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성시

안성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안성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Sep 29,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산업재해 예방 및 현업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8월 8일부터 9월 14일까지 공공시설 36개 부서 및 공공폐수처리시설 등 19개 도급사업장을 대상으로 3분기 사업장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안성시는 각 사업장의 위험성평가 실시, 법적교육 이수, 도급·용역·위탁 사업에 대한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사항 등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사업주의 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안전·보건관리자가 매 분기 순회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

경기도,염태영 경제부지사, 베트남 응에안성 부인민위원장 만나 협력방안 논의

경기도,염태영 경제부지사, 베트남 응에안성 부인민위원장 만나 협력방안 논의

Sep 17, 2022 | 기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부이 딘 롱(Bui Dinh Long) 베트남 응에안(Nghệ An)성 인민위원회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경기도와 응에안성 간 관계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두 사람은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경제투자, 보건의료, 관광, 교육, 인적교류, 신사업 모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데 공감했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16일 오후 도청을 방문한 부이 딘 롱 부인민위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베트남은 참전 이후 마음의 빚을 지..

안성시 사계절썰매장 가을시즌 개장

안성시 사계절썰매장 가을시즌 개장

Sep 15, 2022 | 기자

 

안성맞춤랜드에 위치한 안성시 사계절썰매장이 가을을 맞아 오는 17일 ‘사계절썰매장 가을시즌’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시즌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에서 안성시로 직영 전환 후 처음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분위기가 점차 일상화되어감에 따라 이용객에게 한층 풍성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가을시즌은 기존의 어린이용 슬로프에 인체에 무해한 오일을 혼합한 물이 사용돼 썰매 이용 시 마찰력을 줄여 겨울철 눈썰매에서 느낄 수 있는 스릴과 속도감을 만끽할 수 있다...

순간2동특공대, 온누리상품권 이용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순간2동특공대, 온누리상품권 이용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Aug 3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2동 봉사단체 ‘순간2동특공대’가 31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안성맞춤시장 및 중앙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순간2동특공대’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를 맡고 있는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현림)의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온누리상품권 교환 및 전통시장 장보기로 진행됐으며, 이날 구입한 식료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채정숙 안성2동장은 “함께하는 안성2동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순간2동특공대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

안성시, 반도체 산업 및 8대 공정에 대한 이해 2차 특강 실시

안성시, 반도체 산업 및 8대 공정에 대한 이해 2차 특강 실시

Aug 30,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8월 10일에 이어 26일,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 및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반도체 첨단도시 육성을 도모하고 미래의 먹거리 기반을 다지기 위한 반도체 관련 2차 특강을 실시했다. 반도체 산업은 단순한 제조산업의 범위를 넘어 인공지능, 양자 컴퓨터, 자율주행차 같은 미래 유망산업은 물론 냉장고, 스마트폰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모든 제품에 반도체가 들어감에 따라 국가산업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성장했다. 최근 정부도 반도체 ..

안성시 경력단절여성이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을 도와드려요

안성시 경력단절여성이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을 도와드려요

Aug 29, 2022 | 안성시청기자

 

- 사장님들~ 홍보가 어렵다구요?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경력단절여성직업교육훈련(다부처 협업) ‘SNS활용마케팅과정’ 훈련생과 관내 소상공인을 매칭해 기업홍보를 돕고자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했다.모집 결과 총 11개의 관내 사업체가 신청했으며, 시는 SNS활용마케팅과정을 수료한 훈련생과 사업체를 1:1 매칭해 온라인 스토어 개설 관리 및 업체 맞춤형 홍보, 온라인 판매 활동 등을 지원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

서운면 기업인협의회 개최

서운면 기업인협의회 개최

Aug 26, 2022 | 안성시청기자

 

- 기업인 여러분! 힘내세요! - 서운면에서는 25일 기업인협의회 회원들과 윤종찬 서운면장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인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날 협의회는 기업인협의회(회장 박관호) 외 회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근 침체된 경제 상황에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안 모색 및 9월 진행될 포도축제에 협의회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박관호 기업인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협의회가 거의 2년만에 재개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회원사의 ..

안성시,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 집중단속

안성시,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 집중단속

Aug 25,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의 부정유통을 근절하기 위해 다음달 6일까지 유흥주점 등 등록제한 업종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 관련법에 따라 등록 취소,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과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경찰수사 의뢰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해 부정유통을 단호히 근절시킨다는 방침이다.주요 단속대상은 ▲상품권 불법 수취·환전 ▲가맹점 등록 제한 업종 영위 ▲부정 수취 상품권 환전(일명 ‘깡’) ▲결제거부 행위 등..

안성시, 「202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수요조사 실시

안성시, 「202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수요조사 실시

Aug 22, 2022 | 안성시청기자

 

- 관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 정비는 물론 노동·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202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지원 신청을 오는 9월 13일까지 접수받는다.이번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기반시설인 도로, 상하수도 정비 등 기반시설 개선사업 ▲열악한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자체 소방시설 설치 및 개보수, 사내 교육장 구축 및 화상회의실 구축(영상·음향장비 제외) 등을 위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실전 판매 방송 진행!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실전 판매 방송 진행!

Jul 2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라이브커머스 실전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 16일 총 13회차의 라이브커머스 판매자 육성 교육과정을 개강해 9회차 동안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농업인들의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강화했으며, 남은 4회차 동안 실전 라이브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이번 라이브커머스 실전 판매 방송은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20분부터 4시 40분까지 2시간여 가량 실시간으로 진..

안성시 안성맞춤시장, 제1회 경기공유마켓 행사 성료

안성시 안성맞춤시장, 제1회 경기공유마켓 행사 성료

Jul 04, 2022 | 안성시청기자

 

- 누구나 함께하는 안성맞춤시장 -안성시 대표적 전통시장인 안성맞춤시장(상인회장 김정태)에서는 지난 7월 2일 제1회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누구나 함께하는 안성맞춤시장’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안성맞춤시장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관 공모사업에 2022년 사업대상 시장으로 선정돼 개최한 첫 행사로, 플리마켓 등 공유마켓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행사장에는 지역특산물, 먹거리, 수공예품, 생활소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됐고, 특히 누구나 신청만 하면 셀러가 ..

안성시, 중국 진출을 위한 ‘수출 화상상담 시장개척단’ 운영

안성시, 중국 진출을 위한 ‘수출 화상상담 시장개척단’ 운영

Jun 2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6월 21일, 24일, 28일 총 3일간 안성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션양, 톈진, 광저우에서 ‘2022년 안성시 중국 수출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중국 션양지역 관할인 랴오닝성 상무청이 중국 내 코로나19 봉쇄조치 해제 이후 경제활동 재개의 의미로 이번 안성시 시장개척단 행사의 개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이번 중국 수출 화상상담은 사전 시장성 평가 및 분석을 통해 안성시 수출업체 7개소를 최종 선정했으며, 중국 현지에 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