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용인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연구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연구

Sep 1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대표 강영웅)은 13일 4층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영웅 대표를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청년담당관 등 관계 공무원, 용인시산업진흥원 관계자,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스타트업 101」은 지난 5월부터 추진된 이번 연구용역을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  연구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 연구

Sep 0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대표 기주옥)는 8일 4층 대회의실에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사례분석과 시사점’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는 지방의회의 자치입법 확대 방안을 찾고, 용인특례시에 맞는 정책 방향을 살펴보고자 지난 6월부터 연구용역을 추진해왔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기주옥 대표 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연구진 전원이 참석했으며, 지난 3개월..

용인시의회 의장단, 2023 을지연습 유관기관 격려 방문

용인시의회 의장단, 2023 을지연습 유관기관 격려 방문

Aug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장단은 22일부터 23일까지 용인시청,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서부경찰서, 용인소방서를 방문했다. 이날 윤원균 의장, 김운봉 부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2023 을지연습 상황을 살펴보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윤원균 의장은 “국가비상사태에 신속히 대응하고 국가와 시민들을 위한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을지연습은 전시 상황을 대비해 실시되는 훈련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실전같이 임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

Aug 1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특례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대표 황재욱)는 17일 용인특례시 자매도시인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시를 방문해 교류하고 관계를 돈독히 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황재욱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과 코타키나발루시의 누리자 아왕 알립 시장 및 주나이나 애비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간담회에서 코타키나발루시 관광 정책 발표와 자매도시 교류 재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자매도시이자 관광산업으로 유명한 코..

용인시의회,윤원균 의장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

용인시의회,윤원균 의장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

Aug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15일 오전 10시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 이날 행사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이상일 시장, 김운봉 부의장, 장정순 자치행정위원장, 황재욱 문화복지위원장, 이진규 도시건설위원장, 김상수 윤리특별위원장 등 의원들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광복절을 축하했다.  윤원균 의장은 경축사를 통해 “오늘은 일제의 압제로부터 국권을 회복하고 우리 민족의 빛을 되찾은 지 78주년 되는 매우 뜻..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Aug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7일 오후 4시 처인구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이상일 시장, 남홍숙 의회운영위원장, 이진규 도시건설위원장, 유진선 의원, 김희영 의원, 이교우 의원, 김태우 의원, 김병민 의원, 안지현 의원, 관계자 등이 참석해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처인구 김량장동 137-1번지, 2층에 132㎡ 규모이며, 사업명은 ‘휴먼 김량장, 변혁의 장을 열다:전통과..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용인 건설현장 찾아 폭염 대비 현장 안전 점검 실시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용인 건설현장 찾아 폭염 대비 현장 안전 점검 실시

Aug 01, 2023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31일 오전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용인시 고진중학교 건설현장을 찾아 폭염대비 건설현장 재해예방 상황을 점검했다. 고진중학교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이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에 건설중인 신규 학교로 현재 전체 공정의 26.29%가 진행 중이다. 오병권 부지사는 이날 현장을 살펴본 후 “건설노동자는 실외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 선제적인 예방 노력이 반드시 중요하다”면서 “폭염 발생 시 건설노동자가 즉시 안전하게 휴..

제9대 용인시의회 개원 1주년 기획 보도

제9대 용인시의회 개원 1주년 기획 보도

Jul 1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9대 개원 1년 “더 크게, 더 깊게, 더 가까이” 시민 곁으로 가겠습니다. 윤원균 의장 “시민들의 삶이 나아지는 용인특례시를 위해 32명의 의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 2022년 7월 1일 개원한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가 1주년을 맞이했다. ‘더 크게 듣겠습니다, 더 깊게 보겠습니다, 더 가까이 가겠습니다’를 의정운영 과제로 정하고, 시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현장을 발로 뛰며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제9대 의회의 1주년을 되돌아본다. 성..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제274회 임시회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대상지 현지 확인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제274회 임시회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대상지 현지 확인

Jul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7일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대상지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계획 변경 예정지인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예정 부지(기흥구 중동 1106번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다. 이번 현장 확인은 7일 개회한 제274회 임시회에 상정될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대상지를 사전에 살펴보고, 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함으로써 원활한 안건 심의가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장정순 위원장은 ”공유재산은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연구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연구

Jul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대표 강영웅)은 7일 4층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영웅 대표를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연구용역 실무자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 추진사항을 검토하고 보완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5월부터 추진된 이번 연구용역은 용인의 자원 현황을 분석해 지속가능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

용인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개원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용인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개원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Jul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5일 오후 2시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개원 1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이상일 용인시장, 의정회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9대 개원 이후 1년간의 의정활동과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기념 영상을 시청하고 의정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진행했다. 이어,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시민이 직접 질문하고 의원들이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들..

이상일 용인시장, “시를 출범시켰으면 법적, 제도적으로 권한과 자율성을 뒷받침해줘야 하는

이상일 용인시장, “시를 출범시켰으면 법적, 제도적으로 권한과 자율성을 뒷받침해줘야 하는

Jul 06,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특례시 행정의 자율성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1년 임기의 특례시장협의회 대표회장의 역할을 마무리하는 이상일 시장과 이재준(수원)·이동환(고양)·홍남표(창원) 시장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특례시장들은 특례시의 법적 지위와 포괄적 권한을 담은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정부와 국회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