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양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추진

안양시자원봉사센터,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추진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18일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및 석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양숙 안양시자원봉사센터장과 김정민 석수2동장, 구본윤 석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안양시 관계부서 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는 혼자서 병원 이동이 어려운 취약계층 1인 가구에 자원봉사자를 연계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석수..

안양시 동안구, ‘건강기부계단 성금’ 전달

안양시 동안구, ‘건강기부계단 성금’ 전달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구청을 방문한 시민들과 직원들의 건강계단걷기 실천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동안구보건소는 동안구청에 설치한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적립된 성금 750만원을 지난 17일 안양시나눔운동본부에 지정기탁했다. 건강기부계단은 계단 이용에 따른 건강생활 실천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병행하는 1석2조의 계단이다. 이날 동안구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는 올해로 6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건강기부계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차후 ..

안양시, ‘어르신 허리 건강’ 위한 경로당 입식 식탁 세트 지원

안양시, ‘어르신 허리 건강’ 위한 경로당 입식 식탁 세트 지원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허리와 무릎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내 경로당에 ‘입식 식탁 세트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어르신들의 좌식 생활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수요조사를 거쳐 올해 사업비 1억6200만원을 들여 경로당 94곳에 입식 식탁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경로당 29곳에 입식 식탁 세트를 지원한 바 있어, 올해까지 설치를 희망한 총 123곳의 경로당 전체에 입식 식탁 세트를 지원하게 된다. 안양시 관계자는 “지난해..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치매 돌봄자를 위한 통합예술치료 운영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치매 돌봄자를 위한 통합예술치료 운영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가족을 대상으로 심리적 문제 예방을 위한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는 평균 유병기간이 8~10년이고 치매환자의 60%는 가족에게 간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주돌봄자 1명이 이를 전담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치매환자를 돌보는 상황이 길어질수록 가족들은 우울, 무력감, 높은 수준의 긴장 및 불안과 분노를 경험하며 사생활 제약, 사회적 고립 등 사회심리적 문제를 겪는다. 치매가족 심리지원 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주돌봄자를..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 뇌혈관질환 예방 시민 건강강좌’ 개최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 뇌혈관질환 예방 시민 건강강좌’ 개최

Oct 08, 2022 | 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6일 동안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석한 시민 150여 명은 자유롭게 혈압을 체크하고 결과 수치에 대한 상담 시간을 가졌다. 안양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 강좌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백유진 교수의‘건강의 적 대사증후군 극복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본인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인지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사례 중심으로 ..

안양시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 무료 지원

안양시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 무료 지원

Sep 13, 2022 |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민미연, 약칭 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여성가족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 관리와 질병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3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은 문진 및 진찰, 혈액검사, 간염 검사 및 구강검사 등으로 진행되며 검진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안양시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