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평택시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12월 15일 견본주택 개관!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12월 15일 견본주택 개관!

Dec 15, 2023 | K-COSEPA기자

 

▶ 모든 학군 도보권 위치, KTX·SRT 등 광역교통망 인접, 브레인시티 개발호재 더해 ▶ 채광·통풍 극대화 설계, 각종 커뮤니티 갖춰 주거만족도↑…12월 27일(수) 1순위 청약 ▶ 지하 2층~지상 35층 16개동, 전용 59㎡·84㎡ 총 1,980세대 규모 대단지 아파트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15일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투시도>‘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는..

평택시소상공인연합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및 방한용품 나눔

평택시소상공인연합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및 방한용품 나눔

Dec 15, 2023 | Q기자

 

평택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임용필)는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고생하고 있는 신장동 및 팽성읍 내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 12월 초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평택시소상공인연합회 임용필 회장을 비롯한 부회장과 이사 등 임원진들의 십시일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연탄과 더불어 쌀과 라면을 전달했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송탄상공인회와 함께 이불세트와 치킨, 피자, 학용품일체와 방한용품을 준비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아..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3천만 원 전달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3천만 원 전달

Dec 14, 2023 | Q기자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지부장 윤주섭)가 지난 12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성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는 2021년부터 백미 전달을 시작으로 매년 백미를 기부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NH농협은행은 “모두가 함께 해준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올 한 해를 보내게 됐다”라며,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을 모아 연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자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정장선 평택시장은 “후원하신 성금은 지역 ..

평택시 시립파밀리에어린이집, 자선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평택시 시립파밀리에어린이집, 자선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Dec 02, 2023 | Q기자

 

시립파밀리에어린이집(원장 이주현)이 지난달 27일 자선장터 수익금 100만 원 전액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평택시 고덕동에 위치한 시립파밀리에어린이집은 지난 9월 추석을 맞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자선 장터를 열어 성금을 모집한 바 있다. 이주현 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자선장터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성금을 마련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금된 기부금이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 나눔국장은 ..

평택시의회‘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평택시의회‘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Nov 2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윤하)’는 27일 시의회 2층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집행부 업무보고 청취를 끝으로 지난 1년 2개월간의 특위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윤하 위원장과 최준구 부위원장, 이관우·김혜영·이종원⊃정화·김산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경제과장, 미래전략과장 등 관계 공무원 등으로부터 그간 집행부 업무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총괄 보고를 청취하고 특위 활동결과 보고서를 작성했다.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는 지..

평택산업진흥원, 2023년 팝(POP) 스타트업 DAY 개최

평택산업진흥원, 2023년 팝(POP) 스타트업 DAY 개최

Nov 28, 2023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은 지난 20일 평택시 오성면 복합문화공간 공간미학에서 ‘2023년 팝(POP) 스타트업 DAY’를 개최했다. 팝(POP) 스타트업 DAY는 평택의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평택형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정보교류와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 참여한 창업기업들은 각자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평택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와 교류를 이어갔다. 행사는 평택시 및 관계기관 관계자, 창업기업 대표자..

평택시 자영업 소상공인 연합회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행사 성료

평택시 자영업 소상공인 연합회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행사 성료

Nov 22, 2023 | Q기자

 

평택시 자영업소상공인 연합회가(회장 : 이해금) 11월 18일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날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나눔 봉사단과 외국인 봉사단도 함께 참여해 더 뜻깊고 의미있는 행사였다. 이해금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1천만원 상당의 김치를 담갔으며, 평택 지역의 복지관과 장애인 시설 및 저소득 가구에 10kg씩 포..

평택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개소 중소기업의 해외무역 기업지원 확대

평택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개소 중소기업의 해외무역 기업지원 확대

Nov 22, 2023 | Q기자

 

평택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21일 오후 2시 평택 상공회의소에서 평택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igital Export center, 약자: deXter) 개소식을 열었다. 평택상공회의소 6층에 조성된 평택 deXter는 기업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수출지원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현장에서 1:1 맞춤형 기업지원과 기업 실무인재를 양성할 계획으로, 평택 기업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누구나 수출할 수 있는 디지털 무역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디지털 무역..

평택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이달 30일 마감

평택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이달 30일 마감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이 오는 11월 30일에 신청을 마감한다며 빠른 신청을 당부했다. 지난 10월 2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이 사업은 2023년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신청일 기준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할 수 있고 1회 시험당 최대 10만 원까지 실비 지원이 가능하여 최대 30만 원까..

평택시 시립 지산어린이집  지산씨앗나눔 바자회 수익금 187만 원 전달

평택시 시립 지산어린이집 지산씨앗나눔 바자회 수익금 187만 원 전달

Nov 15, 2023 | Q기자

 

평택시 시립 지산어린이집(원장 장경미)이 14일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산씨앗나눔 자선 장터(바자회) 수익금 187만 원을 지산동에 전달했다. 이 수익금은 자선 장터에서 어린이집 학부모 및 교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판매해 마련했으며, 지산동 관내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기도 한 시립 지산어린이집 장경미 원장은 관내 소외계층을 돕는 불우이웃돕기 지산씨앗나눔 자선 장터를 15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매달 2회 관내 저소득계층 1..

평택시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과 함께하는 4차산업 명사 초청 특강

평택시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과 함께하는 4차산업 명사 초청 특강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특강이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을 가득 메운 채 진행됐다고 밝혔다. 송길영 부사장의 강연은 인공지능(AI)이 발전하는 현시대의 변화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인공지능이 사람의 노동을 대신하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자신만의 특별함을 갖춰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송길영 부사장은 “변화할 것은 변한다”는 견해를 밝히면서 “인공지능이 ‘시간’을 파는 업무를 대체하는 것은 필연적이기 때문에..

평택시 청북 해아뜰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평택시 청북 해아뜰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Nov 07, 2023 | Q기자

 

평택시 청북읍에 소재한 해아뜰어린이집(원장 홍옥분)은 지난 6일 원장과 선생님, 학부모, 원생들이 함께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안순복)를 찾아 성금 858,500원을 기부했다. 홍옥분 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성원에 힘입어 아나바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며 “아이들이 재활용을 하며 환경보호를 스스로 실천할 줄 알게 되고 나눔에 대한 문화도 자연스럽게 익히고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순복 청북읍장은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마련한 성금을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