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 램리서치코리아 등 현장 방문

백군기 용인시장, 램리서치코리아 등 현장 방문

Oct 27, 2020 | 편집부기자

 

- 27일 반도체 기업 공사현황 점검…조속한 추진 위해 지원 총력 -백군기 용인시장은 27일 반도체 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주요 반도체 기업의 공사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했다.이날 백 시장은 기흥구 지곡동 산16-59 일원 지곡일반산업단지에 연면적 2만7027㎡ 규모로 들어설 램리서치코리아의 연구소와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587-2 일원 원삼일반산업단지 내 연면적 1만5653㎡ 규모로 들어설 ㈜에스티아이 용인공장 조성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관..

“대규모 감염 선제적 차단 동참해 준 용인시민에 감사”

“대규모 감염 선제적 차단 동참해 준 용인시민에 감사”

Oct 27,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7일 페북 시민과의 대화서…코로나19 대응 라이브방송 40회 마무리 --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403명…개인‧집단 방역 총력 ‧ 소규모 감염 고리 끊기 성공적 -백군기 용인시장은 2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과 대응현황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공유하기 위해 시작한 시민과의 대화 라이브방송을 40회로 마무리한다”며 “소규모 감염이 지역확산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방역에 동참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

용인시, 건축인허가 처리 관행 대폭 손 본다

용인시, 건축인허가 처리 관행 대폭 손 본다

Oct 26,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6일 시정전략회의서 건축인허가 관행 적극 개선 지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26일 시정전략회의에서 수지구에서 시범 실시 중인 건축인허가 민원처리 개선방안 추진 결과를 보고 받고 이를 도시계획심의를 포함한 전부서에 확대 운영하라고 지시했다.이는 수지구가 지난 6월부터 건축 인허가 민원서류의 보완요구 횟수를 최대 4회 이내로 제한하고 보완 통보 시 민원부서 별도 관리 등 단계별 처리방식을 개선한 게 좋은 반응을 거두고 있어서다.수지구에선 지난 4개월(6~9월)동안 ..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상생‧균형발전 토론회 기조 연설

백군기 용인시장, 지역상생‧균형발전 토론회 기조 연설

Oct 22, 2020 | 편집부기자

 

- 2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서…지방분권과 지자체의 기업유치 전략 주제 -백군기 용인시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서 열린 2020 뉴스핌 지역상생‧균형발전 토론회서 지방분권과 지자체의 기업유치 전략에 대해 기조 연설했다.지역상생과 리쇼어링을 화두로 전문가들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토론회는 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했다.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포..

백군기 용인시장,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 임명

백군기 용인시장,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 임명

Oct 19,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9일 시장실에서 최찬용 전 한국토지주택공사 고양사업본부장을 용인도시공사 사장으로 임명했다.최 신임사장은 공개 공모절차를 거쳐 후보자로 선정되었으며 임기는 3년인 2023년 10월 18일까지다.백 시장은 “대형사업 등 여러 가지 현안 문제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내부 조직을 재정비하고 내실 있게 도시공사를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도시공사가 되도록”당부했다.최 사장은 “용인도시공사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투명한 경영으로 지역과 상생해 나갈 것”..

백군기 시장, 기흥구 시민감시단과 민원 현장 점검

백군기 시장, 기흥구 시민감시단과 민원 현장 점검

Oct 15, 2020 | 편집부기자

 

- 신갈천~상하천 구간 시설물 관리 등 점검…지역 시의원・구 관계자 등 15명 -백군기 용인시장은 15일 기흥구 주민으로 구성된 시민감시단과 신갈천~상하천 4km구간을 함께 걸으며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등의 시설물을 점검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논의했다.이 자리엔 백 시장을 비롯해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김운봉‧이은경 의원, 시민감시단, 이정표 구청장 등 구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시민감시단은 하천수 역류로 인한 악취, 하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분리, 자전거거치대와 연결계단 설..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구 4개 신설동 청사 건립 부지 현장 방문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구 4개 신설동 청사 건립 부지 현장 방문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3일 기흥구 4개 신설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예정부지에 대한 현장 방문에 나섰다.이들 4개 신설동은 지난 1월 분동 되면서 임시 청사를 임대해 행정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주민자치센터 등이 없어 주민 불편이 커 청사 건립이 시급하기 때문이다.이날 백 시장은 보라동 청사 부지 예정지인 보라동 609-3번지 일대, 영덕2동 청사 예정 부지인 하갈동 259-1번지 일원, 동백3동 청사 예정부지인 중동 1106번지 일대를 방문해 주변 여건을 살피고 추진 일정을 보고 ..

백군기 시장, 처인승첩 김윤후 승장 추모 다례재 참석

백군기 시장, 처인승첩 김윤후 승장 추모 다례재 참석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4일 남사면 아곡리 처인성에서 봉행된 ‘처인승첩 기념 김윤후 승장 추모 다례재’에 참석했다.이 행사는 대몽항쟁에서 처인성 전투를 승리로 이끈 김윤후 승장과 처인 부곡민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매년 (사)용인불교전통문화 보존회 주최로 열린다.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군기 용인시장, 조길생 용인문화원장, 용인시불교사암연회장 법경스님, 회원 등 60명이 참석해 다례제로 간소하게 치러졌다.백 시장은 “이런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려시대 몽..

백군기 용인시장,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백군기 용인시장,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Oct 1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4일 백군기 시장이 서울 여의도 CCMM 빌딩 12층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자치행정부문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 상은 대한민국헌정회가 현직 광역・기초단체장, 시・도교육감,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인재 양성 등에 기여한 공적을 평가해 수여한다.백 시장은 35년간 군인으로 복무하며 총 45회에 걸쳐 훈포상・표창 등을 수상했고,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으로 선출돼 4년간 활발한 활동..

경안천 자전거도로 용인~광주 단절 구간 연결 개통

경안천 자전거도로 용인~광주 단절 구간 연결 개통

Oct 12,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모현읍 왕산리 외대사거리~광주시 오포읍 매산리 경계 2km -- 백군기 시장 현장 방문해 해당 구간 점검 후 자전거로 도로 주행 -용인시는 12일 단절됐던 경안천 자전거도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한국외대 사거리 인근에서 광주시 오포읍 매산리 경계 2km 구간 연결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처인구 해곡동 와우정사 부근에서 광주시 초월읍에 이르는 33.3km(용인시 구간 22.5km, 광주시 구간 10.8km)구간을 자전거로 막힘없이 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더불어 매산..

처인구, 내년 주요현안 논의 시의원 간담회 개최

처인구, 내년 주요현안 논의 시의원 간담회 개최

Oct 07,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는 7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시의원들과 2021년도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간담회에는 김상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 시의원과 처인구청장을 비롯한 11개 과 부서장이 참석했다. 구는 이날 처인구 도시계획도로 개설,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 고림동 일원 경안천 횡단보도교 설치 등 내년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시의회의 지원을 요청했다.김상수 부의장은 “내년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관..

추석 전・후 2주간 특별 방역 대책 기간 설정

추석 전・후 2주간 특별 방역 대책 기간 설정

Sep 29,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추석 전・후 2주를 특별 방역 대책 기간으로 정해 다소 강화된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는 정부가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재확산 여부를 가르는 중요 기점이 될 것으로 판단해 27일까지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10월11일까지 연장한 데 따른 것이다.이 기간 동안은 추석맞이 마을잔치・지역축제・민속놀이 등을 포함해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과 모임 행사가 금지되고 클럽・유흥주점・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