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경기도, 린데코리아㈜가 신청한 평택 고덕산단 가스공급설비 준공인가

경기도, 린데코리아㈜가 신청한 평택 고덕산단 가스공급설비 준공인가

Sep 2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 기업인 린데의 평택 고덕산단 내 가스공급설비 준공을 인가함에 따라 산단 내 가스공급이 더욱 원활해질 전망이다. 도는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일반산업단지 내 가스공급설비의 사업시행자인 린데코리아㈜가 지난달 신청한 출입구 가·감속차로 신설 및 완충녹지 축소와 관련해 산업단지 개발사업 준공인가를 25일 경기도보에 공고했다.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일반산업단지는 평택시 고덕동 일원 390만5,700㎡ 규모로, 2조 2,762억 원을 투입해 2030..

경기도, 도 여성비전센터-평택시, 불법촬영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경기도, 도 여성비전센터-평택시, 불법촬영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Sep 23,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평택시가 22일 평택역 인근에서 불법촬영 캠페인과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한국철도공사, 평택역 새시장상인회, 평택시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등 약 20명이 함께 했다. 캠페인은 평택역 인근 상점가에서 진행됐으며, 불법촬영 및 영상물을 시청·공유하는 행위도 범죄임을 알리고 불법촬영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캠페인 직후에는 명절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

평택시의회 김산수 의원,‘공익활동가와의 간담회’개최

평택시의회 김산수 의원,‘공익활동가와의 간담회’개최

Sep 1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김산수 의원은 1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공익활동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산수 의원을 비롯해 최재영·이기형·김혜영·최선자·이종원 의원과 평택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익활동 단체장, 자치행정협치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익활동가들을 대상으로 평택시의 공익활동 관련 사업들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이와 관련된 공익활동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공익활동 공간 확대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공익활동가를 위..

경기도,김동연 지사  골드버그 주한미대사와 평택 캠프 험프리스 방문

경기도,김동연 지사 골드버그 주한미대사와 평택 캠프 험프리스 방문

Sep 14,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필립 골드버그(Philip S. Goldberg) 주한미국대사와 함께 경기도 평택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에서 폴 러캐머라(Paul LaCamera) 주한미군사령관·한미연합군사령관·유엔군사령관, 윌러드 벌러슨(Willard M. Burleson III) 미8군사령관, 라이언 키니(Ryan P. Keeney) 미7공군부사령관 등 주한미군 핵심 장성들을 만나 경기도와 주한미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동연 지사는 13일 캠프 험프리스에서 폴 러캐머라 주한미군사령..

평택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

평택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

Sep 05,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4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2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에서 5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6일부터 11일까지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심사한다. 이어 12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에 대한 의결로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제1차 본회의 7분 자..

경기도, 건설노동자 안전 위한 평택 공사현장 현장점검 실시

경기도, 건설노동자 안전 위한 평택 공사현장 현장점검 실시

Sep 01, 2023 | Q기자

 

경기도는 31일 평택에서 진행 중인 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산업재해 예방 시군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에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과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도 함께했다. 발주처인 평택교육지원청 이종민 교육장도 합동점검에 참석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용이동 평택중학교 신축공사 현장의 안전실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산업안전보건법 준수여부를 확인했다. 또 지난 18일부터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사업장(건설업은 공사금액 20억원 이상)에도 휴게시설 설치의무가 확대..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접견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접견

Aug 17,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은 16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최근 취임한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라이언 K. 워크맨 대령(COL Ryan K. Workman)과 환담을 나눴다. 이날 유승영 의장과 라이언 K. 워크맨 대령은 취임 축하 인사와 함께 평택시와 험프리스 수비대의 상호 이해와 협력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논의했다. 유승영 의장은 “라이언 K. 워크맨 대령의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취임을 축하드린다”며“라이언 K. 워크맨 대령의 폭넓은 경험을 바..

평택시의회, 폭염 대비 물놀이장 안전 점검 실시

평택시의회, 폭염 대비 물놀이장 안전 점검 실시

Aug 0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는 8일 폭염 및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관내 물놀이장 4개소 ▲원평근린공원 ▲배미어린이공원 ▲세교근린공원 ▲진위천유원지를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 점검은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을 비롯해 최재영, 김승겸, 이기형, 김혜영, 이종원, 김산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점검에 나선 의원들은 물놀이장의 바닥 갈라짐, 분수, 놀이기구 등 시설의 부식 및 훼손 상태를 살폈고, 그 외에도 수질 오염 관리와 폭염 대비 그늘막 설치 등..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현장활동 실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현장활동 실시

Jul 26,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5일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활동은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한 최재영·김영주⊃정화·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맞춤돌봄서비스, 독거노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의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평택시 실정에 맞는 야간대응형방문돌봄서비스 사업모델을 연구하고자 진행됐다. 오전에는 아산종합사회복지관 이영해 관장과 우혜영 사무국장의 독거노..

경기도, 2023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기준 확정 ·지원추진

경기도, 2023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기준 확정 ·지원추진

Jul 2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선사, 포워더(무역화물의 운송에 관련된 업무를 취급하는 운송주선인)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기준을 확정했다. 2023년 경기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도비 10억 원을 투입해 평택항을 이용하는 선사, 포워더에게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신규 물동량을 창출하고, 항로 신·증설을 유도하여 평택항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인센티브 지급..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폐회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폐회

Jul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이어진 제24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 실‧국‧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으며, △민세 안재홍 선생 서훈 승급 촉구 건의안 △의원 발의 조례안 9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1건 △동의안 3건 △기타 2건 등 총 26건(원안가결 22, 수정가결 4)의 안건을 심의‧의결했..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Jul 15,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4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1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에서 17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집행부 실‧국‧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한다. 이어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에 대한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