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양시

안양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하반기 대상자 모집

안양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하반기 대상자 모집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목돈 마련이 어려운 무주택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시행하는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하반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2일 9시부터 오는 10월 31일 18시까지다. 지원내용은 전·월세 보증금을 최대 2억원 한도 내에서 신규 대출을 추천하고 연 2% 이내에서 이자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안양에 거주하거나 전입 예정(대출 후 1개월 내 주민등록이전 완료자)인 만 19~39세 무주택 세대주로서, 2022년말 기준 연소..

안양산업진흥원, ‘투명하게, 청렴하게’ 청렴 캠페인 펼쳐

안양산업진흥원, ‘투명하게, 청렴하게’ 청렴 캠페인 펼쳐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 ‘투명하게, 청렴하게’를 진흥원 본원 및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입주기업과 방문객에게 진흥원의 청렴 실천 의지를 알리고, 임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조광희 원장과 임직원들은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청렴 슬로건 ‘투명하게, 청렴하게’ 문구가 담긴 청렴 부채와 부패·공익신고제도 홍보자료를 배부하고, 내부적으로도 청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안양산업진흥원,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8일 안양창업지원센터 강당에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기업 등 산·학·관 1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대림대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 한세대, 한양대, 계원예술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과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 평촌과학기술고,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근명고, 안양공업고 등 6개 특성화고 취업담당 부장교사, 그리고 2개의 관내 유망강소기업 대표이사 및 안양과천교..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 회의 개최…활성화 방안 논의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 회의 개최…활성화 방안 논의

Jul 19, 2023 | Q기자

 

안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안양시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회의를 열고 상반기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의는 위원장인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을 비롯 시의원, 건설산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안양시는 올해 상반기 성과로 시가 발주하는 공사의 96.7%를 안양시 내 업체가 수주했다고 추진위에 보고했다. 추진위는 상반기 수주 성과가 관내 채용은 물론, 물품 구매, 식당 이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 향후 재개발·재건..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대학교와 협력체제 확립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대학교와 협력체제 확립 업무협약 체결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0일 안양대학교와 산업체의 기술연구개발 및 상생모델 창출 등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과 산업체 간 연구개발, 기술 자문, 상생 모델 창출 및 지역요구 공동 대응 ▲산업체 위탁 개발, 자문, 컨설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지역 수요 반영 ▲학생의 현장실습과 취업 알선 ▲산업체의 위탁교육 및 직업교육과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진흥원은 안양대의 학교기업지원사업 공동 추진을 통해 디자인 개발 ..

50돌 맞은 안양시…최대호 시장 “4차산업혁명 거점·수도권 교통허브 도약”

50돌 맞은 안양시…최대호 시장 “4차산업혁명 거점·수도권 교통허브 도약”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안양시를 4차산업혁명을 이끌 신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고, 수도권 교통 허브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양시는 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시 승격 50주년 및 민선 8기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최 시장은 민선 8기 1주년의 주요 성과로 ▲전국 최초 사단법인 노동인권센터 설립 ▲출산지원금 2배 인상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국민권익위) ▲재난기본소득 지급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예정지 승인(산림청) ▲상병수..

안양산업진흥원, 새안양회와 공동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새안양회와 공동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과 새안양회는 지난 6월 29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한 공동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이며, 지역 기업 간 협업 기회를 모색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 경제 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새안양회 조문수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진흥원 ..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문화고와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문화고와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7일 안양문화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교류 및 업무 지원 협조 ▲교육 활동 협력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교류 ▲가치 증대와 관련 홍보활동 적극 협조 등이다. 문화고 엄홍종 교장은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안양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추후 양 기관의 상호교류 증진과 우수인력 양성 및 구인구직 ..

안양시, ‘산업재해 예방’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전개

안양시, ‘산업재해 예방’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전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기업들이 밀집해있는 관양동의 평촌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오후 11시 오비즈타워 공원 인근에서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화성·시흥·안산·군포·과천 등 인근 지자체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이날 캠페인은 현재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중대재해처벌법이 내년 1월 27일부터..

안양산업진흥원, 유망기업 조찬 간담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유망기업 조찬 간담회 개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30일 유망기업 간 협업 강화와 기업 리더가 갖춰야 할 경영 스킬 공유를 위한 ‘안양시 유망기업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관내 기업대표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는 미래의 안양시를 이끌어 갈 유망기업 대표들과 함께 세계정세의 복합위기 속에서 기업의 생존전략 모색을 위한 기업 경영에 있어 리더가 꼭 알아야 할 기술 공유와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4월 이탈리..

안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추진

안양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추진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 권리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 상반기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사업은 핵심기술 권리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과 함께 기업 보유 지식재산의 구체화 및 우수기술과 제품의 상용화 기반 마련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2022년 10월 31일 이후 출원 완료된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관내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국내 특허 및 실용신안, 해외 특허 출원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디자인 ..

안양시의회 김도현.장명희 의원, 산업진흥원 입주여성기업 간담회 개최… 관내기업 지원방안 모

안양시의회 김도현.장명희 의원, 산업진흥원 입주여성기업 간담회 개최… 관내기업 지원방안 모

May 24, 2023 | Q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장명희 의원은 지난 22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안양산업진흥원에 입주한 여성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사업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올해 5월 기준 안양산업진흥원 본원, 창업지원센터, 청년오피스 등에 입주한 여성기업은 17개사로서, 이날 간담회에는 노에이드랩(북 콘텐츠 개발), 라운드얼스(비건 화장품 제조), 로이코그룹(반려동물 장난감 개발), 빵스컴퍼니(온라인 마케팅), 이브메디(외국인 환자유치 서비스), 플루엣(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