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2023년도 기업지원사업] 본격 스타트

평택산업진흥원,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2023년도 기업지원사업] 본격 스타트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지역산업 및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출범한 평택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3일(월)부터 전략산업 지원 분야 「2023년도 기업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략산업 지원 분야는 수소 등 친환경, 반도체 중심의 전기·전자 전후방 산업, 미래자동차, ICT 등 유망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반도체 중심 융복합산업 R&D 지원사업,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선진화 사업, 지역특화 아이템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으로 총 21개사를 지원한다. 반도체 중심 융복합산업 R&D 지원..

평택산업진흥원, [2023년도 평택시 기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상시 운영

평택산업진흥원, [2023년도 평택시 기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상시 운영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지역산업 및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역민의 염원을 담아 지난해 설립된 평택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역산업 고도화와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등 지역경제를 견인하기 위한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023년도 평택시 기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상시 운영한다. 「2023년도 기업지원사업」은 반도체, 미래자동차, ICT 등 평택시 전략산업 지원 / 기업역량 강화 / 청년층 등 대상으로 한 창업 및 일자리 창출..

경기도,염태영 경제부지사  경기경제자유구역청.평택항 일원 현장방문

경기도,염태영 경제부지사 경기경제자유구역청.평택항 일원 현장방문

Feb 11, 2023 | Q기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1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해 포승·현덕지구 조성 진행 상황과 수소 교통복합기지 건설 등 주요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경제자유구역은 ‘서해안 중심! 미래 신산업 혁신성장 거점 조성’을 목표로 총 3개 지구 524만㎡(159만 평) 규모로 조성 중이다. 평택 지역에는 현재 2개 지구(포승지구, 현덕지구 등 132만 평)를 조성 중에 있다. 평택 포승지구는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으..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만남의 자리 개최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만남의 자리 개최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31일 관내 민간 건설현장 관계자와 대한전문건설협회 평택시협의회 등 지역 건설관련 단체대표와의 정보교류를 위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자리에는 중앙건설㈜, ㈜한화건설, 디엘이앤씨㈜ 등 관내 9개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참여했고, 평택시 전문건설협회 협의회장, 고용서비스협회 평택지부장, 각 건설장비별 대표 등 4개 건설 관련 단체들이 참석해 지역 업체 참여 확대를 위하여 상호 정보를 교류했다. 박석순 주택과장은 “최근 고물가, 고금리 등 금융시장..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평택중앙상인회와의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평택중앙상인회와의 간담회 개최

Feb 0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은 3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중앙상인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기형 위원장이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평택시의회 정일구 기획행정위원장·김승겸 복지환경위원장·이윤하 의원,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 관계 공무원, 평택중앙상인회 및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평택중앙상인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 공무원과 함께 해결 방안에 대해 의견을 조율하며 다방면의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개최되었으며 ..

평택시, 산업.도시.항만 연계한 완성형 수소도시 모델 만든다

평택시, 산업.도시.항만 연계한 완성형 수소도시 모델 만든다

Jan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평택항 권역에 산업단지, 도시, 항만이 연계된 수소도시를 본격 조성한다. 지난해 9월 국토교통부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경제자유구역(포승지구)와 평택항 일원에 2026년까지 총 470억원(국비 210, 도비 63, 시비 147, 평택도시공사 출자 50억원)을 투입하여 수소도시를 조성한다. 수소도시는 교통, 산업, 주거에 수소가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도시로, 평택시는 산업단지, 항만, 도시가 연계된 세계적인 수소도시 모델을 목표로 올해 마스터플..

평택시, 청년 중소기업 취업지원... 최대 160만원

평택시, 청년 중소기업 취업지원... 최대 160만원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부터 2023년 1월 13일까지 2023년 평택시 청년 중소기업 취업지원 사업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 취업난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원 내용은 평택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에서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면 신규 1명당 인건비로 월 최대 160만원을 2년간 지원(기업부담금 월 40만원)하며 기업당 1명씩..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송년회 개최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송년회 개최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임용필)는 지난 19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는 송년회를 개최했다.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세교동 소재)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장, 유의동 국회의원(평택시을), 홍기원 국회의원(평택시갑),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2년 연합회 활동 영상 시청, 공로자 표창 수여 등을 통해 올 한해 연합회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용필 평택시소상공인연..

평택산업진흥원, ‘제1회 평택 미래전략산업 발전포럼’ 개최

평택산업진흥원, ‘제1회 평택 미래전략산업 발전포럼’ 개최

Dec 10, 2022 | Q기자

 

평택산업진흥원(이사장 정장선)은 9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제1회 평택 미래전략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평택산업진흥원 정책기획자문단 위촉식을 갖고 각 전략산업 분과별 전문가 총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구성된 정책기획자문단은 평택시 전략산업에 관련된 지역전문가,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등에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자문단의 분과는 각각 △반도체산업 △미래자동차산업 △전자/ICT산업 △수소산업 △청년창업 5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2..

시립송탄공단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프리마켓 수익금 기부

시립송탄공단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프리마켓 수익금 기부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시립송탄공단어린이집은 지난달 30일 바자회 수익금 362,000원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액 기부했다. 시립송탄공단어린이집은 평택시 모곡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만 1세부터 만 3세까지의 아동 46명과 10명의 교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시립송탄공단어린이집에서 10월 29일 원아들과 함께 프리마켓을 진행하여 얻은 수익금이다. 시립송탄공단어린이집 교직원은 “이번 프리마켓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경제 관념을 알고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

평택시 청북 경제 단체 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평택시 청북 경제 단체 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청북 경제 단체 협의회(회장 노진환)은 지난 28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승호)에 기탁했다. 성금을 기탁한 노진환 회장은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북 경제 단체 협의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에..

평택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우수상)

평택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우수상)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일 각 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대상으로 부산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전국 광역 및 기초단체의 우수 정책을 대상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평택시는 기업과 시민이 공존하는 산업단지 조성, 신성장 동력산업 기반 마련을 위한 초일류기업 유치, 기업애로 발굴 및 규제 해소를 위한 노력, 우수자본과 기업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