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용인시

용인시, 세계금연의 날“건강과 환경의 적, 담배 아웃!”

용인시, 세계금연의 날“건강과 환경의 적, 담배 아웃!”

Jun 0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제36회 세계금연의 날’(매년 5월31일)을 기념해 3개구 보건소가 금연 캠페인과 플로깅 행사 등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처인구보건소는 지난 1일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과 금학천 일대에서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처인구 도시청결팀 등의 기관과 이동 금연 클리닉, 건강증진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는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홍보물과 물품을 제공하고,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보건소가 운영하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주민자치센터, 명주병원과 건강주치의 지정병원 협약식 체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주민자치센터, 명주병원과 건강주치의 지정병원 협약식 체결

May 31, 2023 | Q기자

 

30일 양지면 주민자치센터가 명주병원과 건강주치의 지정병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지면 주민자치센터 회원은 명주병원을 이용할 때 진료비 일부를 감면받는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센터 회원과 가족들에게는 진료와 수술, 입원, 검진 등 각종 예약 과정에서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에 양지면 주민자치센터는 명주병원을 협력병원으로 지정해 홍보를 지원한다. 민덕기 양지면 주민자치위원장은 "회원들에게 보탬이 되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회원들의 건강 증진..

용인시 죽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건강음료 지원

용인시 죽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건강음료 지원

May 2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현주)가 취약계층 30가구에 건강음료를 지원하는 ‘면역+1!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저소득 가정이나 홀로 어르신 등을 방문해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한다. 방문에는 동 관계자들도 동행해 혈압이나 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 상담을 한다. 이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안부를 묻고 소통해 지역사회 일원..

용인시 동백3동, 소외계층 원스톱 건강지킴이 사업 실시

용인시 동백3동, 소외계층 원스톱 건강지킴이 사업 실시

May 2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3동이 기초생활수급자에 선정된 소외계층의 건강서비스 연계를 위한 "원스톱 건강지킴이" 사업을 새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원스톱 건강지킴이"는 기초생활수급자 선정조사를 위한 방문과 동시에 건강용품 지원 및 건강서비스 연계를 일률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진행한다. 사업은 건강관리에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선정과 동시에 적절한 건강 관련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영양제 및 구급상자 등 건강용품을 제공하여 스스로 건강을..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인성·건강을 위한“청신호”참가자 모집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인성·건강을 위한“청신호”참가자 모집

May 18,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8일부터 관내 청소년 12~15세 대상으로 관계 형성 및 인성교육, 건강한 식생활 예절교육, 인성함양 도자 체험, 마술을 활용한 인성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 하고자 한다. 청소년 인성 건강 청신호는 2023년 용인시 지방보조금 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 사업으로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건강상태를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성취감을 획득하고 올바르고 건강한 신체와 정..

용인시, 알레르기 전문의가 알려주는‘천식 건강’강좌

용인시, 알레르기 전문의가 알려주는‘천식 건강’강좌

May 1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센터는 오는 22일 수지구 노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천식의 올바른 치료와 관리 방법 등을 알려주는 건강 강좌를 연다. 최근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천식 환자들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다. 고령층 천식은 증상이 있어도 잘 느끼지 못하고 다른 질환과의 합병증이 많아 감별이 어렵고 관리가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강의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한다. 아주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이영숙 교수가 천식의 원인과 특징,..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건강특화사업 추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건강특화사업 추진

May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건강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헬스케어패키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모현읍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 30여명을 대상으로 간호·사회복지 공무원과 협의체 위원들이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상담과 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아울러 혈압기와 영양제, 파스, 건강약 달력 등이 포함된 헬스케어 패키지와 건강관리 수첩을 ..

용인시 보정동‘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교실’운영

용인시 보정동‘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교실’운영

May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정동이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관내 경로당 7곳을 방문해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교실’은 만성질환, 치매를 앓는 노년층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관리하면서 관내 65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관내 경로당을 찾아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뇌 자극 손가락 체조 ▲혈압·혈당 측정 ▲1대1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

용인시, 공동주택‘재건축 안전진단 자문단’운영

용인시, 공동주택‘재건축 안전진단 자문단’운영

May 1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관내 재건축 예정 공동주택 단지들의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용인시 공동주택 재건축 안전진단 자문단’을 구성, 운영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 국토교통부의 ‘재건축 판정을 위한 안전진단 기준’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공동주택 재건축 기준이 완화돼 관내 공동주택 단지들의 재건축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데다 지자체에서 별도로 이를 위한 자문단 운영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재건축 안전진단 자문단은 공동주택 재건축을 위해 정밀안전진단 전 육안으로 ..

용인시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어르신에 건강음료 지원

용인시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어르신에 건강음료 지원

May 1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규)가 ㈜hy 미금점과 협약을 맺고 홀로어르신 33가구에 건강음료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hy 미금점은 오는 11월까지 대상 가구를 한 주에 두 번 방문해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기로 했다. 건강이나 주거환경에 특이사항이 발견되면 즉시 동에 공유한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hy 미금점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며 “최근 고독사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홀로 ..

용인시, 5월16일~7월31일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용인시, 5월16일~7월31일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May 1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는 오는 16일부터 7월31일까지 시민들의 건강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왔다. 수집된 자료는 지역 맞춤형 건강정책을 수립하고 국가와 각 자치단체 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된다. 올해 조사 대상은 표본으로 선정된 1365가구의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시민 2700명이다. 조사는 3개구 보건소..

‘더 건강하세효(孝)’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개최

‘더 건강하세효(孝)’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개최

May 10, 2023 | Q기자

 

지구촌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최성은)에서 운영하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관장 김전호)에서는 지난 8일 ‘더(THE) 건강하세효(孝)-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의미를 담아 다촘운 행사를 진행했다. ‘건강을 더(THE)’ 주제로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장배 당구, 탁구, 장기바둑 대회를 시작으로, ‘지식을 더(THE)’ 주제로 인권교육과 키오스크교육이 진행됐다. ‘추억을 더(THE)’의 주제로 포토부스 운영과 복지관을 방문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