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성시

안성시, 반도체산업 성장을 위한 지역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 반도체산업 성장을 위한 지역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협약의 내용은 지역산업의 환경변화 및 산업수요에 공동 대응하고, 기관 간 인적․물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맞춤형 인력양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미래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 연계 ▲협약기관 보유 인프라(인력, 시설, 장비) 공유, ▲경쟁력 강화 관련사업 추진 등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서에는 안성시 김보라 시장, 한경대학교 이원희 총장, 두원공과대학교 임해규 총장,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

안성시,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접수

안성시,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접수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유능한 인력 채용을 돕고 노동자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자 기숙사 임차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임차비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1월 19일부터 2월 3일까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 작성 후,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기숙사를 월세로 임차하고 있는 관내 중소 제조기업으로 기숙사 이용 노동자는 안성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야 하고, 기업별 최대 5인에 대해 1인당 30만원을 지원하는 가운데,..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유치 특별강연 개최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유치 특별강연 개최

Ja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13일 양향자 국회의원을 초청해 안성시 공직자와 대학, 기업 및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양향자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안성시는 20만 안성시민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도체산업 육성전략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기업과 학계의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자문단’을 구성한 바 있다. 이번 특별강연도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전략의 일환으..

안성시, 안성 쌀 산업 발전을 위한 T/F팀 운영

안성시, 안성 쌀 산업 발전을 위한 T/F팀 운영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김보라 시장)는 최근 물가 상승에 따른 농자재 가격 인상과 1인당 쌀 소비량 감소, 전년 대비 벼 수매가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생산 농가의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안성 쌀 산업 종합대책 T/F팀」을 구성하고 지난 10일 발대식을 가졌다. 쌀 산업 종합대책 T/F팀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재배기술지도, 지원사업, 마케팅 담당자가 참여하고, 김관섭 농협조합장 운영협의회장, 김순천 안성마춤농협본부장, 농민단체 대표 6명 등 14명의 ..

안성시 서운면, 서운어린이집으로부터 ‘사랑의 나눔장터 수익금’ 전달받아

안성시 서운면, 서운어린이집으로부터 ‘사랑의 나눔장터 수익금’ 전달받아

Dec 26,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서운면은 지난 23일 서운어린이집(원장 이상현)이 성탄절을 맞이해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장터 수익금 126만원을 서운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운어린이집 나눔장터는 학부모가 보낸 다양한 물품으로 선생님과 아이들이 직접 구매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이 경제활동을 통해 시장경제를 이해하게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이때 창출한 수익금은 서운면에 기부됨으로써 겨울철 난방비 지원 및 한끼 식사 등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상현 서운어린이집 원장은 “..

안성시, 안성지방산업단지관리공단의 이웃돕기 쌀 전달받아

안성시, 안성지방산업단지관리공단의 이웃돕기 쌀 전달받아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지방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구효진)으로부터 이웃돕기 쌀 10kg 30포를 전달받았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안성지방산업단지관리공단은 산업단지를 관리하고 입주업체의 생산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인 산업발전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산업단지 전문관리기관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구효진 이사장은 “지역과 함께 상생발전을 고민해왔다. 주민들께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신뢰받는 관리공단이 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한 대출이자 지원 성과 거둬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한 대출이자 지원 성과 거둬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을 통해 학업에 집중하고 학부모는 가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금액에서 발생하는 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고일(22년 3월, 8월) 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했다. 2022년 상반기에는 대학생 37명에게 2021년 하반기(7월~12월) 동안 발생한 ..

안성시, 반도체 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포럼 개최

안성시, 반도체 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포럼 개최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지난 11월 30일 서운면 LS미래원 대강당에서 「반도체 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및 인력양성센터 구축」방안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 포럼에는 반도체 기업, 관내 대학 및 고교, 유관기관 및 시민등 130여명이 참석하여 안성시의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줬다. 바 이날 포럼의 기조강연에 나선 성균관대 전자전기공학부 김용석 교수는 “안성시 중심의 반도체 특화 전략”의 주제 강연에서 ‘반도체 후공정 특화 육성을 통해 안성시가 소부장 반도체 분야의 1등 도시가 되어..

안성시, 하반기 채용박람회 ‘취업한마당’ 성료

안성시, 하반기 채용박람회 ‘취업한마당’ 성료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3일 내혜홀광장에서 2022년 안성시 채용박람회 ‘취업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환인제약㈜, 케이엠비㈜ 등 20개 구인 기업이 물류, 생산, 관리, 영업 등 다양한 직무 분야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다. 접근이 편리한 내혜홀광장에 아늑하게 설치된 박람회장 안에서 진행된 ‘취업한마당’에는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약 5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해, 128명의 ..

안성시, 재직자를 위한 조직 소통법 취업특강 진행

안성시, 재직자를 위한 조직 소통법 취업특강 진행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재직자를 위한 조직 MBTI 소통법』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취업특강은 안성 일자리센터가 주관해 오는 11월 4일(1기)과 11월 11일(2기) 총 2회로 3시간씩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3층 교육장이다. 다양성이 공존하는 현대 조직사회에서 화합과 이해를 위해 수직·수평 간 원활히 소통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하는 『재직자를 위한 조직 MBTI 소통법』은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MBTI 검사를 결합, 개인의 특성..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당왕3통마을, ‘꽃송이버섯 전시판매장’ 운영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당왕3통마을, ‘꽃송이버섯 전시판매장’ 운영

Oct 13, 2022 | 기자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진행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이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창출로 시작한 당왕3통 꽃송이버섯이 안성 관내 안성하나로마트에 납품됨은 물론 공중파 방송인 ‘6시내고향’에 소개되면서 주문 물량이 쇄도하고 있다. 택배 주문은 물론이거니와 버섯 재배를 위한 마을 사람들의 단합된 모습과 화합의 장면은 다른 많은 지자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으며, 울진군과 문경시 등에서 버섯 재배를 배우기 위한 1박..

안성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개최

안성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개최

Oct 11,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10월 15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안성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사회적경제란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사람 중심의 경제이다. 이번 나눔장터는 안성시의 우수한 사회적경제 제품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사회적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참여기업은 안성사회적경제협의회를 중심으로 사회적기업 6개소, 예비사회적기업 5개소, 협동조합 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