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성시

안성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신청, 5월 26일까지 접수

안성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신청, 5월 26일까지 접수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코로나19 및 물가인상으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경영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2022년도 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안성사랑카드 가맹점으로, 가맹점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한 사람당 한 사업장만 가능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2년도 카드매출액의 0.5%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장당 최대 받을 수 있는 지..

안성시 2023년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5월 10일까지 접수

안성시 2023년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5월 10일까지 접수

Apr 04, 2023 | Q기자

 

안성시가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2023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3. 4. 3.)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재학(휴학 포함) 중인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지급은 대출 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 내역 확인은 한국장학재단 ..

안성시, 공공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안성시, 공공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Apr 04,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23년 1분기에 682명의 단기 공공일자리를 시민에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제공된 일자리는 국가지정 문화재 안전경비원, 공공체육시설 시설관리자, 불법 주·정차 계도요원, 주요 도로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인부 등 20개이상 분야에서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가정경제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특히,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인한 대·내외적 악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 청년들에게 소소하게 일상 속 ..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 상인회 연합회와 함께하는  청렴 다짐 결의대회 개최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 상인회 연합회와 함께하는 청렴 다짐 결의대회 개최

Mar 29, 2023 | Q기자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공직 기강을 바로잡고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지난 28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및 전통시장 상인회 연합회 관계자와 함께 청렴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날 결의대회는 소상공인시장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장과 안성맞춤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한 4개 시장의 상인회장 및 매니저 12명이 참여했으며,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및 집행 기준, 보조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결과 및 계획 보고, 공공재정환수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성시, 2023년 중대산업재해 예방 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안성시, 2023년 중대산업재해 예방 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Mar 23, 2023 | Q기자

 

안성시는 중대산업재해 예방과 현업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6일부터 3월 16일까지 공공시설 39개 부서 및 산불진화 헬기장, 공공폐수처리시설 등 19개 도급사업장을 대상으로 2023년 1분기 사업장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사업장 유해·위험요인파악 및 위험성평가, 안전보건교육 실시, 적정 보호구 지급 및 관리, 도급·용역·위탁사업에 대한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으로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개선조치 이행 여부를 매분기 현장..

경기도, 안성시 반도체산업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합동회의 개최

경기도, 안성시 반도체산업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합동회의 개최

Mar 21,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일 안성시립 아양도서관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안성시의 반도체산업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이날 회의는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지난달 안성시와 투자 입지 여건에 대한 기업 유치 방안 논의 후 첨단산업 선도(앵커)기업 유치 전략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회의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 등 15명의 도-시·군 관계자가 참석해 경기도가 분석한 광역 산업 육성 관점에서의 안성시 투자..

안성시, 소상공인 빈 점포 지원사업 추진 ‘최대 1,500만원’ 지원

안성시, 소상공인 빈 점포 지원사업 추진 ‘최대 1,500만원’ 지원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빈 점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빈 점포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구도심 내 빈 점포의 공실률을 줄여 상권을 활성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안성시 구도심 내 빈 점포를 임차해 창업 및 이전·확장하는 소상공인으로 구도심 내 점포개설 위치, 사업영위연도 등 사업계획과 사업 지속성 등에 따라 우선선위를 정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자는 ⧍점포인..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전 직원 청렴 다짐 결의대회 개최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전 직원 청렴 다짐 결의대회 개최

Mar 16, 2023 | Q기자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5일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경제도시국장 및 일자리경제과 직원 30여명 참여했으며, 한마음으로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여 청렴 인식을 향상시키고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 갑질 근절, 이해충돌 방지 등 부패 예방에 대한 청렴 의지를 새롭게 다질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결의대회 이후에는 안성맞춤시장과 중앙시장의 각 점포를..

안성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추진, 1인 최대 25만원

안성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추진, 1인 최대 25만원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가 코로나19 및 물가인상으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경영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 8,000명을 대상으로 전년도(2022년) 카드 매출액의 0.5%, 업체당 최대 25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안성시에서 영업 중인 안성사랑카드 가맹점 중 2022년도 연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이며, 신청 희망자는 안성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안성시 현안사업 현장 방문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안성시 현안사업 현장 방문

Mar 01, 2023 | Q기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지난 27일 오전 안성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기 공공산후조리원과 반도체특화단지 공모 중인 동신산업단지를 방문해 주요 추진현황 등 사업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청취했다. 경기 공공산후조리원은 안성시 옥산동 535번지에 위치하며 2,015.1㎡ 부지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2층 총 3,200㎡ 규모로 산모실 20실 내외로 건립되며 2026년 완공될 예정이다. 안성시 보개면 동신리 70번지 일원에 조성 중인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는 약48만평 부지..

안성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안전 점검 나서

안성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안전 점검 나서

Feb 21,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월 20일부터 5일간 관내 중대산업재해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굴하고 예방하기 위하여 운영·공사 중인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관내 소규모시설을 포함한 공공하수처리시설 16개소, 분뇨 및 가축분뇨처리시설 2개소, 슬러지 건조시설 1개소와 더불어 공사 중인 공공하수처리시설 1개소까지 총 2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특별점검반을 구성하여 안전관리계획, 안전관리자 및 근로자 안전..

안성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안성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4일 사용자 위원 5명, 근로자 위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산업안전보건법」제24조에 따라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대한 중요사항을 사용자 측과 근로자 측을 대표 하는 위원들이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분기마다 정기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사용자측 위원을 부서의 장으로 재구성하여 안성시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계획을 협의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