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왕시

의왕시,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원

의왕시,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원

Jun 30,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7월 3일부터 7월 28일까지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원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급사업’은 청년의 구직활동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활동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화폐로 반기별로 50만 원, 최대 2회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의 관내 미취업 청년으로, 졸업 및 중퇴일 이후 2년 이상 경과한 자여야 한다. 다만 유사 사업 참여자는 지원이 제외된..

의왕시,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본격 추진

의왕시,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본격 추진

Jun 28, 2023 | Q기자

 

의왕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연쇄 도산 예방과 성장 촉진을 위해 매출채권보험료 지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물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고 취득한 매출채권을 보험에 가입하여 거래기업(채무자)이 지급불능 또는 채무불이행으로 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는 제도이다. 의왕시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 장기화 및 경기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외상거래대금 미회수 등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안전망을 구축하여, 공격적..

의왕도시공사,‘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멘티 공개 모집

의왕도시공사,‘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멘티 공개 모집

Jun 19,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6월 19일부터 5일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은 공사 현직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의왕시 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기부식 멘토링 활동으로,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 해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멘토링은 공사에 최근 입사한 현직자가 멘토로 활동하며, 각 멘티의 전공 또는 취업 관심 분야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멘토-멘티가 매칭된다. 멘토-..

의왕도시공사-한국산업인력공단,  고품질 HRD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왕도시공사-한국산업인력공단, 고품질 HRD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y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22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품질 인적자원개발 체계 구축 등 상호 업무 협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의왕도시공사 문병기 경영사업 본부장과 한국산업인력공단 박동준 경인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두 기관이 가진 특성을 활용한 상호 업무 협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으로 의왕도시공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일 학습 병행제’에 학습기업으로 참여하여 중장기적으로 규모..

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공동마케팅 참여업체 모집

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공동마케팅 참여업체 모집

May 10, 2023 | Q기자

 

의왕시는 ‘2023년 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ㆍ공동마케팅 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에 활기를 더할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는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모두 중시하는 경제활동으로, 의왕시는 ‘다가치의왕’이라는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를 통해 참여업체 기업홍보 및 제품 판매채널 운영 등 다양한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참여업체는 관내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이메일로 모집하며, 서..

의왕시, 2023년 상반기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의왕시, 2023년 상반기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May 02, 2023 | Q기자

 

의왕시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개 구인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현장에서 1대1 채용 면접이 이뤄지며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등 유관기관에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MBTI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노무상담, 커피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취업컨설팅관을 마련해 구직자에게 취업..

의왕시,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의왕시,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Apr 0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경기도가 주관하는‘2023년(2022년 실적)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는 지난 1년 동안의 세외수입 징수와 세입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 세외수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의왕시는 전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도내 3그룹에서 ‘우수’ 시로 선정돼 ..

의왕시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집필도서 판매수익금 기부

의왕시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집필도서 판매수익금 기부

Mar 29, 2023 | Q기자

 

의왕시국공립어린이집 3개소(갈미·오전·왕곡)는 지난 28일 원장이 집필한 도서 10권 및 판매수익금 50만원을 의왕시에 기탁했다. 3개소 원장들이 직접 쓴 ‘어린이의 삶과 기록으로 바라본 놀이와 배움 잇기’는 교사의 의도적인 놀이계획 대신 어린이가 주도적으로 놀이에 몰입해서 배워가는 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기록해 누구나 쉽게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이번 기부는 올해 세 번째 이어진 선행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원장들은 “적은 금..

의왕시, 사회적경제 소통형 플랫폼 구축

의왕시, 사회적경제 소통형 플랫폼 구축

Mar 06, 2023 | Q기자

 

의왕시가 ‘2023년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에 선정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사회적경제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비 70%를 지원받아 총사업비 3천만원을 투입해 진행되며, 효과적인 정보공유체계를 확립하고 통합브랜드 참여기업 제품의 홍보 및 구매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의왕시는 그간 사회적기업 20개소가 참여하는 통합브랜드 공동마케팅 사업 및 컨설팅 등을 추진중에 있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원활한 사업을 펼치지 못했다...

의왕시,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의왕시,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Mar 06, 2023 | Q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의 자립기반 마련 및 주거안정 도모를 위해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의왕시는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2023년 2월 17일) ▶의왕시 전입 1개월 이상 무주택가구로 혼인신고 7년 이내 ▶2021년 기준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 ▶의왕시 소재 주택(전용면적 85㎡ 이하,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조건을 갖춰야한다. 지원금..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자회 수익금 기부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자회 수익금 기부

Feb 21, 2023 | Q기자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찬덕)가 지난 17일 바자회 및 행복장터 수익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수익금은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마련한 바자회 수익금과 지난 7월 오전동주민자치회와 (사)행복연대 징검다리가 함께 추진한 행복장터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기부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천덕 위원장은 “바자회와 행복장터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나..

의왕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설명회 성료

의왕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설명회 성료

Feb 16,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5일 관내 소상공인 100여명 대상으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병진)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참여해 기관별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안내 책자를 배포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창업부터 폐업까지 소상공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경기도시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