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용인시

백군기 시장,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격려

백군기 시장,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격려

Nov 17,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17일 처인구 유림동 행정복지센터 내 행복마을관리소를 찾아 행복마을지킴이들을 격려했다.백 시장은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가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살기 편한 마을을 만드는 가교역할을 해 줘 고맙다”며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주민들에게 큰 활력을 주고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8월 유림동 행정복지센터 3층 유휴공간을 리모델링 해 운영을 시작했다.이곳에선 행복마을지킴이 6명과 사무원 1명 등 총 7명이 매주 월..

백군기 시장 “공약 이행률 높이는 데 총력 다할 것”

백군기 시장 “공약 이행률 높이는 데 총력 다할 것”

Nov 17, 2020 | 편집부기자

 

- 17일 공약 추진현황 점검보고회서…7대 분야 125개 사업 중 80% 이행 -백군기 용인시장은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실·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의 추진현황 점검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내년은 민선7기 공약 실천의 마지막 한 해”라며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7대 분야 125개 사업의 공약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백 시장은 취임 당시 편리한 출퇴근을 위한 스마트 교통도시 ‧ 난개발..

백군기 시장, 당정협의서 시 발전 위한 현안 논의

백군기 시장, 당정협의서 시 발전 위한 현안 논의

Nov 16, 2020 | 편집부기자

 

- 제4차 국가철도망 정부계획 반영 등 17건…예산확보 등 적극 협력 당부 -백군기 용인시장은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3차 당정협의회를 열어 시의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협력을 당부했다.이 자리엔 김민기·정춘숙·이탄희 국회의원과 이화영 위원장 등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과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정규수 제2부시장, 시 간부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했다.이날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편성한 2021년도 예산에 대해 설명하고 용인형 뉴딜..

[인터뷰] 용인도시공사 신임사장 인터뷰

[인터뷰] 용인도시공사 신임사장 인터뷰

Nov 11, 2020 | K-COSEPA기자

 

1. 취임을 축하드린다. 공기업 경영자로서 어떠한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시민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바람을 이루어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합과 소통이라고 생각한다. 107만 시민 여러분의 바람과 의견은 서로 차이나고, 때로 정반대일 수 밖에 없다.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모두의 미래에 가장 좋은 방향을 이끌어내야 한다. 따라서 조직운영에 있어서도 인화가 중요하다. 2. 사업전담 조직 확충 등을..

백군기 시장, 영덕1동 주민들과 주요 민원현장 점검

백군기 시장, 영덕1동 주민들과 주요 민원현장 점검

Nov 05,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5일 기흥구 영덕1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주요 민원 현장을 둘러보며 불편 사항을 논의했다.이날 백 시장을 비롯해 유진선 용인시의회의원, 이정표 기흥구청장, 지역 주민 등 10여명은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젊음의 광장, 영덕천, 덕골근린공원을 함께 걸으며 주요 민원 사항을 점검했다.이 자리에서 박순종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 젊음의 광장에 조성된 국화꽃 화원이 많은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주민들이 이곳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파손된 보도 등..

백군기 용인시장, 제5대 대한노인회 기흥구 지회장 취임 축하

백군기 용인시장, 제5대 대한노인회 기흥구 지회장 취임 축하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4일 기흥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제5회 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조영재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조영재 지회장은 1941년생으로 2016년 10월부터 제4대 기흥구 지회장을 역임했고, 임기만료로 지난 9월24일 치러진 제5대 지회장 선거에서 재당선되었다.이날 행사엔 백 시장을 비롯해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이정표 기흥구청장, 박진영 용인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 황태우 서울헬스케어허브 이사장, 임형규 기흥노인복지관장, 기흥구 15개 동 분회장 등..

백군기 용인시장, 취약계층 돕는 일일찻집 참가자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취약계층 돕는 일일찻집 참가자 격려

Nov 03,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3일 처인구 김량장동 한 카페에서 경증치매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바리스타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일일찻집을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이 일일찻집은 용인시여성단체협의회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인동부지사, 법무법인 동천, 도예살롱 모네드 등과 사회공헌 협의체 ‘행복한 공간 사업단’을 구성해 이날부터 운영하는 것이다.경층치매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발굴해 이들이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일일찻집을 통해 바리스타 업무를 경험할 수 있..

백군기 용인시장, 자유수호희생자 합동 위령제 참석

백군기 용인시장, 자유수호희생자 합동 위령제 참석

Nov 02,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일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탑에서 열린 제40회 위령제에 참석해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위령제엔 백 시장을 비롯해 김명돌 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함께 했다.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6.25전쟁 당시 용인, 수원, 평택, 화성, 남양주 등 6개 지역의 민간인 187명이 양지면 대대리 일원에서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를 위해 북한 공산군에게 항거하다 집단학살된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기..

“자원순환형 생태도시 위해 생활쓰레기 감축 총력”

“자원순환형 생태도시 위해 생활쓰레기 감축 총력”

Nov 02,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 내년 생활폐기물 8777톤 감량 목표…16만 그루 식재 효과 -- 분리배출 강화 ‧ 범시민 캠페인 등 3개 분야 10개 세부실천사업 수립 시행 -용인시가 2021년 자원순환형 생태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19년 대비 5.5%인 8777톤의 생활폐기물 감축을 목표로 종합대책을 수립, 총력 대응키로 해 주목된다. 분리배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생활쓰레기 8777톤을 저감하면 연간 16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 만큼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 또한 있다는 것이 시의..

백군기 용인시장, 농협서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수상

백군기 용인시장, 농협서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수상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29일 농협용인시지부서 2020년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지역농업과 농촌발전, 농업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백 시장은 도내 유일하게 선정됐다.백 시장은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을 비롯해 화훼용 상토지원 사업, 고품질 경기미 생산유통 지원 사업, 기능성 시설채소 생산지원 사업 등 지자체-농협 협력사업을 추진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용인시, 도시계획위원회 재구성하여 본격 활동 개시

용인시, 도시계획위원회 재구성하여 본격 활동 개시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 각계 · 각층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 용인시는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롭게 구성하여, 29일 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시계획위원회는 도시기본계획·도시관리계획 및 개발행위 등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기 위해 총 2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임기는 10월 20일부터 시작하여 2년간 활동을 한다. 이번 도시계획위원회는 시의원을 비롯한 교육청, 교수, 연구원, 기술사, 공공기관 등 위원회 특성을..

도시 변화를 위한 민관협력 협치 포럼 개최

도시 변화를 위한 민관협력 협치 포럼 개최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8일 시청 컨벤션홀서…간부공무원‧민관협치위원 대상 -용인시는 2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의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한 3차 협치포럼을 간부공무원 및 민관협치위원 대상으로 개최했다.포럼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과 민관협치위원 등 30명이 참석했다.‘젊은 도시 용인, 미래 비전 모색’을 기조로 열린 이날 포럼에선 윤주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장이 ‘민관협력, 도시변화의 원동력과 혁신사례’ 을 주제로 강의했다.강의에선 과거엔 공간을 먼저 짓고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