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Nov 23,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대표의원 김명숙)는 22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김명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관우·김승겸·강정구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일자리경제과장 등 관계공무원 약 25명이 참석했다. 연구회는 지난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간담회,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현장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연계한 평택시 ESG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은 ..

평택시의회, 11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11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Nov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과 집행부 소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사업 및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기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지주변 고도제한 완화 추진(도시주택국)에 대한 집행부 보고를 청취했으며, ▲예비비 집행 및 성립전 예산 편성 계획(기획항만경제실) 등 16건은 서면 보고로 갈음했다. 유승영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오늘 논의한 내용을 적극 검토해 사업 추진 방향을 설정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

경기도,평택산단 지붕에 태양광 설치해 생산한 전력  삼성전자의 RE100 돕는다

경기도,평택산단 지붕에 태양광 설치해 생산한 전력 삼성전자의 RE100 돕는다

Nov 17, 2023 | Q기자

 

경기도의 산업단지 RE100 사업을 통해 평택 산업단지 지붕에서 생산하는 태양광에너지를 삼성전자가 향후 20년간 구매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민·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인 45MW의 전력을 구매한다. 삼성전자의 참여로 경기도 산업단지 RE100 사업이 더욱 추진력을 얻게 됐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6일 도담소에서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 김형민 에넬엑스코리아 대표, 김광일 한국중부발전 부사장과 ‘기업 RE100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평택시의회‘ESG 연구회’, 2차 현장활동 실시

평택시의회‘ESG 연구회’, 2차 현장활동 실시

Nov 1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대표의원 김명숙)는 13일 연암대학교로 2차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활동에는 김명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외부 전문가 회원,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조성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 등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해 평택시 ESG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추진됐다. 참석자들은 연암대학교 육근열 총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속가능한 미래 농축산업, 스마트팜, 도시농업 등을 논의했으며 대학 내 유리온실·수직농장 등 스..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Nov 07, 2023 | Q기자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68차 좽회의가 6일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주관으로 더인테라호텔평택(구 라마다 평택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좽회에는 협의회 대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 내 25개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홍보영상 시청, 참석자 소개, 개회식, 좽회의, 오찬, 평택항터미널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제168차 좽회의에서는 그간 활동과 안내사항 등을 청취한 후, 2024년도 수입·지출예산 운영계획안 등 5건의 안건을 상정..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Nov 0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일구)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도시재생 성공사례와 친수공간 벤치마킹을 위한 비교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정일구 위원장과 이종원 부위원장을 비롯해 최재영·최준구⊃정화 위원, 사무국 직원 등 13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통영시의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및 평택항과 평택호에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친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1일차인 2일에는 폐조선소를 활용하여 창..

평택시 청와대로 떠나는 가을소풍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과 함께 행복 나들이 진행

평택시 청와대로 떠나는 가을소풍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과 함께 행복 나들이 진행

Nov 03, 2023 | Q기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2일(목)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단풍으로 물든 청와대를 관람한 어르신들은 “TV에서만 보던 대통령 관저를 직접 볼 수 있어 소원을 이룬 것 같다”며 기뻐했다. 윤정선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그동안 야외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를 보니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이에, 이정석 동삭동장은 “혼자 지내는 어르신들이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말벗이 되어준 부녀회원님들께 감사드..

경기도, 2024년 글로벌 공급망 전망 위한 포럼 개최. 평택항 미래 논의

경기도, 2024년 글로벌 공급망 전망 위한 포럼 개최. 평택항 미래 논의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가 26일 오후 킨텍스에서 오후석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장을 포함한 해운·항만·물류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기도 평택항 포럼’을 개최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해운물류항만업계 위기 극복을 위한 2024년 글로벌 공급망 변화 전망과 선사·포워더·화주 간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선 한종길 성결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해운항만 시장여건 분석 및 평택항 대응방안 ..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연구회, 중간보고회 실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연구회, 중간보고회 실시

Oct 2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3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지난 4월 착수한 연구용역의 과업진행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정화·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노인장애인과장 등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을 맡은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날 보고회에서 과업 추진 현황과 주간 서비스 중심의 기존 서비스 방식의 한계를 극복한 평택시 ..

평택시의회‘평택역사문화연구회’, 2차 워크숍 실시

평택시의회‘평택역사문화연구회’, 2차 워크숍 실시

Oct 2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평택역사문화연구회’(대표의원 김영주)는 20일 안산시 경기창작센터 및 시흥시 갯골소금창고에서 2차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영주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윤하·소남영·최준구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국제국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뮤지엄 선도사례인 안산시와 시흥시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평택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에코뮤지엄은 기존의 전시 위주의 박물관에서 벗어나 지역의 문화·생태유산을 지역에서 살아가는..

평택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

평택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

Oct 18,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7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이어진 제242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규칙안 9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5건 ▲동의안 1건 ▲평택(동부) 도시관리계획(도로, 하수도)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등 총 16건(원안가결 8, 수정가결 7, 의견제시 1)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회기 동안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평택시의회,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평택시의회,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Sep 27,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6일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시의회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시민들로부터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밀접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유승영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들은 송탄시장을 찾아 민생 관련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듣고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승영 의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이자 시민들의 오랜 삶의 현장”이라며 “장기간 경기 침체로 소상공인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