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용인시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차질 없이 개원할 수 있도록 지원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차질 없이 개원할 수 있도록 지원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 최동훈 병원장 초청 개원 준비상황 등 청취 - 백군기 용인시장은 23일 최동훈 동백세브란스병원장을 시장실로 초청해 11월 말 준공 예정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개원과 관련한 준비상황 등을 청취했다.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은 기흥구 중동 72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용인시내 첫 대형 종합병원으로 내년 2월 개원할 예정이며, 현재 건축 공정률은 80%다. 최동훈 병원장은 이 자리에서 “병원 개원을 위한 시설확충 및 인력채용 등의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며 병원..

치매안심마을 기흥동에 인식 개선 벽화 조성

치매안심마을 기흥동에 인식 개선 벽화 조성

Aug 13, 2019 | 편집부기자

 

- 기흥구보건소, 주민센터 앞 17m 길이 담벼락에…치매예방수칙 등 안내판 설치 -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지난 9일 치매안심마을인 기흥동 주민센터 앞 담벼락에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벽화를 조성했다. 이날 보건소 직원들은 기흥 C&C미술학원 교사와 원생 함께 높이 2m 길이 17m 담벼락에 벽화를 그렸다.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치매안심마을’을 주제로 한 이 그림은 밝고 화사한 색으로 치매 환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지역사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5곳서 어린이 비만관리 교육

지역아동센터 5곳서 어린이 비만관리 교육

Aug 06, 2019 | 편집부기자

 

- 처인구보건소, 성장기 비만 예방 위해…110명 대상 저염식 체험 , 영양 지도 -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8월부터 10월말까지 지역아동센터 5곳서 어린이 비만관리 교육을 한다고 5일 밝혔다. 부모들이 맞벌이를 하거나 끼니를 챙겨줄 보호자가 없는 가정 어린이들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 운동처방사와 영양사 등 4명이 매주 1회씩 새희망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아동센터 ..

16일부터 시민 2730명 대상 건강조사 실시

16일부터 시민 2730명 대상 건강조사 실시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사업 추진 위해 건강 기초자료 수집용인시는 16일부터 10월31일까지 관내 만19세 이상 시민 273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한다. 보건복지부가 2008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정보를 수집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정확하고 신뢰있는 조사를 위해 각 구별로 910명씩 표본가구를 선정해 사전에 고지서를 발송하고, 조사원에게 표본가구 방문 요령과 응대 방법 등 관련 ..

아토피, 천식 예방 프로그램에 청소년 140명 참여

아토피, 천식 예방 프로그램에 청소년 140명 참여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수지구보건소, 알레르기질환 예방 위해…인지교육, 환경정화 활동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7월29~8월1일 아토피 ?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관내 중 ? 고등학생 14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 가운데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3개구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하는 것이다. 29일 기흥구청에서 진행된 첫 수업에서 학생들은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올바른 예방법을 배우고, 쓰레기 분리배출 ..

치매환자 , 가족 인기 높은 ‘쉼터’로 오세요

치매환자 , 가족 인기 높은 ‘쉼터’로 오세요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경증 치매환자 낮시간 돌봄서비스…하반기 참여자 72명 모집“다른 보호센터에선 적응을 못하시더니 쉼터에선 어머니가 제일 적극적인 학생이래요”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내 치매환자 쉼터에서 만난 처인구 포곡읍 한모씨는 친정어머니와 매주 이곳을 찾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1년여 전부터 치매를 앓고 있는 김모 어르신이 다른 주간보호센터의 낮 시간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봤지만 쉽게 적응하지 못했는데 이곳에 오고나선 매우 만족해 한다는 것이다. 수업에서 만난 김모 어르..

용인시, 체납관리단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용인시, 체납관리단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Jul 27,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지난 17일 시청 비전홀에서 체납관리단 기간제근로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했다. 지방세나 세외수입 체납자의 가정 방문이 잦은 체납관리단 근로자들이 현장에서 심정지 등 응급상황에 부딪혔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날 용인소방서 전문강사가 나와서 심폐소생술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지도하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각종 응급처치요령을 알려줬다. 한편, 시 체납관리단은 전화나 방문을 통해 체납사실을 안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하는..

처인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관리 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처인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관리 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Jun 2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오는 7월 중 40명 규모로 운영할 2기 만성질환자 힐링캠프 참가자를 6월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은 현재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경계선에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관내 고혈압·당뇨 만성질환자 및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 취약계층이다. 힐링캠프는 매주 수요일 처인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4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주별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약물복용 지도 등 만성질환 심화 교육과 실습, 리듬악기와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 및 활력증진, 치주질환 교육 및 개..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으세요

스마트폰으로 건강관리 받으세요

Jun 0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스마트폰으로 건강을 통합 관리 해주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자는 처인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만19세이상 60세미만 성인으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갖고 있는 시민이다. 참가자들에겐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 정보를 분석?평가해 영양, 신체활동 등을 관리해 주고 맞춤형 ..

처인구보건소, 치매환자 위한 원예교실 운영

처인구보건소, 치매환자 위한 원예교실 운영

May 1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치매환자와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변 화단에서 원예교실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식물과 흙을 만지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면서 환자들의 뇌를 자극해 주의력?집중력?관찰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한 어르신은 “흙 냄새를 맡으며 예쁜 꽃으로 화단을 가꾸다 보니 상쾌한 기분이 들고 마음이 민들레홀씨처럼 가볍다”고 말했다. 또 다른 환자의 가족은 “어머니께서 기억력이 감퇴하면서 외출이 줄고, 혼자 지내는 시간이 길어져 우울해보였는데, 프로그램에 참여..

상갈동, 여성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맺어

상갈동, 여성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맺어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은 여성 정신건강 증진을 돕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키로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28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 관계자와 복지센터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는 여성들이 우울감, 스트레스, 자존감 상실 등을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지키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4월 한달간 무료로 진행하는 것이다. 대상은 용인시에 거주하는 30-50대 여성이다. 신청을 하려면 상갈동주민센터나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 교육을 이수하면 주변의 ..

용인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위해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용인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위해 치매파트너 상시 모집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보건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치매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지역 내에서 치매환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먼저 다가가 배려하고 안부를 묻는 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역할을 한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참여를 하려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 또는 모바일 앱 ‘치매체크’를 통해 30분 분량의 교육영상을 들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