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개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개최

Oct 20,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을 위한 가족치유캠프를 지난 7일 8일, 2박 3일간 진행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개발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가족치유캠프는 가족역할극, 협력게임, 의사소통훈련, 아이에게 보내는 영상편지, 가족규칙 세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스마트폰 없이 온전히 가족구성원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자녀를 둔 한 참가자는 “아이와 눈을 마주보고 이야기할 수 있는 진솔한 시간을 가질 ..

의왕시, 2022년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우리집은 과학실험실’수강생 모집

의왕시, 2022년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우리집은 과학실험실’수강생 모집

Sep 30, 2022 | 기자

 

의왕시는 과학기술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우리 집은 과학실험실’수강생을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10월 1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유튜브 채널(한국교통대학교 생활과학교실)로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의왕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한국교통대학교가 주관하고 있다. 레고스톱무비를 이용한 온라인 특별프로그램은 작년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우리..

의왕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국비확보

의왕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국비확보

Sep 0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3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ITS) 국비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4억 원을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은 의왕시 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과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확충 사업이다. ‘통합주차정보시스템’은 시민들에게 의왕시 전역에 위치한 공영 및 민영주차장의 위치와 실시간 주차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불법주차 차량과 주차 배회차량을 방지해 교통 혼잡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 제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