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안성시

안성시,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4개소로 확대 운영

안성시,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4개소로 확대 운영

Apr 18, 2023 | Q기자

 

안성시에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도읍사무소, 미양면사무소, 안성2동주민센터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상시운영을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25곳(28대) 중 시청 민원실 한 곳만에서 24시간 상시 운영을 하였으나, 앞으로는 더 많은 시민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을 포함하여 공도읍사무소(2대), 미양면사무소(1대), 안성2동주민센터(1대) 총 4곳(5대)의 무인민원발급..

안성시노인복지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 음료 후원받아

안성시노인복지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 음료 후원받아

Apr 17, 2023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김동선 관장)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음료(탄산음료, 커피 등)를 13일에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 및 직원들과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에서 후원한 음료는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 진달래 상무는 “크진 않지만 이번 후원을 통해서 복지관을 이..

안성시보건소, AI-IOT 활용 건강관리 프로그램 활발히 운영

안성시보건소, AI-IOT 활용 건강관리 프로그램 활발히 운영

Apr 14,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소장 나경란)는 65세 이상 어르신 350명을 대상으로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어르신에게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손목시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를 배부하여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미션을 실천하도록 모니터링 및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의 자가건강관리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사업이다. 미션의 종류는 제때 약 먹기, 매일 걷기, 매일 외출하기, 매일 혈압 측정하기, ..

안성소방서, 관내 공장시설 한국수출포장(주) 현장 행정지도

안성소방서, 관내 공장시설 한국수출포장(주) 현장 행정지도

Apr 14, 2023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 13일 관내 골판지 제조공장으로 소방안전관리 1급 대상인 한국수출포장공장(주)을 방문해 현장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지도는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노후공장 등 화재 발생 위험이 크고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화재취약대상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해 화재예방 및 대비 태세를 갖추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관계인 면담 및 화재안전 당부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상태 점검 △화재위험요인 사전 차단 △관계인 주도의 자율 안전관리 강..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Apr 06, 2023 | Q기자

 

안성시는 4월 21일 과학의날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4월 21일~22일에 ‘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4월 21일(금)~22일(토) 14시-18시 동안,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앞 야외주차장에서 다양한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계획 중이다. 천문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안내데스크에서 무료티켓을 발권 후, 야외주차장에 설치된 과학체험부스에서 3D 펜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6세이상 권장) 및 사계절 별자리 칼레이도 천문공작 체험,..

안성시, 3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1) 개최

안성시, 3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1) 개최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3월 31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공직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개최된 아이디어 발표대회에는 접수된 총 41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사전심사를 거쳐 채택된 10건의 아이디어가 상정되었으며, 임병주 부시장의 주관으로 공직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활용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자유롭게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월 아이디어 발표대회의 대상은 소각용 종량제봉투에 배출금지 품목을..

안성시 정보통신과, 청렴 생활화를 위해 “청렴 컵” 사용

안성시 정보통신과, 청렴 생활화를 위해 “청렴 컵” 사용

Mar 21, 2023 | Q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생활 속 청렴 문화 정착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나만의 청렴 문구가 새겨진 ‘청렴 컵’을 자체 제작·사용하기로 했다. 이번 ‘청렴 컵’ 사용은 직원들이 평소 마음에 담고 있던 청렴 문구를 방수용 스티커에 인쇄해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개인용 머그잔이나 텀블러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정보통신과 과장님을 필두로 모든 직원이 참여한다. 또한 청렴 의식 공유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뿐 아니라 많은 시민이 참여하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직원들 개인 SNS..

안성시 정보통신과,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추진

안성시 정보통신과,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추진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공기 질 개선 및 깨끗하고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자 생활 속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운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디지털 탄소발자국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말하며 인터넷 사용, 배터리 충전, 데이터 소비 및 대기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전 과정에서 발생한다. 이처럼 나도 모르는 사이 발생하는 디지털 탄소발자국은 1.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전원을 절전모드로 조정하기 2. 불필요..

안성시 정보통신과,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추진

안성시 정보통신과,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추진

Mar 10, 2023 | Q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지난 3월 4일, 사업담당자 및 정보통신 유지관리 업체 관계자 20여 명이 모여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업담당자와 업체 직원 1:1로 청렴 교육을 진행하였지만, 올해에는 시청사 전기시설 보수공사에 따른 행정정보시스템 일시 중단 작업으로 사업담당자와 정보통신 유지관리 업체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마련되어 청렴 교육과 청렴 서약을 통한 청렴 결의대회를 추진할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국립농업과학원 협력  곤충치유 프로그램 연구과제 참여자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국립농업과학원 협력 곤충치유 프로그램 연구과제 참여자 모집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안성시 죽산면 소재 허브와풍뎅이 농장에서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곤충양잠산업과와 같이 협력해 곤충치유 프로그램 연구과제(이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 배경은 「치유농업법」의 제정과 시행으로 치유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곤충을 이용한 치유연구는 매우 부족한 실정으로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애완곤충을 중심으로, 곤충 치유프로그램 개발해 치유 효과를 구명 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연구 프로그램을 진..

안성시, 김학균·김제훈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 대표의 ‘이웃사랑 귤’ 기탁받아

안성시, 김학균·김제훈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 대표의 ‘이웃사랑 귤’ 기탁받아

Ja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3일 김학균, 김제훈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 대표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귤 100상자(5kg, 80만원상당)를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김학균, 김제훈대표)는 1980년 서울 보육시설 생필품 지원을 시작으로 42년째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꾸준한 이웃사랑으로 이미 지역주민들 사이에서는 나눔문화 지킴이로 통하고 있으며, 풍요로운 안성 만들기에 큰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2월 매주 금요일에 ‘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천체관측프로그램에서는 천체투영관에서 겨울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해 오늘밤 겨울철 별자리(오리온자리, 큰개자리, 황소자리 등) 및 오리온 대성운, 플레이아데스성단(좀생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