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용인시

용인시, 과기부 공모 선정으로 국비 5억원 확보

용인시, 과기부 공모 선정으로 국비 5억원 확보

May 11,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12월까지 전기차 충전구역 관제장치 설치 및 완속충전기 기술 실증 추진 -용인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 지능형 IOT적용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시가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전기차 충전구역 관제IOT 디바이스 및 AI 완속충전기 기술 실증’은 전기차 급속충전소에 관제장치 30대를 설치하고, 민간시설에 가변전력을 활용한 융합형 AI(인공지능) 완속충전기 30대를 설치하는 내용이다. 관제장치는 전기차 충전구역에서 ..

용인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 안전 컨설팅 대상 확정

용인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 안전 컨설팅 대상 확정

Mar 24,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용인시 지능형교통체계(IT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수행하는 '2022년도 소프트웨어(SW) 안전 컨설팅' 대상으로 확정됐다고 24일 밝혔다.소프트웨어 안전 컨설팅이란 해킹‧디도스 공격 등 외부 침임 없이도 발생할 수 있는 내부 오작동 등 시스템 위험요인, 잠재적인 결함 요소를 분석해 취약한 부분을 조기에 식별하고, 사고 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종합적인 안전진단을 말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015년부터 시스템이 장애를 일으키거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관련 주민 갈등 해소 해법 찾는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관련 주민 갈등 해소 해법 찾는다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상생방안 마련 ‘원삼면 지역발전 상생협의회’ 구성…첫 회의 개최-용인시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한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시는 27일 시청 비전홀에서 ‘원삼면 지역발전 상생협의회’를 발족하고,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본협의회는 시 관계자·주민대표·사업시행자 등 관계자 6명으로 구성됐다. 또 원삼면 지역발전협의회가 시에 제출한 21개 건의사항에 대한 해법 마련을 위해 ▲도시계획 ▲지역경제 ▲인재양..

국내 반도체 분야 최고 석학들 용인시에

국내 반도체 분야 최고 석학들 용인시에

Nov 18,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추계 학술대회 공동 개최 - 정부의 K-반도체 벨트 육성 전략에 따라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육성에 매진하고 있는 용인시가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추계 학술대회를 유치, 공동 개최했다. 용인시와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추계 학술대회’가 18일 용인시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과 전시실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선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발전 방향과..

신기술·특허 공법 심의하는 공법선정위원회 신설

신기술·특허 공법 심의하는 공법선정위원회 신설

Oct 13,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공법 선정에 투명성·전문성 확보 기대…자체 지침도 수립 키로 - 용인시는 13일 시에서 발주하는 공사에 적용될 신기술이나 특허 공법을 심의하는 ‘공법선정위원회’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신기술이나 특허를 사용한 공법 선정에 투명성을 확보하고 특혜시비를 차단하기 위해서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4월부터 신기술ㆍ특허 공법 선정 심의 절차를 의무화한 예규를 시행했으나, 각 사업 부서별로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다 보니 행정의 일관성과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제2용인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설명회 개최

제2용인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설명회 개최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9일 처인구 남사면 한화리조트에서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구 덕성2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덕성리 일대 토지소유자와 마을 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설명회는 사업시행자인 ㈜제이용인테크노밸리가 산업단지계획과 환경영향평가서(초안), 교통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을 설명하고 질의답변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제이용인테크노밸리는 용인도시공사(지분 20%)와 ㈜한화도시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