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시흥시

시흥시의회, 21일 제305회 임시회 개회

시흥시의회, 21일 제305회 임시회 개회

Mar 17,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오는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제30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22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의 건을 비롯해 총 29건의 조례 및 기타 안건에 대해 심사할 예정이다. 이 중 의원발의 안건은 △시흥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 등 의회운영위원회 3건, △시흥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시흥시의회, 시흥시 시민헌장 조례 제정을 위한 사전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시흥시 시민헌장 조례 제정을 위한 사전 간담회 개최

Mar 07, 2023 | Q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3월 3일 시흥시 시민헌장 조례 제정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흥시의회 이건섭 의원과 새오름포럼 이사장, 부이사장 등 관계자와 주민자치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해 시흥시민헌장의 근본이념을 담은 조례 제정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시흥시민헌장은 2009년부터 시흥의 43개 단체가 4년여 간의 논의 끝에 2013년에 제정·선포됐으며, 이후 시민헌장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14년 ‘시흥시..

시흥시의회, 시흥시체육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시흥시체육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Mar 07,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월 6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시흥시체육회와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흥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 취임한 제3대 시흥시체육회 정원동 회장 및 임원진들과 상견례를 겸해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서 상호 협력과 발전에 대한 계획을 논의하고 지역체육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송미희 의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시의원들은 체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정책 ..

시흥시의회, 튀르키예 지진 피해 긴급구호 성금 전달 ‘한마음 한뜻’

시흥시의회, 튀르키예 지진 피해 긴급구호 성금 전달 ‘한마음 한뜻’

Mar 03,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월 2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및 이재민 구호를 위한 성금 370여 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모금은 2월 6일 발생한 대규모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송미희 의장과 성훈창 부의장, 시흥시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의사를 밝히며 추진됐다. 이날 시흥시의회는 의회청사 로비에서 의원들과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갖고 모금한 성금을 전..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1차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1차 간담회 개최

Mar 01, 2023 | Q기자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대표 오인열 의원)가 2월 27일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연구단체는 시 곳곳에 방치되어 있는 유휴지에 미니정원과 분리수거 공간을 조성하는 등 도시미관을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오인열, 서명범, 김찬심 의원을 비롯해 신안산대학교 장대섭 교수와 녹지과, 자원순환과 등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해 연구단체..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 대기환경 개선 방안 모색 나서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 대기환경 개선 방안 모색 나서

Mar 01,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안돈의)가 2월 28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운영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시흥시 대기환경 관련 현안 해결 방안에 대한 고민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인력운영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진행됐으며 안돈의 위원장과 오인열 부위원장, 성훈창, 김찬심, 김진영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 했다.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를 찾은 위원들은 박희재 악취분석실장으로부터 센터 설립배경, 주요사업, 추진성과, 환경개선 우수사례..

경기도, 시흥월곶포구축제 등 대표 우수 지역축제 23개 선정

경기도, 시흥월곶포구축제 등 대표 우수 지역축제 23개 선정

Mar 01,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우수 지역축제로 시흥월곶포구축제와 이천쌀문화축제 등 23개를 선정했다. 도는 지난 2월 21~22일 이틀간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선정된 축제는 ▲고양행주문화제 ▲화성정조효문화제 ▲화성뱃놀이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남양주다산정약용문화제 ▲남양주광릉숲축제 ▲안산김홍도축제 ▲안양우선멈춤축제 ▲시흥월곶포구축제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파주헤이리판페스티벌 ▲파주장단콩축제 ▲의정부블랙뮤직페스티벌▲의정부부대찌개축제 ▲광명동굴대한민국와인페..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

Feb 25, 2023 | Q기자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대표 박춘호 의원)가 2월 24일 연구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첫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연구단체는 위기상황에 놓인 관내 중소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소공인 등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여 의제를 발굴하고 시흥시에 접목 가능한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춘호, 한지숙 의원을 비롯해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시기업인협회,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시흥북부소상공..

시흥시의회, 의정활동 역량 강화… “시민 대변 역할 충실할 것”

시흥시의회, 의정활동 역량 강화… “시민 대변 역할 충실할 것”

Feb 18,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6일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도시브랜드 구축과 스피치, 응급상황 대처법 등 의정활동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의회는 이태원 참사 이후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CPR) 요령,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시흥소방서 이재현 소방장의 이론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

경기도, 올해 안산·시흥에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영세사업장 우선 지원

경기도, 올해 안산·시흥에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영세사업장 우선 지원

Feb 15, 2023 | Q기자

 

경기도가 안산시와 시흥시 산업단지에 노동자 작업복을 저렴하게 세탁할 수 있는 전용 세탁소 2개소를 설치한다. 도는 작업복 세탁소가 없는 열악한 중소 영세사업장의 노동자 복지 증진을 위한 선제적 지원정책으로 ‘2023년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유해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영세사업장의 노동자는 작업복을 세탁할 수 있는 별도 시설이 없어 건강권 악화와 가정 내 오염의 우려가 있었다. 도는 작년 수요조사를 통해 산단 규모가 가장 큰 ..

시흥시의회,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시흥시의회,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Jan 20, 2023 | Q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월 18일 시흥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흥시의회와 시흥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간 처음 마련된 소통의 자리로, 시흥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의 고충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질적인 처우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체육지도자들은 고질적인 고용불안과 불합리한 처우에 따른 어려움을 토로하며,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함을 표했다.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생활체육지도자들의 건강도 책..

시흥시의회,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 착공 축하…  “새로운 도약의 시작점”

시흥시의회,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 착공 축하… “새로운 도약의 시작점”

Dec 06, 2022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2월 5일 시화MTV 거북섬에서 수도권 유일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역사적인 착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송미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임병택 시흥시장,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국회의원, 도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는 국민의례, 경과보고, 환영사 및 축사, 축하공연, 발파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골든코스트 해양레저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