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시흥시

경기도,김동연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도시로 거듭날 것. 최선 다해 지원”

경기도,김동연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도시로 거듭날 것. 최선 다해 지원”

Dec 06, 2022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와 시흥시가 해양레저 관광 혁신의 선두 주자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해 꼭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5일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열린 ‘해양레저관광거점 조성 사업 착공식’에 참가해 “시화호가 생명과 자원의 보고로 거듭나고 시흥뿐만 아니라 화성과 안산까지 아우르는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며, 경기도의 큰 먹거리가 될 것이라는 임병택 시흥시장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시흥시가 갖..

시흥시의회 배곧대교 지원 특위, 건설적인 대안 고민 나서

시흥시의회 배곧대교 지원 특위, 건설적인 대안 고민 나서

Nov 05, 2022 | Q기자

 

시흥시의회 배곧대교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서명범)가 3일 배곧 한울공원 일대를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앞서 서명범 위원장과 이봉관 부위원장, 박소영, 박춘호, 오인열, 윤석경 위원 등 6명으로 구성된 배곧대교 지원 특위는 지난 10월 24일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며 관계부서에 배곧대교 추진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요청했다. 이날 배곧대교 지원 특위 위원들은 한울공원전망대에서 사업 예정지를 살펴본 후 사업시행자 관계자로부터 배곧대교 민간투자사업 ..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Oct 26, 2022 | Q기자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찬심)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한다. 시흥시로부터 제출된 이번 추경예산안 규모는 1조 9,039억 원으로 제1회 추경 예산 1조 6,056억 원보다 2,983억 원이 증액됐다. 앞서 지난 17일 시의회는 제3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오인열, 김찬심, 서명범, 이봉관, 이건섭, 이상훈, 김수연 의원을 위원으로 선임하고 투표를 통해 위원장..

시흥시의회, 제30회 연성문화제 참석… 문화로 하나되는 시간 가져

시흥시의회, 제30회 연성문화제 참석… 문화로 하나되는 시간 가져

Oct 18,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5일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 제30회 연성문화제에 참석해 행사의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연성의 의미와 역사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전통문화축제로 시흥시 주최, 시흥문화원 주관으로 15일 ‘연성의 날’과 16일 ‘문화의 날’로 양일간 나눠 개최됐다. 15일에는 문화예술동아리 공연, 강희맹 사신단 행렬이 펼쳐진데 이어 개막식에는 김덕수·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특별공연이 진행됐고, 16일에는 관내 문화예술동아리 공연과 시니어 모델 한복패션쇼 등 시민문..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아동폭력근절 캠페인 동참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아동폭력근절 캠페인 동참

Oct 15, 2022 | 기자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13일 아동폭력 근절을 위한 캠페인 ‘END violence’에 동참했다. 아동폭력근절 ‘END violence’ 캠페인은 ‘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Take action, stop violence)’라는 슬로건으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모든 폭력에 적극 대응하자는 취지로 지난 7월부터 외교부와 유니세프(UNICEF)가 펼치고 있는 SNS 캠페인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으로부터 지명받은 송미희 의장은 ‘아동폭력 근절, 시흥..

시흥시의회, 3년 연속 의원 국외연수여비 전액 반납

시흥시의회, 3년 연속 의원 국외연수여비 전액 반납

Oct 06,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의원 국외연수여비를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 시의회는 지난 9월 코로나19와 지속되는 경기침체 및 급격한 물가 상승 등 시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국외연수여비 전액 반납 결정에 뜻을 모았다. 올해 책정된 공무 국외연수여비는 의원 4,620만 원, 수행공무원 1,200만 원 등 총 5,820만 원으로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에서 반납 처리할 예정이다. 앞서 시의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주민자치활성화 위해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주민자치활성화 위해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Sep 30, 2022 | 기자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춘호)는 28일 주민자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시흥시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춘호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해 한지숙 부위원장, 서명범, 이건섭, 이상훈 위원들과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주민자치협의회 운영상 어려운 점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동별 주민자치회 전환 및 주민참여예산 통합 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자치위원회로 ..

시흥시의회, 제30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결의안 3건 채택

시흥시의회, 제30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결의안 3건 채택

Sep 29,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열린 제301회 제1차 좽회를 폐회했다. 주요 안건은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으로 16일부터 2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심사에 이어 23일부터 27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가 진행됐다. 또한 시의회는 회기동안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시흥시의회 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날 제3차 본회의에서 시의회는 2021..

시흥시의회, 3년 만에 열린 시흥갯골축제 축하

시흥시의회, 3년 만에 열린 시흥갯골축제 축하

Sep 27,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년 만에 현장 축제로 재개한 시흥갯골축제의 개최를 축하했다.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린 시흥갯골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놀이터’를 주제로 갯골패밀리런, 소금놀이터, 어쿠스틱음악제, 수영장 예술극장, 갯골드로잉놀이터 등 18개 존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갯골축제는 아름다운 내만갯골과 습지의 소중함을 알리며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리플렛 없는 축제 △차 없는 축제 △..

시흥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위 구성… 위원장에 김선옥 의원 선출

시흥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위 구성… 위원장에 김선옥 의원 선출

Sep 23,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별위원회(이하 통학로 특위)’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선옥 의원을 선출하는 등 시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개선 방안 마련으로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한 활동에 들어간다. 통학로 특위는 22일 제1차 회의에서 위원장에 김선옥 의원, 부위원장에 이상훈 의원을 선임했다. 이에 따라 통학로 특위는 김선옥 위원장과 이상훈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수연, 박소영, 김진영 위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2022년 9월 14일부터 2023년 12월..

시흥시의회 의회운영위, ‘일하는 의회’ 위한 제도적 기반 정비

시흥시의회 의회운영위, ‘일하는 의회’ 위한 제도적 기반 정비

Sep 22, 2022 | 기자

 

시흥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소영)가 제301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인 21일 제1차 회의를 열고 ‘일하는 의회’가 되기 위한 제도적 기반 정비에 나섰다. 이날 의회운영위원회는 조례안 3건과 규칙안 2건을 심사하고 의회사무국 소관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을 처리했다. 의회운영위원회에 제출된 조례안과 규칙안을 살펴보면 모두 의원 발의 안건으로 이건섭 의원은 전자문서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한 전자이미지공인 규정을 추가하고 공인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도 재난지원금 지원 근거 마련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도 재난지원금 지원 근거 마련

Mar 22,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 대표발의 조례 공포-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지·우만1·2·행궁·인계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재난관리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19일 공포됐다. 개정조례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현행 조례로는 지원에 한계점이 있어 재난발생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사업자에게 지급하는 금품 등을 뜻하는 “재난지원금”의 정의를 신설했다. 특히, 조례는 수원시민과 더불어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수원시 관내 사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