박람회로 올해 270명 취업

“안양 인재 모십니다”…일자리 박람회로 올해 270명 취업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거울 보고 머리도 좀 만지시고요. 천천히 하세요.” 안양시민들이 줄을 서서 이력서 사진을 찍고 있는 곳은 사진관이 아닌 시청이다. 안양시가 24일 오후 2시‘시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면서 시청 별관 2층 홍보홀이 구직자들로 북적거렸다. 일자리를 구하는 200여명의 시민들은 박람회에서 1:1 면접을 보거나, 입사서류상담, 구직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노무상담 등에 참가했다. 미처 이력서 사진을 챙기지 못한 시민들은 무료로 증명사진을 찍었고, 20..

안양산업진흥원, 2022년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2022년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관내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청년·창업기업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초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잠재력 있는 관내 예비·초기 창업자의 성공적 정착 지원을 목적으로 9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대한 참가자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하듯 전원 수료라는 우수한 성과를 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수료식은 사업화 컨설팅 수행 결과 보고, 참가자의 비즈니스모델 발표, 수..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 개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15일 소공인의 판로개척 및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소공인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 소공인 판로개척 및 기업 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소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보를 위해 진흥원 입주기업인 ㈜씨와이의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소개를 시작으로 소공인 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혁신을 통한 생존전략 모색’ 강연, 2023년도 소공인 지원사업 수요조사 결과 공유가 이어졌다. 또한 화상회의실, 교..

안양에 XR 광학산업 수도권 거점 생긴다…4차산업 허브도시 도약

안양에 XR 광학산업 수도권 거점 생긴다…4차산업 허브도시 도약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XR광학거점센터(가칭)를 유치하며 4차 산업 허브도시 도약에 나선다. 안양시는 지난 4일 안양 한국광기술원 경기광융합기술센터에서 경기도, 한국광기술원과 XR(확장현실) 광학 부품 지원을 위한 산업혁신기반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는 경기도, 한국광기술원과 함께 XR광학거점센터(가칭)을 설립하고 이르면 내년 초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마련될 XR광학거점센터에는 오는 2026년까지 5년간 국비 100억원, 도비 2..

경기도, 안양시·한국광기술원과 ‘미래먹거리’ 확장현실(XR) 산업 기반 구축

경기도, 안양시·한국광기술원과 ‘미래먹거리’ 확장현실(XR) 산업 기반 구축

Nov 07, 2022 | Q기자

 

경기도가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확장현실(XR) 산업 육성을 위해 기반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지난 4일 안양 한국광기술원 경기광융합기술센터에서 최대호 안양시장, 신용진 한국광기술원 원장과 확장현실(XR) 광학 장비(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산업혁신 기반구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강득구 국회의원을 비롯해 관련 기업체 대표 등 10여 명이 함께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광기술원은 ‘확장현실(XR)광학부품 거점센터’를 내년 초..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협의회 운영 간담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협의회 운영 간담회’ 개최

Nov 05, 2022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소공인의 판로확보와 내년도 공동기반시설 및 장비 운영 활성화를 위한 소공인협의회 운영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관내 소공인과 플랫폼 기업 간 연계를 통한 해외 온라인 판로확보, 공용시설 및 장비 운영 활성화 방안뿐만 아니라 15일 개최 예정인 네트워크 행사 관련 강의주제 및 기업 우수사례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진흥원은 회의 결과를 반영하여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

미래산업 기업 집중 육성 통한 디지털 스마트 도시 안양의 청사진 제시

미래산업 기업 집중 육성 통한 디지털 스마트 도시 안양의 청사진 제시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기반 조성 및 한계 극복을 위해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관내 기업 데이터 정비 및 특화산업 수요조사를 진행하였다. 본 조사는 2010년부터 안양산업진흥원을 통해 수혜를 받은 기업과 벤처인증기업을 포함한 총 1,21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기업 및 재무 현황을 시작으로 지원내용 및 표준산업분류에 의한 기업의 업종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안양의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을 목표로 하였다. 조사 결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

안양시 ‘사회적경제기업 민·관네트워크 워크숍’개최…사회적경제 함께 상생

안양시 ‘사회적경제기업 민·관네트워크 워크숍’개최…사회적경제 함께 상생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20~21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 직원 등 40여명과 함께 ‘2022년 안양시 사회적경제기업 민·관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의 지속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민·관 협업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사회적경제조직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또 사회적경제기업이 기업 활동에 부담없이 참여하고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무박 1일과 1박 2일 워크숍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사회적경제 성과보고회와 뚱딴지마을기업(경기도 양평군),..

안양시, 민생경제회복에 208억원 투입…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안양시, 민생경제회복에 208억원 투입…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

Oct 06, 2022 | 기자

 

안양시가 민생경제 회복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해 208억원을 투입해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10월 4일 이전 개업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50만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로 중소벤처기업부의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하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에 따라 신청 기간과 방법이 별도 운영된다. 방역지원금을 수령한 사업체는 이달 11일부터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경쟁력 향상 및 맞춤형 사업, 의견수렴을 위한  ‘안양 소공인 CE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경쟁력 향상 및 맞춤형 사업, 의견수렴을 위한 ‘안양 소공인 CE

Sep 29, 2022 | 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28일 소공인의 미래경쟁력 강화와 2023년 지원 사업의 사전 의견수렴 및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소공인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공인 CEO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소공인의 우수사례 공유, 디지털 대전환 시대 데이터의 플랫폼화, 인공지능 영역 확장에 따른 기술 트렌드 변화에 대한 특강과 2023년 소공인 지원 사업의 마케팅, 시작품 제작, 인증 등 체계적 지원을 위한 사전 의견수렴을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이 교..

안양산업진흥원, [2022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 성료

안양산업진흥원, [2022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 성료

Sep 29, 2022 | 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청년창업기업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를 28일 창업지원센터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선정된 15개 사와 스케일업 안양 사업을 통해 성장한 선배 기업 20개 사가 만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사업 개발 및 동반 성장 기회를 마련하는 소통의 장을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주)레티널(김재혁 대표)과 (주)아니(최대한 대표)는 투자유치 및 기업 운영, 그리고 판로개척의 중요성에 대한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