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성시

안성시, ‘소통·공감 지역경제 기관·단체 간담회’ 개최

안성시, ‘소통·공감 지역경제 기관·단체 간담회’ 개최

Apr 06, 2022 | 안성시청기자

 

- 청렴실천 다짐 캠페인도 진행 -안성시는 지난 5일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한 ‘소통·공감 지역경제 기관·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 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성지점, 안성상공회의소 등 경제관련 기관과 안성시기업인연합회, 수출기업협회 안성지회, 안성맞춤시장상인..

안성시 ‘동남아 수출 화상상담 시장개척단’ 추진

안성시 ‘동남아 수출 화상상담 시장개척단’ 추진

Apr 05,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4월 6일부터 8일, 19일부터 20일까지 총 5일간 안성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시장 진출을 위한 ‘2022년도 안성시 동남아 수출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을 운영하여 온라인 화상상담을 실시한다.안성시 시장개척단은 2020년 안성시 북미 화상상담을 기점으로 코로나19 극복과 대응 마련을 위해 비대면 화상상담 형식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중국과 러시아 온라인 화상상담을 통하여 안성시 중소기업 21개소의 1..

안성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최대 300만원’ 지원

안성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최대 300만원’ 지원

Mar 3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올해 처음 추진한다고 밝혔다.다음 달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신청서를 접수하며, 관내 창업 6개월 이상인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사치향락업종 또는 융자제한 등 재보증 제한 업종과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신청접수는 안성맞춤아트홀에서 현장접수로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생산성본부로 직접 우편접수도 가능하다.신청서류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5..

안성시 일죽시장,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일상히죽’ 행사 성료

안성시 일죽시장,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일상히죽’ 행사 성료

Mar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동부권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일죽시장(상인회장 임용선)에서는 지난 26일 일죽면 송천리 일원에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육성사업 ‘일상히죽’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일상속의 웃음(일상히죽)’을 주제로 지역 주민과 상인이 상생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공유마켓이 펼쳐졌으며,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제공을 위한 각종 공연, 체험, 놀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공유마켓 판매존에서는 민속5일장, 플리마켓 및 푸드트럭존 운영을 통해 농산물, 액세서리, 수공예품,..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 상인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실시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 상인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실시

Mar 2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지난 18일 부패 방지 및 고충민원제도 소개 등 청렴수준 향상을 위해 전통시장 상인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과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으며 안성시 본도심 상권활성화협의회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홍보 등 청렴활동을 전개했다.또한 전통시장 보조금 사용에 관한 집행기준, 보조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 등 올바른 보조금 사용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

안성시, 죽산시장에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행사 개최

안성시, 죽산시장에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행사 개최

Nov 2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죽산시장에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어서와! 죽산시장 야시장은 처음이지’를 죽산시장상인회(회장 이광복) 주최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민속 5일장과 연계한 플리마켓을 통해 농산물 등 로컬푸드와 악세서리, 수공예품, 먹거리 등 다양한 지역 상품이 판매되었고, 체험형 행사와 더불어 인근 대학교 재학생들의 버스킹 공연, 클라리넷 연주, 비보이 공연, 가수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함께 열려,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안성시, ‘러시아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 실시

안성시, ‘러시아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 실시

Oct 1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안성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러시아(모스크바, 상트페테부르크) 시장진출을 위한 ‘2021년도 안성시 러시아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을 운영하여 수출 화상상담을 실시한다. 안성시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 극복과 대응 마련을 위해 지난해 안성시 북미 화상상담을 기점으로 비대면 화상상담 형식으로 추진해 좋은 수출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상반기 중국 화상상담부터 이번 러시아 화상상담까지 중소기업의 1:1바이어 ..

안성2동, 순간2동특공대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실시

안성2동, 순간2동특공대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실시

Jun 2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2동 봉사단체인 순간2동특공대는 24일,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전통시장 내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입한 식료품을 주민센터에 기탁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만들기에 앞장섰다. 순간2동특공대에서 전통시장 살리기를 전담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매월 추진하는 전통시장 살리기 활동은 온누리 상품권 이용 홍보 및 전통시장 장보기로 추진되며,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물품은 주민센터에 기탁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한다. 안성2동 조수환 동장은 “전통시장 활..

안성시,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안성시민 여러분 힘 내세요!”

안성시,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안성시민 여러분 힘 내세요!”

May 12, 2021 | 안성시청기자

 

- 안성사랑카드로 결제하면 경품이 두배! - 안성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오는 26일까지 안성시 SNS를 통해 ‘착한 선 결제 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착한 선 결제 운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를 돕기 위해 평소 자주 이용하는 지역 음식점이나 카페, 상점 등을 방문해 선 결제 후 재방문을 약속하는 소비운동이다. 시는 관내 업체에서 소비자가 10만원 이상 선 결제를 하고, 안성시 ..

안성시, ‘중국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 실시

안성시, ‘중국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 실시

Apr 2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4일간 안성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베이징, 충칭) 시장진출을 위한 ‘2021년도 안성시 중국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을 운영하여 수출 화상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시 시장개척단은 지난해 코로나19 극복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비대면 화상상담 형식으로 안성시 북미 화상상담을 추진해 좋은 수출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금년에도 중소기업의 1:1 바이어 상담알선, 상담통역비 등 수출상담회 운영비용을 일체 ..

안성2동 순간2동 특공대,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다

안성2동 순간2동 특공대,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다

Mar 18, 2021 | 안성시청기자

 

-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더 싸게 사는 풍요로운 시장 - 안성2동 봉사단체인 순간2동특공대에서는 지난 17일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더 싸게 사는 풍요로운 시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성맞춤시장 및 중앙시장 살리기 행사를 추진했다. 순간2동특공대에서 전통시장 살리기를 담당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현림)가 추진한 이번 행사는 온누리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상품권 구입, 전통시장 살리기 홍보 및 장보기, 구입한 식료품 주민센터 기탁을 통한 어..

경기재난기본소득 덕 톡톡, 안성시 전통시장 설 특수 활기

경기재난기본소득 덕 톡톡, 안성시 전통시장 설 특수 활기

Feb 1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의 전통시장들이 경기재난기본소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안성시는 농촌지역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10억 원 이상 매출업소에서도 지역화폐를 사용가능하도록 허용한 결과, 하나로마트와 중형마트가 시민들의 주거래 마트가 되었고, 유명 맛집과 주유소 등 10억 원 이상 매출업소가 지역화폐의 최대 수혜를 받은 반면, 영세한 소상공인들은 지역화폐의 혜택을 거의 보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이번 경기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의 방침에 따라 사용처를 10억 원 미만 매출업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