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용인시

서용인새마을금고 나눔봉사단 저소득층 희망나눔 행사

서용인새마을금고 나눔봉사단 저소득층 희망나눔 행사

Feb 18, 2021 | 홍명기기자

 

지난 15일 서용인새마을금고(이사장 정성규)는 용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조혜영)와 MOU(업무협약)을 맺고, 이어서 새마을금고 산하 나눔봉사단에서 용인시관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가정에게 전달해달라면서 라면 100박스(3000개)를 기탁했다. 정성규 이사장은 코로나 19 대유행이 장기화되고는 있지만 앞으로 서민금융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 환원사업과 공헌사업도 적극 추진해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최고의 새마을금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따뜻한 나눔을 실..

백군기 용인시장 신년사

백군기 용인시장 신년사

Dec 31, 2020 | 편집부기자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포부를 안고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 동안 보내주신 협조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팬데믹으로 우리의 소중한 일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용인시의회 김상수·황재욱 의원, 제3회 2020년을 빛낸 의정대상 수상

용인시의회 김상수·황재욱 의원, 제3회 2020년을 빛낸 의정대상 수상

Dec 21,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의회 김상수(포곡·모현읍,역삼·유림동/국민의힘), 황재욱(마북·보정·죽전1·죽전2/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오후 2시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용인뉴스·경인신문 주최 '제3회 2020년을 빛낸 모범공무원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상수, 황재욱 의원은 지역주민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시의 주요사업과 현안 등을 연구하며 정책을 제안하는 등 시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상수 의원은 "더 ..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 확인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 확인

Dec 01, 2020 | 편집부기자

 

- 수지환경센터, 용인시환경센터, 용인레스피아 등 방문 -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유향금)는 지난 30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한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회는 ▲수지환경센터 ▲용인시환경센터 ▲용인레스피아를 차례로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수지환경센터에 2021년 실시할 소각시설 기술진단 및 환경상영향조사에 만전을 기하고, 소각시설 운영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쓰레기 소각과정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 및 다이옥..

백군기 용인시장, 3개구 리틀야구단 선수들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3개구 리틀야구단 선수들 격려

Nov 25, 2020 | 편집부기자

 

- 2020 전국리틀야구대회 등 잇단 승전보에 격려 인사 전해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23일 시청 시장실에서 올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구 리틀야구 선수단을 초청해 축하인사를 전하고 격려했다.지난 10월 화성시에서 개최된 ‘2020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기흥구 리틀야구단이 U-10부문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U-12부문에선 수지구리틀야구단이 조별(B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리틀야구단 관계자는 “어린 선수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의 확충과 개·보수 등 시 ..

용인시, 가장 경쟁력있는 지자체 ‘전국 2위’도약

용인시, 가장 경쟁력있는 지자체 ‘전국 2위’도약

Nov 24, 2020 | 편집부기자

 

- 한국공공자치연구원 발표 전국 75개 市 중…민선7기 들어 대폭 상승 -용인시는 24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조사한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에서 전국 75개 기초 시 가운데 2위에 올라 전년대비 2계단 상승했다고 밝혔다.이 경쟁력지수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지역 경쟁력을 측정하기 위해 1996년부터 매해 각 지자체의 경영자원 ‧ 경영활동 ‧ 경영성과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는 관련 기관의 통계자료나 연보 등을 바탕으로 인적자원, 도시인프라, 산업기반, 공공행정 등 12개..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 위해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 위해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

Nov 24,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4일 시민과의 대화서…키즈카페 관련 40명 확진 ‧ 역학조사 진행 중 -- 수능 앞둔 고3 위해 학교 ‧ 스터디카페 등 방역조치 강화…어린이집 869곳 휴원 명령 -백군기 용인시장은 2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난 18일부터 관내 57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현황을 밝혔다.백 시장에 따르면 지난 한 주 시에선 확진자 접촉해 감염된 10명을 포함해 유니스 아카데미 관련 6명, 미술대학원 관련 1명, 삼계고 1명, ..

용인시, ‘경문협’과 남북 도시 간 교류·협력 위한 업무 협약

용인시, ‘경문협’과 남북 도시 간 교류·협력 위한 업무 협약

Nov 2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4일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경문협)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19명이 참석했다.이 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 특성과 이점을 살려 북한 도시들과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경문협은 시와 북측 도시의 협력을 위한 교류 창구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2018년‘용인시 남북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경기..

“경강선 연장 등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해 달라”

“경강선 연장 등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해 달라”

Nov 23, 2020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3일 국회 찾아 김민기 국회의원과 국토부 제2차관 면담서 건의 -백군기 용인시장은 23일 국회를 방문해 김민기 국회의원과 국토교통부 손명수 제2차관을 면담하며 “경강선 연장 등 용인시 계획 3개 철도 노선이 내년 상반기 확정 예정인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백 시장은 시에서 건의하는 3개 노선은 철도교통 소외지역인 용인 동남부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며 분당선 연장은 대통령 공약사항이기도 했다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도입 업무 협약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도입 업무 협약

Nov 23,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납부필증 대신 앱 통한 간편 결제·재활용 가능 물품 판매 등 -용인시는 23일 시민들이 대형폐기물 배출 시 겪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대형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운영업체인 ㈜같다와 모바일 앱 '빼기'를 도입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 협약으로 시민들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으며, 재활용할 만한 대형폐기물은 중고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지금까지는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 부착하거나, 용..

행안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서 우수상

행안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서 우수상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지자체 최초 코로나19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인센티브 2천만원 확보 -용인시는 18일 시가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코로나19 자가격리 모니터링 시스템이 행정안전부의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인센티브 2천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정부의 변화‧혁신 성과를 알리기 위해 열린 이날 대회는 1‧2차 예선 심사와 전문가 및 국민심사단의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9건의 사례가 선정됐다.시는 지자체 최초로 전산개발 기술을 활용해..

용인시,‘제4회 용인 협치 포럼’개최

용인시,‘제4회 용인 협치 포럼’개최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시민이 참여하는 사회연대경제 활성화 위한 방안 모색- 용인시는 1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제4회 용인 협치 포럼’을 개최했다. 용인 협치 포럼은 간부공무원 및 민관협치위원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 시민들이 관심 갖는 이슈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다. 앞서 지난 7월부터‘도시에 대한 인식의 변화’,‘중간지원조직, 생활SOC의 중요성’,‘도시변화의 원동력과 혁신사례’를 주제로 한 포럼이 이어졌다. 마지막 회차인 이날 포럼에서는 홍기빈 칼폴라니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