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양시

안양시, 하반기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성과보고 등

안양시, 하반기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성과보고 등

Nov 11, 2023 | Q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0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 주재로 건설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관내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부서별 시책 보고와 그간 추진 실적, 성과 보고 등이 이뤄졌다. 안양시는 금년 3분기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의계약으로 발주한 공사 670건 중 96.7%에 해당하는 648건을 관내 업체와 계약했다. 또, 관내 재건축·재개발 등 건설..

안양산업진흥원, 한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한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6일 한태상공회의소(회장 김종민)와 태국 진출 지원 및 산업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해 안양시 우수기업 10개사와 함께 태국을 방문하여 방콕 소재 한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안양산업진흥원 조광희 원장과 한태상공회의소 김종민 회장 및 길태준 부회장, 박정민 부회장 등이 참여했다. 한태상공회의소는 태국 상무성에 등록된 공식 단체로, 태국에 진출한 한인기업의 권익을 보호..

안양산업진흥원, 산학관 협력 3차 협의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산학관 협력 3차 협의회 개최

Nov 04,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유망창업기업 등 산·학·관 1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산학관 협력 3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안양대, 연성대, 대림대, 성결대, 한세대, 계원예술대, 한양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과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 평촌과학기술고,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근명고, 안양공업고 등 6개 특성화고 취업담당 부장교사, 그리고 3개의 관내 유망강소기업 대표이사 ..

안양시의회 대표단, 중국 웨이팡시 및 제9회 한중일산업박람회 초청방문 “지방의회 공공외교

안양시의회 대표단, 중국 웨이팡시 및 제9회 한중일산업박람회 초청방문 “지방의회 공공외교

Oct 25, 2023 | Q기자

 

안양시의회는 최병일 의장을 단장으로 한 안양시의회 대표단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자매도시인 중국 웨이팡시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웨이팡시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곽동윤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김도현 의원 등이 참여했다. 중국 웨이팡시는 산동성 동부에 위치한 인구 942만의 중심도시로서, 산동성 16개 도시 중에서 지난, 칭다오, 옌타이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도시다. 1984년부터 전 세계 60여개국이 참여하는 ‘국제연날리기대회’를 개최하며 문화예술 국..

안양시여성경제인협의회, 취약계층 돕기 위한 햅쌀 기탁

안양시여성경제인협의회, 취약계층 돕기 위한 햅쌀 기탁

Oct 12, 2023 | Q기자

 

안양시여성경제인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1일 안양시청을 방문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이웃돕기 백미(햅쌀)’를 전달했다. 안양시에 따르면, 협의회는 회원들이 마련한 400만원 상당의 백미(10㎏) 100포를 시에 기탁했다. 시는 기탁받은 쌀을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송재열 안양지역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시행자·시공사’와 업무협약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사업시행자·시공사’와 업무협약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업시행자(조합) 및 시공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경제성장률 둔화와 인플레이션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재개발·재건축 지구 공사 현장의 사업시행자, 시공사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체결 대상은 화창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GS건설, 삼신6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두산건설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지구 시공사는 건설공사 추진 과정에서 관내 ..

안양산업진흥원, 주한라오스대사관과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주한라오스대사관과 업무협약 체결

Sep 27,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4일 진흥원을 방문한 송칸 루앙무닌톤(Songkane Luangmuninthone) 주한 라오스 대사와 ‘안양-라오스 산업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관내 기업 라오스 진출 지원 등 산업교류를 위한 업무지원 협조 ▲한국-라오스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우수 인재 육성 지원 ▲안양시의 체계적인 기업지원사업 운영 노하우 공유 등이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송칸 대사는 ..

안양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안양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21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시청 징수과와 구청 세무과 직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병준 기획경제실장 주재로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지난 8월까지의 추진실적 및 향후 징수대책 등 올해 체납액 정리목표액 달성을 위한 징수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체납액 정리목표액(정리보류 포함)은 201억원으로 8월말 기준 181억원을 정리해 목표액의 89.6%를 달성했다. 시는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을 운영해 부동산, ..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 건설현장 소장과 간담회’ 개최

안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 건설현장 소장과 간담회’ 개최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19일 오후 2시 시청 도로교통환경국장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민간 재개발, 재건축의 건설현장 소장과의 간담회를 추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한호 안양시 도로교통환경국장을 비롯한 도로과장, 도시정비과장 등 관련 담당자는 현장소장들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가 지역 고용 및 식당 이용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타 현안사항 등을 나눴다. 특히, 공사장 인근 식당 이용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최대호..

안양시, 신성장산업 유치 위한 기본구상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안양시, 신성장산업 유치 위한 기본구상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최대호 시장 “안양의 100년 미래 결정짓는 중요한 사업…성공적 추진에 최선” 안양시는 5일 시청 3층 전자회의실에서 ‘신성장산업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기업유치추진단장, 부동산개발·기업유치 등 분야의 전문가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유치 전략 및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한 계획을 청취하고, 추진사항 및 보완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청사부지 내 도입시설 규모 ..

안양산업진흥원, 국제대학교류원과 지역사회 ESG 경영 추진 업무협약

안양산업진흥원, 국제대학교류원과 지역사회 ESG 경영 추진 업무협약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4일 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국제대학교류원과 지역사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에너지 소비 절감과 자원순환 등 지역 환경 개선 ▲지역사회 상생ㆍ협력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공정 문화 확산 등 투명ㆍ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등이다. 교류원 권동인 대표는 “안양시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

안양산업진흥원, 대한탐정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대한탐정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7월 28일 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대한탐정협회와 산업기술재산권 보호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기술재산권 보호를 위한 기업피해상담 및 교육 ▲관련 법률 자문 ▲디지털 포렌식을 통한 기업 리스트 및 기술 유출 예방 지원 등이다. 박민호 협회장은 “안양시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안양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본 업무협약을 통해 안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