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시흥시

경기도,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시흥시 대상

경기도,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시흥시 대상

Apr 0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4일 오후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시흥시가 ‘주민참여형 정이마을 교육자치’로 대상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는 전년도 시군 대표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수상 시군에 총 2억2,500만 원의 우수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는 민선8기 들어 4.5배 이상 예산을 확대한 것으로, 주민자치 우수사업에 대한 사업비 확대지원을 통해 주민에 의한 진정한 주민..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2차 연구 활동으로 기업 현장 방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2차 연구 활동으로 기업 현장 방

Apr 05,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대표 박춘호 의원)가 4월 4일 2차 연구 활동으로 관내 기업을 방문했다.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연구단체는 위기상황에 놓인 관내 중소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소공인 등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여 의제를 발굴하고 시흥시에 접목 가능한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로, 박춘호 대표 의원과 한지숙 의원이 소속되어 있다. 이날 연구 활동에는 박춘호, 한지숙 의원과 시흥시 기업지원과, 시흥산업진흥원 원장 및 관계..

경기도, 시흥돌봄SOS센터 현장 방문.

경기도, 시흥돌봄SOS센터 현장 방문.

Apr 0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일 경기도가 ‘경기도형 통합돌봄 전달체계 모델’을 검토하기 위해 은행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능식 경기도 복지국장을 비롯한 경기복지재단,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관계자 등은 도 내 사업 추진을 앞두고, 돌봄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 중인 은행동 시흥돌봄SOS센터(동장 권숙) 현장을 둘러봤다. 이어 간담회를 통해 시흥돌봄SOS센터 추진 배경과 운영체계 등 사업 전반에 관한 브리핑을 전달받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소통했..

시흥시의회, ‘제32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참여

시흥시의회, ‘제32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참여

Apr 01,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월 31일 소래산 등산로 일대에서 열린 ‘제32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 동참했다. 제32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봄철 산불 예방 및 화재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송미희 의장과 이상훈 의원, 시흥시 시민안전과,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 등 유관기관 40여명이 참석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최근 건조해진 날씨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등산로에서 안전 홍보 리플릿을 배..

시흥시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29개 안건 처리

시흥시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29개 안건 처리

Mar 25,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월 24일 제3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시흥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흥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 「2023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시흥시 장애인등을 위한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 「시흥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29개 안건을 심사·처리했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를 보고받으며 ..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안가 정화활동 동참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안가 정화활동 동참

Mar 24, 2023 | Q기자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3월 23일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오이도 및 시화호 일원에서 진행된 해안가 쓰레기 수거활동에 동참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연안정화의 날은 매년 100여 개 국가에서 50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해양환경운동으로 우리나라는 2001년부터 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정화활동에서 송미희 의장은 오이도 어촌계,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관계 공무원, 유관 기관,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과 함께 해안가에 유입된 해양쓰레기를 비롯해 무단투기 생..

시흥시의회,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상생 위한 공정관광 육성에 나서다

시흥시의회,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상생 위한 공정관광 육성에 나서다

Mar 23, 2023 | Q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3월 21일 시흥시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송미희 의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박춘호, 윤석경 의원과 공정관광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해 공정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정관광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공감만세 고두환 대표의 ‘더불어 행복한 솔루션, 공정관광’이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됐다. 발표를 통해 공정관광이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된..

시흥시의회, ‘안전도시 구현’ 위한 의원발의 조례안 7건 심의 예정

시흥시의회, ‘안전도시 구현’ 위한 의원발의 조례안 7건 심의 예정

Mar 18,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제305회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 중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 1건과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 6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김찬심·안돈의·오인열 의원은 ‘시흥시 건설사업장 보행안전도우미 운영 조례안’을 통해 보도를 점용하여 공사하는 건설사업장 주변을 통행하는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근거 마련에 나섰다. 대표발의자 김찬심 의원은 “보행안전도우미 배치를 통해 시민의 보행권을 확보하여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시흥시의회 연구단체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우수사례 학습

시흥시의회 연구단체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우수사례 학습

Mar 18,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연구단체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대표 오인열 의원)’가 경관 및 조경 개선 우수사례 학습에 나섰다. 오인열 대표 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서명범, 김찬심 의원은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전남 완도군 청산도를 찾아 마을가꾸기 사업과, 경관작물을 활용한 관광 명품화 및 주민 소득 향상 사업 등을 학습했다. 청산면 농업인상담소장으로부터 으뜸마을 조성, 귀농 활성화 사업, 경관작물 소득화 방안, 특화음식 개발 ..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선진 재활용 폐기물 광학선별기 벤치마킹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선진 재활용 폐기물 광학선별기 벤치마킹

Mar 18,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안돈의)가 3월 16일 안성시생활자원회수센터를 방문해 선진 재활용 폐기물 광학선별기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안돈의 위원장과 성훈창, 김찬심, 김진영 위원과 관계 공무원, 시흥도시공사 임직원 등이 함께 했으며 현장 관계자로부터 센터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재활용 폐기물의 처리과정을 직접 둘러봤다. 앞서 3월 9일 시흥시환경미화타운 현장 방문에 이어 실시된 이날 벤치마킹은 우리 시의 경우 컨베이어벨트 수선별 근로자들이..

시흥시,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유치 본격 가동  17일 경기도, 서울대와 추진협의체 회의

시흥시,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유치 본격 가동 17일 경기도, 서울대와 추진협의체 회의

Mar 1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도, 서울대학교와 함께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를 유치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해, 17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경기 서부권 중심의 K-바이오밸리 조성을 위한 ‘글로벌 바이오 허브 추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글로벌 바이오 허브 추진 협의체’는 지난해 9월 1일 시흥시, 경기도, 서울대학교가 체결한 「글로벌 의료 ․ 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지난 11월 14일에 출범했다. ..

경기도,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유치 ‘시동

경기도,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유치 ‘시동

Mar 18, 2023 | Q기자

 

경기도가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를 유치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경기도는 시흥시, 서울대학교와 함께 17일 시흥시청에서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제1차 추진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9월 1일 경기도-시흥시-서울대가 체결한 ‘글로벌 의료·바이오 혁신 생태계 조성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회의에서는 공모 준비를 위한 진행 상황과 세 기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