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성시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활동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활동

Dec 23,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은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1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활동했다.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정봉길)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장을 전달받은 신원주 의장은 건강보험공단의 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 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목소리를 민원실 현장에서 직접 들으며 증명서 발급 업무 및 민원 접수서류 결제 등을 진행하였다. 신원주 의장은 “짧은 시간이 었지만 국민건강을 위해 애쓰고 있는 공단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새삼 깨닫게..

안성시, 2022년 예산안 1조 1,662억원 규모 편성 김보라 안성시장 시정연설

안성시, 2022년 예산안 1조 1,662억원 규모 편성 김보라 안성시장 시정연설

Nov 23, 2021 | 안성시청기자

 

-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품격있는 매력적인 도시 완성- 지역경제 어려움 극복,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도시 구현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22일 안성시의회 제198회 안성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2022년도 안성시정 운영방향과 예산안에 대해 설명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날 시정연설을 통해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품격있고 매력적인 도시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지역경제 어려움을 극복하고 편안하..

안성시의회, 부패방지교육 실시

안성시의회, 부패방지교육 실시

Oct 30,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시의회(의장 신원주)는 지난 30일 안성시의회 3층 소통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부패방지교육은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81조의2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의실에는 가림막이 설치되고 체온 측정, 청사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됐다.이 날 교육 강의를 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교육 강사인 정승호 강사는 ‘지방의회 의..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Oct 29,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는 10월 29일 안정열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여 수여하는‘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안정열 의원은 평소에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과의 소통·화합에 앞장서 왔을 뿐만 아니라, 지난 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한민국 전체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

안성시의회  추곡수매현장 방문

안성시의회 추곡수매현장 방문

Oct 20,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 의원들은 19일 제197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산회 후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해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관내 농협 미곡종합처리장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와 얼마 전 내린 우박과 돌풍으로 인해 어려운 영농 여건 속에서도 쌀 생산에 땀 흘린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으며, 올해 쌀 수확량이 전년 대비 32만 톤(9.1%) 증가한 382만 7000톤으로 생산량이..

안성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 보기 행사 가져

안성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 보기 행사 가져

Sep 14,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는 추석명절을 앞둔 14일“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지역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켜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현재 안성시의회는 9월 6일부터 17일까지 제196회 임시회 회기 중에 있어, 이번 장보기 행사에는 신원주 의장이 의회사무과 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신원주 의장은 안성맞춤시장 김정태..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 수해복구 현장 점검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 수해복구 현장 점검

Jul 30,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는 29일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인해 산사태로 산림이 유실된 죽산면 용설리 일원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 공사 현장점검을 하였다. 이날 신원주 의장은 죽산면 용설리 산림 붕괴 복구현장(산사태 18.38ha, 사방댐 5개소, 임도 1.3km)을 찾아 공사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추진사항을 꼼꼼히 챙기며,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후관리 계획을 잘 수립하고, 복구작업을 잘 마무리하여 재해·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안성시를 만드는..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 ‘양성면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반대’ 표명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 ‘양성면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반대’ 표명

Jul 20,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는 20일 한강유역환경청 정문에서‘양성면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반대’표명을 했다. 이날 현장에는 강인숙 반대대책위원장과 오광명 사무국장이 함께했다. 신원주 의장은“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는 주민들의 건강권과 행복추구권을..

안성시의회, 공도 초중통합학교 설립관련 주민 간담회 개최

안성시의회, 공도 초중통합학교 설립관련 주민 간담회 개최

Jul 20,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는 7월 19일(월) 오후 1시 30분 의회 소통회의실에서 공도 초중통합학교 설립관련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공도 초중통합학교 설립 비상대책위원회 신원희 위원은 “공도지역에 초중학교 신설을 위해 10년을 기다렸으나, 지난 5월에 공도초중통합학교 설립 계획이 경기도교육청 재정투자심사에서 “재심사” 결정을 받아 안타깝고, 학교 신설을 위해서 주민 서명운동 등 할 수 있는 것을 다 하겠다. 의회에서도 11월에 열리는 경기도교육재정투자심사에 앞서 안성시..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 2021년 사회공헌대상 수상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 2021년 사회공헌대상 수상

Jul 09, 2021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은 7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1년 사회공헌대상’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유권자중앙회에서 주최한‘2021년 사회공헌대상’은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이 있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6대 안성시의회 부의장과 7대 전‧후반기 안성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신 의장은, 풍부한 의정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실시간 유튜브 방송과 수어 통역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