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양시

안양시, 시장 직속 기업유치추진단 구성…기업유치 속도

안양시, 시장 직속 기업유치추진단 구성…기업유치 속도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시장 직속으로 기업유치추진단을 구성하고 기업 유치에 본격 속도를 낸다. 시는 11일 협업 및 행정적 지원을 위한 전담조직(TF)을 발족하고 공개모집을 통해 기업유치 전략수립 등 업무를 담당할 대기업 임원 출신을 기업유치추진단장으로 채용했다. 기업유치추진단은 현 시청사 부지와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 부지, 인덕원 지구, 호계사거리 일원 등 가용부지에 기업을 전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활동 및 홍보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 합동 조직이다. 성공적인 기업 유치를 위해 정보수집, ..

안양도시공사, 반부패ㆍ청렴추진단 발족

안양도시공사, 반부패ㆍ청렴추진단 발족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도시공사는 조직 내 청렴 문화 조성과 청렴 추진 과제 발굴을 위한 ‘반부패·청렴추진단’을 발족, 지난 3일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반부패·청렴추진단은 공사 사장을 단장으로 본부장과 부서 담당자들로 구성된 상설 회의체로, 부정부패 예방 및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목적으로 신설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장 주도의 소통체계를 구축해 조직 내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고, 정기적 회의를 통한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 추진 및 지속적인 개선책 마련 방안을 논의했다. 각 ..

안양시, ‘런위드안양’ 건강달리기 대회 성료

안양시, ‘런위드안양’ 건강달리기 대회 성료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일 학운공원에서 시민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런웨이 파이널 레이스’ 건강달리기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런웨이 파이널 레이스는 만안구보건소와 시민이 공동 기획한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의 마지막 미션으로, 본 프로젝트에 참가한 시민은 5월부터 9주간의 교육프로그램에 따른 러닝 미션을 수행 후 최종 미션으로 5km 혹은 10km의 코스를 선택해 단체 달리기에 참여했다. 이번 달리기 대회는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소방대원 대상 ‘대사증후군 예방 건강강좌’ 개최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소방대원 대상 ‘대사증후군 예방 건강강좌’ 개최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지난 14일 안양소방서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건소는 지난 4월 안양소방서와 ‘소방대원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소방공무원들의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을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백유진 교수가 맡았으며, 교대근무와 현장 출동으로 식사와 수면이 불규칙하고 상시적으로 높은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안양시, 안양시한의사회와 청소년 월경통 한방진료 지원 업무협약

안양시, 안양시한의사회와 청소년 월경통 한방진료 지원 업무협약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6일 안양시한의사회와 여성 청소년 월경통 한방진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청소년기의 학업 및 교우관계에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생리통을 관리하고 성장기 신체적ㆍ정신적 건강 향상을 목적으로 안양시한의사회와 한방진료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양시한의사회 정성이 회장과 김명숙 만안구보건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양시한의사회에서는 지원사업에 참여할 한의원..

안양시,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어르신의 신체활동 증가와 영양 관리를 위한 ‘방문간호사와 함께하는 워킹·쿠킹 클래스’를 운영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안양시 만안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와 낙상 및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난달 3일부터 8주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의 건강관리 대상자 중 허약 노인에 해당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간호사가 가정을 방문해 악력측정과 앉았다 일어서기 등을 통한 사전 평가를 시행한다. 이후 진단 결과에 따라 걷기지도자의 워킹 ..

안양시,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참가자 모집

안양시,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참가자 모집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시민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7 참가자를 5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런위드안양은 만안구보건소와 시민이 공동 기획한 달리기 프로젝트다.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러닝 앱 등 3단계 소통체계를 구축해 보건소에서 공유하는 러닝 미션을 참가자가 수행하여 개인 SNS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즌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헬스케어 플랫폼 런데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땀(TTAM)이 프로젝트에 함께 한다. ..

안양시, 건강밥상 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건강밥상 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구보건소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나트륨 당류 섭취 줄이기 건강밥상 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의 2021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3,038mg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권장량 2,000mg의 1.5배에 달한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사 결과, 3~5세 유아와 12~18세 청소년의 경우 하루 평균 당류 섭취가 권고기준을 초과하고 있다. 나트륨과 당의 과잉 섭취는 고혈압, 당뇨병을 비롯해 비만과 ..

안양시, 청년 위한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부스 운영

안양시, 청년 위한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부스 운영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찾아가는 상담부스는 불투명한 미래와 과도한 경쟁 속에서 심신이 지쳐가는 청년들이 정신건강 검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필요시 적절한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것이 목적이다. 오는 14일 오전 10시에는 범계 샤롯데 광장에서 열리는 장애인 인권영화제와 병행해 현장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맥파기를 활용해 스트레스 지..

안양시, ‘긴급차량 우선신호’로 골든타임 확보…병원까지 12분→6분

안양시, ‘긴급차량 우선신호’로 골든타임 확보…병원까지 12분→6분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으로 병원 이송 긴급차량의 평균 출동 시간이 12분 18초에서 6분 23초로 대폭 단축됐다. 시는 지난 1월 한 달간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골든타임 확보가 중요한 관내 병원 이송의 출동 시간은 평균 6분 23초로 일반 신호체계의 예상 시간 12분 18초보다 무려 6분 5초 단축됐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우선신호시스템을 통해 관내 어디서나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메트로병원, 샘병원 등 대형병원 응급실까지 10분 이내에 안전하게..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무료 지원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무료 지원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담이 학교 밖 청소년 질병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 지원 대상은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으로 3년마다 본인 부담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 검진은 상담 및 진찰, 혈액검사, 간염검사, 구강검진 등으로 진행되며, 검진..

안양시 관양1동, 건강한 노년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관양1동, 건강한 노년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관양1동(동장 김성대)은 어르신들의 신체적ㆍ정서적 건강을 함께 돌볼 수 있는 ‘찾아가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은 지난 9일 관내 중촌경로당을 시작으로, 올해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어르신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스트레칭과 소근육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후 전문 원예치료사의 도움으로 개인별 원예 재료를 활용해 식물을 심고 가꾸는 정서적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