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용인시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폐회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폐회

Jul 26,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26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6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용인시의회 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용인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라온 운영관리 사무 민간위탁 동의안 ▲용인시 일자리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용인시 안전관리자문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0건, 동의안 4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3건 등 총 27..

용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위원장은 김상수 의원

용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위원장은 김상수 의원

Jul 22,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가 제265회 임시회에서 제9대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지난 21일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김길수, 김병민, 김상수, 김진석, 김태우, 유진선, 이교우, 이창식 의원 8명을 선임했고, 22일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김상수 의원, 간사에 이교우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윤리특별위원회는 앞으로 2년 간 의원들의 자격심사 및 징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며, 의원의 윤리..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포곡읍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립 관련 주민의견 반영 촉구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포곡읍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립 관련 주민의견 반영 촉구

Jul 21,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포곡·모현읍,역북·삼가·유림동/국민의힘)은 21일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포곡읍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립 관련 주민의견 반영을 촉구했다.김 의원은 용인 포곡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지정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영문리 일원 45만 6738㎡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3800여 가구를 공급하는 내용으로 추진 과정에서 삶의 터전을 송두리째 빼앗길 위험에 놓인 원주민들..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개회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개회

Jul 21,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21일 본회의장에서 제265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윤원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임시회는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가 본격적인 의회 활동을 시작하는 뜻깊은 날로 의회를 대표해 민선8기 집행부에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린다”며 “권위주의적 사고방식 탈피,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 공무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이어, “이번 임시회는 민선8기 시정보고를 시작으로 조례안, 동의안 등 안건 심사가 계획되어 있다”며 “의..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초선의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초선의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지난 19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의장과 제9대 초선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자리는 제9대 초선의원을 대상으로 선배의원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 공유를 통한 실무중심의 의정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윤원균 의장이 의원의 역할과 의회 운영, 성공적인 의정활동 방법, 의회와 집행부와의 협력관계 및 갈등해결 방안, 용인시 현안문제, 의원의 의무 등을 주제로 그동안의 의정활동 노하우를 전달했다.초선의원들은 “의원이 된 지 얼마되지 않아 ..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7월 21일부터 26일까지

용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7월 21일부터 26일까지

Jul 13,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13일 회의를 개최해 제265회 임시회를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이번 임시회에서는 ▲용인시의회 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용인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라온 운영관리 사무 민간위탁 동의안 ▲용인시 일자리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용인시 안전관리자문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0건,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언론인 간담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언론인 간담회

Jul 12, 2022 | K-COSEPA기자

 

1. 시민과의 적극소통으로 매듭짖는 행정 시행(0:32~~2. 그로벌 반도체 중심도시 초석(3:00~~3. 경강선 연장 등 5개 노선사업 적극 추진(11:10~4. 특례시에 맞는 조직개편 효율화(15:40~5. 종합운동장은 복합개발로 용인의 명소로 만들 것(16:50~6. 의회와의 소통 상시 구축운용(17:40~7. 특례시 정례모임으로 특례시로의 효과 확대(19:20~~8. 국비예산확보를 위해 중앙정부와 협력강화(20:35~~9. 시민을 위한 교통시스템 개선 - 스마트 정류장 ..

제9대 전반기 용인시의회 의장단, 유관기관 방문

제9대 전반기 용인시의회 의장단, 유관기관 방문

Jul 07,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은 7일 용인소방서, 용인동부경찰서,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서부경찰서를 방문했다.이번 기관 방문은 제9대 용인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을 구성하면서 의정활동 방향을 알리고, 각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의장단은 서승현 용인소방서장, 유제열 용인동부경찰서장, 강원하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순 용인서부경찰서장 등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기관 간 유대를 강화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의견을 모았다.윤원균 의장은 “용인시민과..

용인시의회, 제9대 개원식 개최

용인시의회, 제9대 개원식 개최

Jul 04,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4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었다.이날 제9대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일 시장 등 관계공무원이 제9대 개원을 축하했다. 의원들은 의원선서를 하며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윤원균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용인시 의원으로서 시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와 민의를 대변하는 무거운 책무를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의 뜻을 마음 깊이 새기며,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도록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

용인시의회, 현충탑 참배하며 제9대 활동 시작

용인시의회, 현충탑 참배하며 제9대 활동 시작

Jul 04,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4일 현충탑 참배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이날 윤원균 의장, 김운봉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처인구 감량장동에 위치한 현충탑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하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및 희생정신을 기렸다.윤원균 의장은 “제9대 의원들과 첫 일정으로 현충탑을 참배하며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에 충실하고 협력을 통해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이 시행될 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소통과 협치로 대한민국 선도할 것”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소통과 협치로 대한민국 선도할 것”

Jul 04,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의회 의장단과 티타임 갖고 새로운 변화 이끌 것 강조 -“시청에서 시의회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소통과 협치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용인시로 만들겠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4일 용인시의회 의장단과 티타임을 갖고 ‘소통’과 ‘협치’를 약속하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날 윤원균 의장과 김운봉 부의장 등 시의회 의장단에게 “집행부와 시의회의 목표는 단 하나다. 바로 시민 누구나 살기 좋은 용인시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의사 결정 단계에서부터 시의회와 함께 상의하고 소통..

용인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열어…의장 윤원균, 부의장 김운봉 선출

용인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열어…의장 윤원균, 부의장 김운봉 선출

Jul 01,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32명 의원 전원이 참석한 의장 선거에서는 윤원균 의원(상현1‧상현3동/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으며, 뒤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운봉 의원(보라‧동백3‧상하동/국민의힘)이 선출됐다.전반기 상임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장 남홍숙 의원(중앙동,이동·남사읍/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 장정순 의원(풍덕천1‧풍덕천2‧죽전2동/더불어민주당), 문화복지위원장 황재욱 의원(보정‧죽전1‧죽전3‧상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