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용인시

용인평온의 숲, 봉안당 방문 홈페이지 인터넷 예약 실시

용인평온의 숲, 봉안당 방문 홈페이지 인터넷 예약 실시

Jan 11, 2023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토 ․ 일요일 및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용인평온의 숲 봉안시설 평온마루에 대한 입장 사전예약제를 한시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중 봉안시설 이용은 예약자에 한해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 1일 9회 운영하며 각 시간대별 150가족(4명 이내)으로 이용을 제한하고, 입장 시 마스크 등을 필히 착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감염 위험을 막기 위해 유가족 휴게실과 추모(제례)..

용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스마트폰 . 컴퓨터 배우세요

용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스마트폰 . 컴퓨터 배우세요

Jan 1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원삼면 농업기술센터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업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 교육을 연중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일반 시민은 물론 고령의 농업인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법을 익혀 정보 격차를 줄이도록 돕기 위해서다. 우선 상반기에는 컴퓨터 활용법을 배운다. 간단한 문서작성과 오피스 활용을 위한 기초 ‧ 고급 과정을 비롯해 ITQ 아래한글 분야 교육 등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하반기에는 스마트폰과 SNS 활용법을 알려준다...

용인문화재단, 미노이와 소란이 함께 만드는 [with you] 콘서트 개최

용인문화재단, 미노이와 소란이 함께 만드는 [with you] 콘서트 개최

Nov 10, 2022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의 창립 10주년 기념 콘서트 ‘시민참여콘서트 ’가 오는 20일 오후 4시 용인시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공연된다. ‘시민참여콘서트 ’는 대중 가수들의 공연과 더불어 관객들의 일상을 담은 이야기를 나누며 풍성한 이벤트까지 펼치는 이색 콘서트다. 11월 공연은 콘서트의 ver.1으로 특유의 음색과 독특한 가사, 꾸밈없이 솔직한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미노이가 출연하여 ‘DOOL’..

용인시 “나도 과학자 될래요” 미래 과학인재 열기 뜨거워

용인시 “나도 과학자 될래요” 미래 과학인재 열기 뜨거워

Oct 17, 2022 | 기자

 

“나도 과학자가 될래요” “올해도 용인사이버과학축제를 열길 정말 잘했네요” 15일 용인특례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22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에 참가한 한 어린이의 말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이같이 화답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5일부터 16일까지 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22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에 첨단과학기술을 체험하려는 가족 단위 시민 3만여명이 몰리면서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것은 VR(가상현실) 체험관이었다. VR어트랙션 트럭과 VR 트럭..

용인시 영덕동 서울의과학연구소, 지역아동센터에 PC 32대 지원

용인시 영덕동 서울의과학연구소, 지역아동센터에 PC 32대 지원

Oct 12,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은 기흥구 영덕동 소재 전문 검사기관 (재)서울의과학연구소(SCL)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최신 PC 32대를 구매,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재)서울의과학연구소 정보시스템부 직원들은 흥덕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PC 설치를 지원해 어린이들이 편리하게 PC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재)서울의과학연구소는 지난 2020년부터 ‘사랑의 PC 나눔’을 통해 업무에 사용해 온 IT 기기 100여대를 새로 수리해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증해 왔다. 이렇..

용인시,‘사각지대 교통사고 막는 AI’ 설치

용인시,‘사각지대 교통사고 막는 AI’ 설치

Oct 05,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시야가 가려져 교통사고 위험이 큰 사각지대 3곳에 보행자와 차량 접근 정보를 알려주는 AI 기반 보행자안전시스템을 올해 말 설치한다. 시는 조달청의 ‘2022년 4차 혁신제품 시범 구매사업’ 사용기관으로 선정돼 혁신제품인 이 시스템을 연말부터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범 사용기관 선정으로 1억1550만원 상당(1대 3850만원)의 제품 구입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을 설치하는 곳은 통로 암거(토끼굴)로 시야가 가려져 사고 위험..

용인시 과학기술 미래사회 직업 체험할 초중생 75명 모집

용인시 과학기술 미래사회 직업 체험할 초중생 75명 모집

Sep 23, 2022 | 기자

 

용인특례시는 기흥구 청덕동 청덕도서관에서 10월 한 달간 과학기술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관내 초·중학교 학생 75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교양과학 특성화 도서관인 청덕도서관은 경기도 공공도서관 진로독서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STEM 진로콘서트’를 마련했다. STEM이란 과학·기술·공학·수학을 합한 단어로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미래사회에 대비한 과학기술 융합 교육을 말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우선 초등학교 2~4학년생을 대상으로 이족보행로..

용인시, 과기부 공모 선정으로 국비 5억원 확보

용인시, 과기부 공모 선정으로 국비 5억원 확보

May 11,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12월까지 전기차 충전구역 관제장치 설치 및 완속충전기 기술 실증 추진 -용인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 지능형 IOT적용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시가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전기차 충전구역 관제IOT 디바이스 및 AI 완속충전기 기술 실증’은 전기차 급속충전소에 관제장치 30대를 설치하고, 민간시설에 가변전력을 활용한 융합형 AI(인공지능) 완속충전기 30대를 설치하는 내용이다. 관제장치는 전기차 충전구역에서 ..

용인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 안전 컨설팅 대상 확정

용인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 안전 컨설팅 대상 확정

Mar 24,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용인시 지능형교통체계(IT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수행하는 '2022년도 소프트웨어(SW) 안전 컨설팅' 대상으로 확정됐다고 24일 밝혔다.소프트웨어 안전 컨설팅이란 해킹‧디도스 공격 등 외부 침임 없이도 발생할 수 있는 내부 오작동 등 시스템 위험요인, 잠재적인 결함 요소를 분석해 취약한 부분을 조기에 식별하고, 사고 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종합적인 안전진단을 말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015년부터 시스템이 장애를 일으키거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관련 주민 갈등 해소 해법 찾는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관련 주민 갈등 해소 해법 찾는다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상생방안 마련 ‘원삼면 지역발전 상생협의회’ 구성…첫 회의 개최-용인시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한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시는 27일 시청 비전홀에서 ‘원삼면 지역발전 상생협의회’를 발족하고,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본협의회는 시 관계자·주민대표·사업시행자 등 관계자 6명으로 구성됐다. 또 원삼면 지역발전협의회가 시에 제출한 21개 건의사항에 대한 해법 마련을 위해 ▲도시계획 ▲지역경제 ▲인재양..

국내 반도체 분야 최고 석학들 용인시에

국내 반도체 분야 최고 석학들 용인시에

Nov 18,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추계 학술대회 공동 개최 - 정부의 K-반도체 벨트 육성 전략에 따라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육성에 매진하고 있는 용인시가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추계 학술대회를 유치, 공동 개최했다. 용인시와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추계 학술대회’가 18일 용인시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과 전시실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선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발전 방향과..

신기술·특허 공법 심의하는 공법선정위원회 신설

신기술·특허 공법 심의하는 공법선정위원회 신설

Oct 13,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공법 선정에 투명성·전문성 확보 기대…자체 지침도 수립 키로 - 용인시는 13일 시에서 발주하는 공사에 적용될 신기술이나 특허 공법을 심의하는 ‘공법선정위원회’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신기술이나 특허를 사용한 공법 선정에 투명성을 확보하고 특혜시비를 차단하기 위해서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4월부터 신기술ㆍ특허 공법 선정 심의 절차를 의무화한 예규를 시행했으나, 각 사업 부서별로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다 보니 행정의 일관성과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