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평택시의회, 진위면 주민들과 세월교 환경정비 나서

평택시의회, 진위면 주민들과 세월교 환경정비 나서

Aug 12,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2일 민·관 합동으로 이뤄진 진위면 세월교 환경정비 작업에 동참했다.이날 작업에는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을 비롯한 최재영·이윤하·최선자·소남영·김순이·김명숙·이종원·최준구 의원, 관계 공무원, 진위면 주민자치회·이장협의회·새마을부녀회·자율방재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유승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8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의 영향으로 세월교에 쌓인 잡목과 토사를 정리하고 진위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세월교 일원의 환경정비와 피해..

평택시의회, ‘제15회 청소년의회’ 개최

평택시의회, ‘제15회 청소년의회’ 개최

Aug 11,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평택청소년교육의회 및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 25명 참여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미래의 주역인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의 의사일정을 진행하는 청소년의회를 지난 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11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15회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이번 청소년의회에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청소년교육의회 및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 25명이 참여했다.학생들은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진로체험 교육 개선방안」(진로상임위), 「경기도 청소년..

평택시의회, 평택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근무자 격려

평택시의회, 평택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근무자 격려

Aug 09,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이관우 부의장·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은 9일 평택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집중호우 피해 상황과 재해 대책을 보고받고 비상근무 중인 시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인명·재산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과 철저한 방재를 당부했다.

평택시의회, 지방자치 혁신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지방자치 혁신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Aug 09,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평택시 자치법규 정비를 통한 지방자치 혁신 연구회(대표의원 최재영)’는 9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첫 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나섰다.이날 간담회에는 최재영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관우·이기형·김순이·김명숙·이종원·류정화·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구성원 소개 및 인사에 이어 연구회 연간 운영 일정과 연구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이번 연구 용역을 맡은 나라살림연구소로부터 구체적인 연구 방향 등을 청취했다.최재영 대표의원..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이종원 의원, 진위면 주민자치회 건의사항 관련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이종원 의원, 진위면 주민자치회 건의사항 관련 간담회 개최

Aug 06,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과 이종원 의원은 5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진위면 주민자치회 건의사항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이관우 부의장과 이종원 의원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도의회 김상곤 의원, 송탄출장소장·문화예술과장·산림녹지과장·진위면장 등 관계 공무원, 진위면 주민자치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진위면 주민자치회 건의사항인 △진위향교 선정비각 재정비 △진위향교 진출입로 콘크리트 포장 △진위향교 내 고사목 제거 및 수목 식재 △관방제림 제초작업 및 ..

평택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평택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Aug 03,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3일 시의회 2층 의장실에서 신규 위촉된 법률고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법률고문으로 위촉된 박재호 변호사는 부산지방법원 판사 등을 역임했으며, 경기도의회와 화성시 고문변호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이번에 위촉된 법률고문은 「평택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따라 향후 2년간 △법령 및 자치법규의 해석에 관한 자문 △의회가 당사자가 되는 쟁송사건 소송수행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유승영 의장은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법률고문을 새로 위촉하게 됐..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평택시 방음벽 설치 기준 관련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평택시 방음벽 설치 기준 관련 간담회 개최

Jul 27,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는 2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 방음벽 설치 기준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기형 위원장·소남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김산수·김영주·이윤하 위원과 김혜영·최선자 의원, 도시계획과장 등 관계 공무원, 방음벽 안전환경 시민연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현행 방음벽 설치 기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이날 시민연대는 지난 3월 사망 사고..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원,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보편 지원 길 열어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원,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보편 지원 길 열어

Jul 26,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걱정 없이 보건위생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올해 720백만원 규모의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예산이 포함된 2022년 제3회 추경예산안이 평택시의회 제232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앞서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원은 지난 3월 제229회 임시회에서 이번 지원의 근거가 되는 ‘평택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한 바 있다.이 조례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해 보건위생물품의 보편..

평택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폐회

평택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폐회

Jul 26,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본회의 전자투표 도입‧운영, 추경 예산안 등 안건 24건 심사·의결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6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 이어진 제232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022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의원 발의 조례안 1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8건 △기타 3건 등 총 24건(원안가결 16건, 수정가결 8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했다.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기정 예..

평택시의회, 제9대 의정슬로건 ‘공감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 선정

평택시의회, 제9대 의정슬로건 ‘공감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 선정

Jul 23,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제9대 의정활동의 지표가 될 의정슬로건으로 ‘공감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를 선정했다.이번 슬로건에는 제9대 의정활동의 핵심 가치인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제9대 의회가 나아갈 방향과 목적을 담아냈다.이번 슬로건은 제9대 의회의 임기 동안 의회 홈페이지와 의정활동 영상, 의회가 발행하는 각종 간행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유승영 의장은 “제9대 의회는 시민과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참뜻을 대변해 나가겠다”면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평택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개회

평택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개회

Jul 15,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2022년 제3회 추경 예산안 등 안건 25건 심사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5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3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6일까지 12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이번 임시회에서는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에서 18일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2022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한다.이어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에 대해 22일 각 상임위원회 예..

평택시의회, 조례·예산안 심사 특강 진행

평택시의회, 조례·예산안 심사 특강 진행

Jul 13,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제232회 임시회 앞두고 조례·예산안 심사 기법 교육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조례·예산안 심사 기법’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오는 15일 개회되는 제232회 임시회에 앞서 제9대 의회 의원들의 조례·예산안 심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강의를 진행한 김희삼 전) 평택시의회 전문위원은 조례·예산안 검토 및 질의 관련 유의 사항 등 구체적인 심사 기법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유승영 의장은 “조례·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