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용인시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기흥호수공원, 기흥미래 도시첨단 산단 인허가 등에 대해 시정 질문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기흥호수공원, 기흥미래 도시첨단 산단 인허가 등에 대해 시정 질문

Jun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은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시정질문을 통해 기흥호수공원, 기흥 미래 도시첨단 산단 인허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유 의원은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기흥호수공원을 횡단하는 보도교가 올 연말 완공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어 시민들이 기흥호수 둘레길을 보다 편하게 걸을 수 있어 빨리 완공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기흥저수지는 2007년 도시계획시설(유원지)로 결정되어 있는데 효력이 상실되는 202..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기흥호수공원, 기흥미래 도시첨단 산단 인허가 등에  대해 시정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기흥호수공원, 기흥미래 도시첨단 산단 인허가 등에 대해 시정

Jun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은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시정질문을 통해 기흥호수공원, 기흥 미래 도시첨단 산단 인허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유 의원은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기흥호수공원을 횡단하는 보도교가 올 연말 완공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어 시민들이 기흥호수 둘레길을 보다 편하게 걸을 수 있어 빨리 완공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기흥저수지는 2007년 도시계획시설(유원지)로 결정되어 있는데 효력이 상실되는..

용인시 기흥구 노후 교통신호제어기 38곳 교체

용인시 기흥구 노후 교통신호제어기 38곳 교체

Jun 1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가 동백동 호수마을자연앤데시앙 삼거리 등 38곳의 노후 교통신호제어기를 교체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교통신호제어기’는 신호등 운영을 담당한다. 이번에 교체한 제어기는 지역 내 총 608개의 제어기 중 내구연한이 도래한 기기다. 이와 함께 구는 구형 콘크리트 좌대(제어기 받침대)를 쓰고 있는 4곳도 신형 철주 좌대로 바꿨다. 기흥구 관계자는 “제어기 교체로 신호등 오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고 도시미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

용인시, AI 노인돌봄서비스‘용인 실버케어 순이’2인가구로 확대

용인시, AI 노인돌봄서비스‘용인 실버케어 순이’2인가구로 확대

Jun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비대면 AI 노인돌봄서비스인 ‘용인 실버케어 순이’ 사업 대상을 1인 가구에서 2인 가구로 확대한다. 용인특례시는 ‘용인 실버케어 순이’ 에 대한 호응이 커지는 가운데 더 많은 어르신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대상을 기존 200명에서 2인 가구를 포함해 최대 400명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용인 실버케어 순이’는 손목에 착용하는 손목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밴드와 사물에 부착하는 터치패드 형태의 센서 장치를 활용한 AI 노인돌봄서비스다. ..

용인시 완장일반산단에 ㈜이랜텍 신공장 착공

용인시 완장일반산단에 ㈜이랜텍 신공장 착공

Jun 01, 2023 | Q기자

 

ITㆍ전자부품과 2차전지 분야에서 매출 규모 1조원에 육박하는 ㈜이랜텍이 중국에서 국내로 복귀해 용인특례시에 새 둥지를 틀게 됐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1일 처인구 남사읍 완장리 산22-1번지 일원 완장일반산업단지에 ㈜이랜텍이 신공장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랜텍은 2차전지 및 전자기기 부품 제조 분야 중견기업으로, 한국과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5개국에서 10개의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중국 장쑤성 수녕의 공장을 철수한..

경기도, 최초 국내 복귀 중견기업  용인에 940억 원 들여 신공장 착공

경기도, 최초 국내 복귀 중견기업 용인에 940억 원 들여 신공장 착공

Jun 01, 2023 | Q기자

 

해외에 진출했다 경기도에 들어온 국내 복귀 기업 ㈜이랜텍이 940억 원을 투자해 용인시에 새로운 공장을 착공했다. ㈜이랜텍은 경기도 최초의 국내 복귀 중견기업(자산총액 5천억 원 이상)이다. ㈜이랜텍은 31일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완장리 일원에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팩 제조시설 설립을 위한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신공장은 총사업비 940여억 원을 투입해 연 ..

용인 플랫폼시티 IT·SW 차세대 밸리 허브로 성장 가능

용인 플랫폼시티 IT·SW 차세대 밸리 허브로 성장 가능

May 26, 2023 | Q기자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이상대)은 25일 이슈리포트 "YRI Insight 제70호"를 발간하여 IT/SW 산업의 이동 특성 및 용인의 IT/SW 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IT/SW 차세대 밸리 용인 구축을 위해 특구지정, 전문 클러스터화, 인력 유치를 위한 정주 환경 개선의 3대 전략을 제시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IT/SW 산업은 부가가치율이 72%로 타 산업(제조업 29.3%, 서비스업 56.4%)에 비해 높으며, 매출액 성장 속도 또한 연평균 7.5%로 주요 선진국..

용인시, 수지도서관 무선인터넷 속도 빨라진다

용인시, 수지도서관 무선인터넷 속도 빨라진다

May 08, 2023 | Q기자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도서 대출 수를 자랑하는 수지도서관의 무선인터넷 속도가 더 빨라진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8일 수지도서관의 무선인터넷 장비와 회선을 증설하는 공사를 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편리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서 지난 1월 관내 18개 공공도서관에 대한 점검을 했다. 점검에서는 수지도서관이 타 도서관 대비 무선안테나 1대당 평균 접속자 수가 2~3배 가량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용자들이 무선인터넷을 원활하게..

용인시, 수지구청과 동백2동 행정복지센터에 투명플라스틱병 무인 회수기 설치 운영

용인시, 수지구청과 동백2동 행정복지센터에 투명플라스틱병 무인 회수기 설치 운영

May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투명플라스틱병 무인회수기를 수지구청과 동백2동에 2대씩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무인회수기는 인공지능과 사물 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투명한 플라스틱병만 자동으로 선별해 수거하며, 이외의 품목을 투입하면 배출하는 자판기 형태의 로봇으로 다음달 1일부터 24시간 운영된다. 시는 지난해 신갈동 주민센터에 무인회수기 2대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설치를 확대했다. 사용방법은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수퍼빈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6537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6537

Apr 2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대표 이창식)는 지난 24일부터 4월 26일까지 체육시설 인프라 개선과 체육 문화 활성화 연구 방안을 모색하고자 타 지자체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시 체육진흥과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했으며, 경상남도 통영시 및 고성군을 방문해 통영 산양 스포츠파크와 고성 스포츠파크의 시설물을 둘러보고 우수 사례를 분석해 용인시 시설 개선을 위한 방향에 대해 고..

용인시, 27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등·초본 수수료 무료

용인시, 27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등·초본 수수료 무료

Apr 24, 2023 | Q기자

 

오는 27일부터 용인특례시민들은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주민등록 등본과 초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수수료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용인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를 개정했고, 조례안은 지난 11일 용인시의회를 통과했다. 조례가 개정되기 전 무인민원발급기 등·초본 발급 수수료는 200원이 부과됐다. 행정기관에서..

용인시,‘책 대여 불편 해소’도서관 자동화기기 교체

용인시,‘책 대여 불편 해소’도서관 자동화기기 교체

Apr 0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2억8000만원을 투입, 노후 도서자동화기기를 교체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여러 권의 책을 한 번에 반납할 때 오류가 빈번했던 자동대출반납기를 새로 구입해 수지도서관과 기흥도서관, 보라도서관에 각 2대씩 비치한다. 자동대출반납기는 사용자의 신체에 맞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어린이들도 편리하게 화면을 보며 책을 반납할 수 있다. 또 책 걸림 현상으로 불편했던 보라도서관의 무인자가반납기기를 새로 교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