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용인시

용인시 신갈동, 주민자치위원장이 130만원어치‘건강’추어탕 기탁

용인시 신갈동, 주민자치위원장이 130만원어치‘건강’추어탕 기탁

Mar 2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신갈동은 이구연 주민자치위원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30만원 상당의 추어탕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관내에서 추어탕 전문점을 운영하는 이 위원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도 활동하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구연 위원장은 “환절기에는 자칫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데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을 잘 지키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추어탕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맛있게 드시고 건강..

용인시 시민 건강 지킴이! 기흥구보건소장을 새로 모십니다

용인시 시민 건강 지킴이! 기흥구보건소장을 새로 모십니다

Mar 0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개방형 직위인 기흥구보건소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개방형 직위는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해당 직위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공개 경쟁 절차를 거쳐 선발·임용한다. 기흥구보건소장은 이를 총괄하고 조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자리로 4급 서기관 상당 직급이다. 응시 자격은 지방공무원법 등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으며, 의료법 제5조에 따른 의사면허를 소지한 사람 중에 시가 요구하는 경력요건 가운..

용인시, 미래 건강엔 아낌없이! 올해 학교급식비 지원 확 늘렸다

용인시, 미래 건강엔 아낌없이! 올해 학교급식비 지원 확 늘렸다

Mar 0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3년 학교급식 지원으로 총 487억 6500만원을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인가대안학교 등 성장기 학생들에게 높은 수준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는 지난해 예산인 455억원보다 7.18% 증가한 규모다. 시가 투입하는 예산은 학교급식비(440억원)와 친환경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47억 6500만원)으로 나뉜다. 학교급식비는 학부모의 부담없이 용인특례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등 3개 기관이 ..

용인시,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에 감염병 대응 교육

용인시,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에 감염병 대응 교육

Feb 2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3개구 보건소는 감염병 취약 시설 259곳을 대상으로 예방·대응 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에 감염병 발생 시 종사자들의 대응 능력을 함양하고 중증 위험도가 높은 시설의 집단 감염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수지구보건소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고위험시설 63곳, 시설 종사자 1349명을 대상으로 역학조사관이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역학조사관이 확진자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설을 점검해 감염병 발생 확..

용인시 남사읍, 풀무원 용인처인점과 홀로어르신 건강음료 지원 협약

용인시 남사읍, 풀무원 용인처인점과 홀로어르신 건강음료 지원 협약

Feb 2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풀무원 용인처인점과 홀로 어르신 건강음료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읍이 홀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위기 상황 발생에 대비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도입한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풀무원 용인처인점은 관내 70세 이상 홀로어르신 22가구에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비상 상황이 생기면 동이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연락하는 등 협조체계를..

용인시 건강 수지 맞는 아침!... 무료 기체조 교실 올해도 쭈욱

용인시 건강 수지 맞는 아침!... 무료 기체조 교실 올해도 쭈욱

Feb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구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수지체육공원 등 8곳에서 아침을 깨우는 무료 기체조 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료 기체조 교실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수지체육공원을 비롯해 죽전탄천변(현대홈타운 3차 2단지 후문 방면 탄천 진입로), 서봉숲속근린공원 농구장, 소실봉공원, 수지레스피아, 신봉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수지근린공원, 상현공원은 다음달 2일부터 강좌를 시작한다. 강의에선 체내 에너지인 기(氣)를 활성화하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용인시 건강한 한해기원  얼쑤! 윷놀이, 바삭! 부럼깨기 실시

용인시 건강한 한해기원 얼쑤! 윷놀이, 바삭! 부럼깨기 실시

Feb 04, 2023 | Q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3일(금) 10시 복지관 2층 청춘홀에서 ‘정월대보름맞이 척사대회 및 부럼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르신들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윷놀이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하여 어르신들이 큰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날 진행된 척사대회는 사전에 참가 접수를 한 16팀(64명)이 참여했으며,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경기에 어르신들은 어느 때보다 단합된 모습을 선보이고 세시풍속을 즐기며 옛 향수를..

용인시 반도체 고등학교 신설 본격화…마이스터고 지정 추진단 구성

용인시 반도체 고등학교 신설 본격화…마이스터고 지정 추진단 구성

Jan 3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반도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해왔던 반도체 고등학교 신설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는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지원청과 마이스터고 지정 신청을 위한 추진단을 구성해운영키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백암고등학교 운동장 부지 2만1000㎡에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마이스터고 ’(가칭)용인 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를 신설할 계획이다. 새로 신설하는 학교가 교육부로부터 마이스터고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신설하는 반도체..

용인시, 엄마와 아기 건강 먹거리 지원 나선다

용인시, 엄마와 아기 건강 먹거리 지원 나선다

Jan 2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3년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에 참여할 164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월 1일부터 28일까지다. 기간 내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640명을 선정한다. 신청 자격은 용인에 주소를 둔 여성 가운데 신청일 현재 임신한 상태이거나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다. 단, 보건복지부의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영양 플러스)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신청할 수 없다. 대상자로 선정되..

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10분 건강체조 매일 추진

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10분 건강체조 매일 추진

Jan 09, 2023 | Q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평일 12시 복지관 2층 청춘홀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0분 건강체조’를 진행하고 있다. ‘건강체조’는 매년 노인인구 증가와 만성질환증가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유지 및 만성질환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향상과 겨울철 무기력증 해소와 신체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도모하고자 진행된다. 체조는 어르신 식전, 식후 시간인 점심시간(12:00~12..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복지부 장관상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복지부 장관상

Jan 0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처인구보건소가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증진 향상에 기여한 기관‧단체를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처인구보건소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방문이나 집합교육 대신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슬기로운 격리생활’ 등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에게 다가가는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

용인시, 3개구 보건소‘찾아가는 건강서비스’경기도 표창

용인시, 3개구 보건소‘찾아가는 건강서비스’경기도 표창

Dec 07,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 3개구 보건소가 지난 6일 ‘2022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건강생활실천 분야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도는 매년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과 개인에게 이 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기존 생애주기별 건강교육을 비대면으로 발 빠르게 전환하고 비만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건강한 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쓴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