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치매환자 위한 원예교실 운영

처인구보건소, 치매환자 위한 원예교실 운영

May 1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치매환자와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변 화단에서 원예교실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식물과 흙을 만지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면서 환자들의 뇌를 자극해 주의력?집중력?관찰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한 어르신은 “흙 냄새를 맡으며 예쁜 꽃으로 화단을 가꾸다 보니 상쾌한 기분이 들고 마음이 민들레홀씨처럼 가볍다”고 말했다. 또 다른 환자의 가족은 “어머니께서 기억력이 감퇴하면서 외출이 줄고, 혼자 지내는 시간이 길어져 우울해보였는데, 프로그램에 참여..

상갈동, 여성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맺어

상갈동, 여성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맺어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은 여성 정신건강 증진을 돕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키로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28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 관계자와 복지센터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는 여성들이 우울감, 스트레스, 자존감 상실 등을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지키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4월 한달간 무료로 진행하는 것이다. 대상은 용인시에 거주하는 30-50대 여성이다. 신청을 하려면 상갈동주민센터나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 교육을 이수하면 주변의 ..

용인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위해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용인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위해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보건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치매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지역 내에서 치매환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먼저 다가가 배려하고 안부를 묻는 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역할을 한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참여를 하려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 또는 모바일 앱 ‘치매체크’를 통해 30분 분량의 교육영상을 들으..

중앙동, 다보스병원과 저소득층 의료지원 협약

중앙동, 다보스병원과 저소득층 의료지원 협약

Mar 15,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중앙동은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보스병원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의료지원을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다보스병원은 중앙동 관내 저소득층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후송은 물론이고 긴급수술 등이 필요할 경우에 진료비나 입원비 등을 중앙동과 협의해 지원하게 된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자원을 공유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병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다보스병원이 중앙동 주민들이 ..

“여성회관서 무료 심리상담 받으세요”

“여성회관서 무료 심리상담 받으세요”

Mar 05,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매주 수?목요일 성인?청소년?아동?부부 등 상담 - 용인시는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용인시여성회관에서 무료 심리상담을 한다.상담실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하는데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여성회관 내 심리상담실로 전화(031-324-8862, 8870)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성인, 청소년, 아동 등 누구나 우울증, 대인관계, 스트레스 관..

취약계층 어린이에 무료 치과검진 실시

취약계층 어린이에 무료 치과검진 실시

Feb 2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보건소는 오는 12월 말까지 취약계층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위해 무료 치과 검진을 한다고 밝혔다. 구강 관리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충치를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기 위해서다. 이에 3개구 보건소는 일정에 따라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의 구강상태를 살피고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 구강보건교육을 한다. 기흥구보건소는 관내 치과 8곳과 협력해 추가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에겐 무료로 보철?보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읍,면지역‘찾아가는 건강두뇌교실’운영

읍,면지역‘찾아가는 건강두뇌교실’운영

Feb 08, 2019 | 용인시청기자

 

- 처인구보건소, 60세이상 어르신에 치매 예방 교육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원거리 이동이 불편한 읍?면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2월6일까지 관내 7곳 보건지소?진료소에서 ‘찾아가는 건강두뇌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이며, 원삼?모현?양지?포곡?이동 보건지소와 원암?백봉 보건진료소에서 주1~2회 12회로 운영된다. 1기 과정은 2월11일~5월10일 2기와 3기 과정은 각각 5월20일~8월16일, 9월16일~12월6일까지 운영된다...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아보세요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아보세요

Feb 08, 2019 | 용인시청기자

 

- 수지구보건소, 2월11~3월15일 모바일헬스케어 참가자 200명 모집용인시 수지구 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스마트폰으로 건강을 통합 관리해 주는 ‘모바일 헬스케어’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 200명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수지구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을 둔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사전검진 결과 건강 위험요인이 1개 이상 있어야 한다. 참가자들에겐 의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인력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 정보를 분석해 상담하고..

국내외 홍역 발생 예방·위생 철저 당부

국내외 홍역 발생 예방·위생 철저 당부

Jan 1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홍역 유행 국가 방문 시 주의 ? 개인위생 강조 -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국내외에서 홍역 환자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유럽, 중국, 태국, 필리핀 등 홍역 유행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시민들은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시는 교육기관, 의료기관 등에 홍역예방 지침 등의 공문을 발송하고 홍역감시 모니터링 강화를 시작했다. 홍역 바이러스는 침이나 콧물, 공기 등을 통해 전파되고 전염력이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