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평택시의회,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은상 수상

평택시의회,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은상 수상

Jul 10,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인일보 등 10개 언론사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기초의회, 광역의회, 기초자치단체, 광역자치단체 부문별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와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해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기초의회 부문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의 ..

화성시의회, 향남-평택 시내버스 노선 신설 개통식 참석

화성시의회, 향남-평택 시내버스 노선 신설 개통식 참석

Jul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0일 향남버스터미널에서 개최된 향남역~평택지제역 노선신설에 따른 시내버스 H123번 개통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 공영애, 송선영, 이계철, 이용운 의원을 비롯한 화성도시공사, 집행부 관계자 등이 함께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향남은 서부권 사통팔달의 교통거점도시로서 그 어느 지역보다 중요한 도시다.”라며, “이번 노선 신설을 통해 가까운 화성시민의 생활권 보장으로 더 많은 편의를 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강연회 개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강연회 개최

Jun 2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집행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지혜 강사(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학과 박사과정)가 혁신적인 노인 돌봄케어를 위한 ICT(정보 통신 기술)의 역할과 국내외 사례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연구회..

평택시의회, 역대 의장들과의 오찬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역대 의장들과의 오찬 간담회 개최

May 17,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6일 의정 현안 및 의회 발전 방향 등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해 역대 시의회 의장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 이익재 전 의장(제4대 전반기)을 비롯한 제4대에서 제8대까지의 역대 의장 7명이 참석해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의 발전 방향, 지역 현안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눴다. 역대 의장들은 후배 의원들에게 “시의회가 민생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잘 경청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평택을 더 나은 ..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정례회의 개최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정례회의 개최

May 06, 2023 | Q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좽회의가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주관으로 4일 평택로컬푸드종합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좽회의에는 윤원균 회장(용인시의회 의장)과 김경희 부회장(화성시의회 의장), 성길용 의장(오산), 유승영 의장(평택), 안정열 의장(안성), 김학기 의장(의왕) 등 협의회 회원, 정장선 평택시장 등 7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회의에서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협의회 개최 결과 및 차기(제48차) 좽회의 개최지 결정 등 협의회 자체..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38회 임시회 중 현장활동 실시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38회 임시회 중 현장활동 실시

Apr 2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일구)는 제238회 임시회 중인 28일과 5월 1,2일 3일간 주요 사업 현장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한다. 정일구 위원장을 포함한 6명의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1일차인 28일 ▲평택역 ▲평택지제역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지역 ▲서정동 새뜰마을사업지역을 찾았으며, 2일차인 5..

경기도, 26일부터 똑버스 평택 고덕신도시 전역에서 운행

경기도, 26일부터 똑버스 평택 고덕신도시 전역에서 운행

Apr 21, 2023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평택 고덕신도시 전역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26일부터 고덕신도시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5월 9일부터 차량 총 15대로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차량은 11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고덕신도시 내에서 운행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Apr 1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10일 3층 간담회장에서 연간 운영일정 및 연구방안 논의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는 독거노인 및 치매노인 등 돌봄취약계층에게 발생하는 야간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야간대응형 돌봄사업모델 개발과 돌봄서비스의 비전 및 방향을 제시하고자 구성됐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류정화‧김산수 의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Apr 1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대표의원 김명숙)’는 10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간 운영일정 및 연구방안 논의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ESG 연구회는 최근 ESG(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정책 연구를 통해 ESG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 ESG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 예비조사와 ESG 기본 조례안 제정 등을 위한 각종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김명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관우‧김승겸‧강정구 의원..

평택시의회, 우호교류도시‘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 영접

평택시의회, 우호교류도시‘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 영접

Mar 1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0일 시의회를 내방한 우호교류도시 ‘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을 영접했다. 뭉흐바타르 뎀버를 도지사와 도의원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토브아이막 대표단 일행은 지난 9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평택시를 방문했다. 양측 의원들은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 환담을 나누며 두 도시 간 교류‧협력 활성화와 관계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유승영 의장은 “몽골 토브아이막에서 오신 귀한 손님들을 진..

경기도,경기도 요청으로 평택 고덕신도시, 강남역행 광역버스 신설 등 8개 사업 추진

경기도,경기도 요청으로 평택 고덕신도시, 강남역행 광역버스 신설 등 8개 사업 추진

Mar 10, 2023 | Q기자

 

경기도 건의로 평택 고덕신도시(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강남역행 광역버스 노선이 신설되고,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이 15대 투입되는 등 8개 사업이 추진돼 주변 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지난 1일 이런 내용을 담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광역교통 특별대책’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평택시 서정동·고덕면 등 일원의 1천336만여m² 규모로 조성 중인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2019년 6월부터 입주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입주 ..

경기도, 평택항에서 미세먼지 저감 위한 관계기관 합동점검

경기도, 평택항에서 미세먼지 저감 위한 관계기관 합동점검

Mar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12월~3월)을 맞아 평택항만 지역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에 나선다. 이는 지난 2020년 11월 경기도와 충청남도, 수도권대기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의 ‘평택․당진항만 지역 등 미세먼지 저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대한 후속 조치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도는 찾아가는 매연저감장치(DPF) 클리닝 센터를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택항 동부두 제4문 주차장에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