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평택시의회, 7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7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Jul 12,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제9대 전반기 의회 운영 관련 안건 논의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주요 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 조율과 자체 안건 처리를 위한 정기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서는 △상수도요금 현실화 추진 △100만 특례시 지원을 위한 상수도 공급확대 등 4건에 대한 집행부 보고를 청취했다.이어 △평택시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방침 △기명식 전자투표 시스템 도입 △제9대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제9대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구..

평택시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평택시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l 12,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 특별 교육 진행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올 5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을 맞아 제9대 의회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과 사무국 직원들의 직무수행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강의를 맡은 청렴인권경영연구소 김효광 소장은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관련 주요 내용에 대해 여러 가지 사..

평택시의회 인사위원회 개최, 승진 심의‧의결

평택시의회 인사위원회 개최, 승진 심의‧의결

Jul 10,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김만규 의정팀장, 5급 승진 예정자 의결 -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8일 시의회 인사위원회(위원장 최병철)를 열고 5급 결원 발생에 따른 승진 대상자를 심의‧의결했다.이날 인사위원회에서는 김만규 의정팀장(6급)을 5급 승진 예정자로 의결했다.시의회는 지난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 시행에 따라 소속 사무직원의 인사권이 의장에게 부여됐다. 이와 관련해 자체적으로 구성된 인사위원회에서 소속 사무직원의 임면ㆍ교육ㆍ훈련ㆍ복무ㆍ징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함으로써 의회..

제9대 평택시의회 개원식 개최

제9대 평택시의회 개원식 개최

Jul 05,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제9대 의회 출범... 각 상임위 위원장 선출해 원구성 마무리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5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다.이날 개원식에는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 등 제9대 의원 18명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및 집행부 실·국·소장, 언론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제9대 평택시의회 개원을 맞은 의원들은 의원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의원으로서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다짐했다.유승영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시..

평택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평택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Jul 04,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제9대 의회 첫 회기... 의장에 유승영 의원, 부의장에 이관우 의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4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23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5일까지 2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이번 임시회는 지난 1일 출범한 제9대 의회의 첫 회기로 1일차인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9대 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거가 치러졌다. 선거 결과 의장에는 유승영 의원이, 부의장에는 이관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2일차인 5일에는 개원식을 갖고 이어 제2차 본회의에서 전반기 각 상..

제8대 평택시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임기 마무리

제8대 평택시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임기 마무리

Jun 30, 2022 | 평택시의회기자

 

제8대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30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폐원식을 갖고 지난 4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이날 폐원식에서는 홍선의 의장을 비롯한 제8대 의원과 정장선 평택시장 및 부시장, 집행부 실‧국‧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원 인사말씀과 의원 재직기념패 및 감사패, 시장 공로패 전달 등이 이뤄졌다.제8대 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과의 소통에 큰 가치를 부여하고 의정활동을 추진해 왔다. 임기 동안 정례회 8회, 임시회 24회로..

평택시의회, 제9대 의원 당선인 인사회 개최

평택시의회, 제9대 의원 당선인 인사회 개최

Jun 23,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23일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제9대 평택시의회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인사회를 개최헀다.이번 당선인 인사회는 다음달 1일 제9대 평택시의회의 출범을 앞두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함으로써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인사회에서는 제9대 평택시의회 의원 당선인, 의회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인 인사와 사무국 직원 소개, 의정현황 설명에 이어 지방의회 운영 및 예결산 심사를 주제로 한 의정특강 등이 진행됐다.제9대..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Jun 21,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2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해금 의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는 매년 경기도 남부권 시·군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뛰어난 의정 성과를 이뤄낸 우수의원을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이날 이해금 의원은 ‘지역현안해결’ 분야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해금 의원은 그간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평택시 자율방범대..

평택시의회, 제230회 임시회 소집

평택시의회, 제230회 임시회 소집

May 04, 2022 | 평택시의회기자

 

- 원포인트 임시회 열어 상임위원회 위원정수 조정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4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평택시 최원용 부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본회의를 열고 제230회 임시회를 진행했다.원포인트로 개최된 이날 임시회는 시의회 의원정수 증가에 따라 상임위원회 위원정수 변경을 골자로 하는 「평택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의결했다.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자치행정위원회, 복지환경위원회, 산업환경위원회 위원정수는 각각 기존 5명에서 ‘6명 이내’로 조정..

평택시의회,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마무리

평택시의회,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마무리

Apr 24,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지난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이어진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지난 4일 위촉된 평택시의회 권영화 대표위원 등 5명의 결산검사위원들은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검사해 예산집행의 적절성과 재정운영의 합리성 등을 살폈다.결산검사 결과 평택시의 2021회계연도 총 세입은 3조 271억 원, 총 세입은 2조 4,513억 원, 잉여금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5,757억 원인 것으로 확인됐다.결산..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참석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참석

Apr 21,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은 20일 평택남부문예회관에서 열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평택시 8개 장애인단체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에는 홍선의 의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장애인단체 임직원 및 회원 등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홍 의장은 장애인복지유공 시의장 표창을 수여하며 축사를 전했다.홍 의장은 “장애인 여러분이 불편 없이 살아가며 꿈을 이룰 수 있는 평택시가 되길 바란다”면서 “시의회에서는 장애인 복지와 권리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회운영위원장, 평택시 친환경 농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회운영위원장, 평택시 친환경 농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 개최

Apr 13,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회운영위원장은 12일 시의회 1층 열린소통방에서 평택시 친환경 농업 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유 위원장을 비롯해 이종한 전)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해 로컬푸드 사업, 농업단지 조성(특화사업), 외국인근로자 운용개선 사업, 맞춤 농정 사업 등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