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평택시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평택시 개인택시 조합원과의 현안 간담회’개최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평택시 개인택시 조합원과의 현안 간담회’개최

Aug 08,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은 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평택시 개인택시 조합원과의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이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최선자⊃정화·김산수 의원을 비롯하여 교통행정과장 등 관계 공무원, 평택시 개인택시 조합 임형식 조합장 및 조합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평택시 개인택시업계에 대한 어려움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택시 종사자 쉼터 설치 ▲고덕 택시짇장 증설 ▲공공형 택시 확대 등 다양한 방안..

평택산업진흥원, 전기전자 및 ICT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평택산업진흥원, 전기전자 및 ICT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Jul 26, 2023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 이하 진흥원)은 지난 14일부터 지역 내 전략산업 발전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2023년도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역주민 또는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ICT 콘텐츠 분야 및 전기·전자 SW 분야 등에 관심이 있는 교육생 총 30명을 모집하여 교육 전문기관인 평택직업전문학교와 함께 8월 중 2주간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비를 포함한 교재비 등은 무료이며 향후 지역 우..

평택시새마을회,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시에 기탁

평택시새마을회,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시에 기탁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새마을회(회장 이천석, 협의회장 연규창, 부녀회장 윤미섭)는 지난 24일 평택시를 방문해 바자회 수익금 1000만원을 평택시에 전달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지난 6월 27일 ‘새마을 사랑나눔 바자회’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행복나눔본부를 통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평택시 새마을회 이천석 회장은 “지역을 사랑하고 이웃을 아끼는 마음으로 바자회 행사에 참여하신 시민분들 덕분에 바자회가 성황을 이루었으며 그 뜻을 전달할 수 ..

경기도,평택지역 기업인 만난 김동연  “어려운 경제 극복 위해 정부의 비전과 일관된 정책

경기도,평택지역 기업인 만난 김동연 “어려운 경제 극복 위해 정부의 비전과 일관된 정책

Jul 18,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평택상공회의소 초청을 받아 평택지역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7일 평택상공회의소 열린 ‘평택지역 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경제가 많이 어렵고, 앞으로 더 어려워질 것 같지만 두 가지를 분명히 하면 희망이 있고,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그 두 가지는) 정부의 비전과 일관된 정책, 기업가 정신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기업들도 돕고 시장 원리에 충실한 경제 운영을 하면서 시장이 갖고 있는 부족한 점..

2023년 제9회 평택시 사회적경제주간 기념 행사 개최

2023년 제9회 평택시 사회적경제주간 기념 행사 개최

Jul 0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6일 제9회 평택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 행사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회적기업의 날’(매년 7월 1일)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 경제기업 대표 및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하여 평택시 사회적경제의 발전 방향과 애로사항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했으며, 올해는 평택시 사회적 경제 자조 기금 조성에 기여를 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

평택시,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보건소의 역할 정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평택시,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보건소의 역할 정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보건소의 역할 정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과 급격한 디지털 전환에 대비하고, 평택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실시된 이번 용역은 2022년 7월 20일 착수하여 2023년 7월까지 약 10개월간 진행되었으며 3대 전략과 9대 중점 추진과제가 제시됐다. ‘100만시대 100세 건강 평택’ 비전과 ▲건강 형평성 확보를 위한 인프라 확충을 위하여 안중보건소 ..

평택 포승(BIX)지구 입주기업 투자협약 체결

평택 포승(BIX)지구 입주기업 투자협약 체결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시설 용지 입주를 위해 ㈜에치디엘, ㈜유원, ㈜코리아케미칼 등과 지난 5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규모는 34,005㎡(10,286평) 부지로 투자액은 510억 원이며, 약 85명의 고용 창출도 이루어진다. 투자기업인 ㈜에치디엘은 자동차부품 제조시설, ㈜유원은 부품 및 산업분야 특수소재 생산공장, 그리고 ㈜코리아케미칼은 친환경 페인트 원재료 제조시설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평택시는 각종 행정지원..

경기도,경기경제청  평택 포승(BIX)지구에 510억 투자유치 성공

경기도,경기경제청 평택 포승(BIX)지구에 510억 투자유치 성공

Jul 06, 2023 | Q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평택 포승(BIX:Business & Industry Complex) 지구에 510억 원 규모의 기업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경기경제청은 5일 오후 2시 8층 회의실에서 ㈜에치디엘, ㈜유원, ㈜코리아케미칼, 평택시와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시설 용지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기경제청과 평택시는 기업들이 공장을 세우는데 필요한 각종 인허가와 생산시설 준공 시까지 발생하는 고충 해결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기업들은 제조시설 조성을 통한 지역경..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2차 업무보고 청취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2차 업무보고 청취

Jul 0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윤하)는 지난 6월 30일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집행부의 업무 추진현황을 비롯하여 특위에서 제안한 조례 제․개정안에 대한 부서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이윤하 위원장과 특위위원, 업무보고를 위해 일자리경제과장 등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그 동안 특별위원회에서 지속적..

평택시,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 ‘박차’

평택시,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 ‘박차’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9일 미래자동차 산업 워킹그룹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련 산업 육성 전략 수립에 착수했다. 워킹그룹은 자동차 산업 관련 연구기관, 학계, 기업체 등 전문가 총 1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급변하는 산업 생태계 변화에 대응한 시책 발굴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평택시 미래자동차 산업의 육성 방향을 모색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정한규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이 ‘자동차 산업계 이슈와 경기도 정책방향’을 설명했고,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의 ‘미래자동차 ..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6월 30일(금) 오픈예정

Jun 28, 2023 | K-COSEPA기자

 

-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아주대 의료복합타운(예정) - 59㎡, 84㎡ 1700가구 대단지 브레인시티 첫 분양- 다양한 오픈기념 명품이벤트 진행㈜로제비앙건설 ∙ 혜림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 2블록에 공동시공하는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를 선보인다. 해당 단지는 지하2층 ~ 지상35층 15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59㎡A·B, 84㎡A·B·C 총 1,700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지역은 대지면적 482만여㎡..

평택시 시립 두릉어린이집, ‘두릉나눔바자회’ 수익금 고덕면에 기탁

평택시 시립 두릉어린이집, ‘두릉나눔바자회’ 수익금 고덕면에 기탁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고덕면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시립 두릉어린이집으로부터 ‘두릉나눔바자회’ 성금 69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시립 두릉어린이집은 2022년부터 지속해서 바자회 등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내 이웃들에게 나누며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기탁금은 22일 어린이집에서 열린 ‘두릉나눔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원아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이뤄져 그 의미가 더 크다. 원아 대표 3명은 고덕면을 방문해 후원금을 기탁하고 고덕면 행정복지센터 견학 후 면장실에서 면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