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평택시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사랑 나눔 봉사활동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사랑 나눔 봉사활동

Nov 02, 2023 | Q기자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유기덕)은 지난달 31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하나로 연탄과 난방유(등유)를 전달하여 사랑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직원 24명의 봉사단이 평택시 관내 저소득 가정 총 10가구에 연탄 2000장, 난방유 1200L를 전달했다. 유기덕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실천을 통해 따뜻한 마음도 배달하여 행복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

평택시 3년 만에 ‘기업 투자유치 홍보 책자’ 새롭게 개편

평택시 3년 만에 ‘기업 투자유치 홍보 책자’ 새롭게 개편

Nov 02,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 만드는 홍보 책자를 3년 만에 새롭게 개편을 통해 투자기업 인센티브 지원사항과 산업단지 주요개발 내용, 교통 확충망 계획 등 최신 자료로 업데이트하고, 투자 희망 기업들이 알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편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책자에는 올해 6월 제정된 ‘평택시 기업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내용 및 7월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그리고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구축, 수소 도시, K..

경기도,“평택-화성-안산, 양주, 파주에 경기도 수소경제 클러스터 조성해야”

경기도,“평택-화성-안산, 양주, 파주에 경기도 수소경제 클러스터 조성해야”

Oct 26, 2023 | Q기자

 

세계 시장 규모가 2천759조 원으로 성장할 수소경제를 선점하기 위해 경기도가 평택-화성-안산과 양주, 파주에 수소경제 클러스터를 조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경기도 수소경제 클러스터 조성 방안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소경제는 수소에너지 기반의 친환경 경제산업구조로 석유, 석탄, 천연가스 등 화석 연료 에너지 기반의 탄소 경제를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제1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제1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Oct 24,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토)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제1회 평택시 소상공인의 날 ‘Go!소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날(11월5일)을 기념해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평택시가 지원해 진행됐으며, 지역 소상공인과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해 개회식을 축하했다. 또한 행사는 1부 환경캠페인을 시작으로 개막식, 가요제 본선, 초대 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돼 소상공인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마무리됐다. 특히 ..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이 알려주는 4차산업  평택시 배다리도서관 11월 8일 강연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이 알려주는 4차산업 평택시 배다리도서관 11월 8일 강연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1월 8일(수)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사장의 강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삶의 변화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송길영 부사장은 빠르게 진행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와 AI가 일하는 불안한 시대에 나만의 기술로 살아남는 법에 대해 강연한다. 특히, 세상의 변화를 읽고 변화에 대응해 창업, 취업하는 방법도 전해질 계획이다. 특강은 트렌드 변화에 관심있는..

평택시, 맞춤형 기업투자유치 추진 나선다

평택시, 맞춤형 기업투자유치 추진 나선다

Oct 1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국제첨단소재 및 융복합기술대전’과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평택시 전략사업인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분야 중심으로 맞춤형 기업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첨단소재 및 융복합기술대전’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첨단소재 전문전시회로, 150여 개의 소재·부품·장비 기업이 참여하여 비즈니스의 장을 펼친다. 이에 시는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립대광로제비앙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환경나눔 바자회 수익금 전달

시립대광로제비앙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환경나눔 바자회 수익금 전달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시립대귁제비앙어린이집(원장 윤석영)은 환경나눔 바자회 수익금 577,000원 전액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시립대귁제비앙어린이집은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착한어린이집으로 꾸준한 이웃사랑을 전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금은 환경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이다. 윤석영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통해 나눔의 가치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원아들이 주변의 이웃을 위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황성식 평택..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 용이동에 백미 전달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 용이동에 백미 전달

Oct 06, 2023 | Q기자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해금)는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랑의 쌀 나눔 백미(50㎏)를 전달했다.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8월26일 창립 창단식을 진행했으며, 관내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경영활동 지원 및 자영업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해금 회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의 식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하종 용이..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 평택행복나눔본부에 백미 전달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 평택행복나눔본부에 백미 전달

Sep 21, 2023 | Q기자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해금)는 지난 18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사랑의 쌀 나눔 백미 330㎏을 전달했다. 평택시자영업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는 평택시 관내 자영업자들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상권환경을 만들기 위한 고충 상담 및 자영업 활성화를 위해 애쓰고 있으며, 연합회는 이해금 회장을 포함하여 170명 내외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연합회 이해금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취약계층 이웃의 건강한..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고덕면 개발사업 관련 마을주민 의견청취 간담회’개최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고덕면 개발사업 관련 마을주민 의견청취 간담회’개최

Sep 0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은 8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고덕면 개발사업 관련 마을주민 의견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과 정일구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해 도시계획과장, 미래첨단산업과장, 고덕면장 등 관계 공무원, 고덕면 이장협의회장 및 동고리, 방축리, 궁리 이장 등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고덕면에 추진 중인 대형 개발사업들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마을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되었다. 특히 참..

평택시 삼육라이튼 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바자회 수익금 전달

평택시 삼육라이튼 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바자회 수익금 전달

Aug 11, 2023 | Q기자

 

삼육라이튼 어린이집(원장 이은숙)은 바자회 수익금 50만원 전액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삼육라이튼 어린이집에서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시장놀이와 ‘아나바다’를 통해 환경과 자원순환 그리고 나눔의 가치를 알려주기 위해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 행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평택시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삼육라이튼 어린이집 이은숙 원장은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

평택시, 취업연계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 참여자 모집

평택시, 취업연계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 참여자 모집

Aug 1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위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거주 15~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2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인 에이블런에서 주관하며 풀스택 기본교육, 전공심화 교육, 실무프로젝트, 취업연계 과정으로 부트캠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9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12주 동안 진행되며, 참여자는 프론트/백엔드 역랑 강화 후 현업 중심의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