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비만예방관리 프로젝트 사업 추진  건강똑똑 계란톡톡「back to the b

안성시보건소, 비만예방관리 프로젝트 사업 추진 건강똑똑 계란톡톡「back to the b

Apr 28, 2023 | Q기자

 

안성시 보건소는 영양·신체활동·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건강똑똑 계란톡톡』비만예방관리 프로젝트 사업을 재개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사업은 지난 2021년 율곡보건진료소에서 시행했던 특화사업을 모델로 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사업을 재개하여 BMI, 체지방량, 골격근량 등의 개선 추이를 분석하고자 하는 것이다. 우리가 건강관리를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인 것을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 이..

안성시 플로깅으로 마을도 가꾸고, 내 몸도 지키는 율곡보건진료소

안성시 플로깅으로 마을도 가꾸고, 내 몸도 지키는 율곡보건진료소

Apr 26, 2023 | Q기자

 

지난 12일, 18일, 24일 3일간 품곡, 하덕, 하냉마을 주민 42명이 마을 청소 하며 걷는 플로깅을 수행했으며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에 일조하였다. 고령 사회로 진입한 지역사회의 건강과 환경을 지켜 나가기 위한 화합과 소통으로 주민 참여를 유도하는 주민 주도적인 걷기활동과 정서지원등을 토대로 최일선에서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사업에 동참하는 목소리를 냈다. 율곡진료소(소장 서옥례)은 쓰레기 분리수거, 쓰레기소각금지, 봄철 황사마스크 착용 등의 교육을 통해 쓰레기 ..

안성시 공도 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주도 프로그램 확대 운영

안성시 공도 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주도 프로그램 확대 운영

Apr 25, 2023 | Q기자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의 ‘열린 놀이터’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부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은, 수강할 수 있는 회원 수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 늘 아쉬운 점이었다. 이에 더 많은 주민들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누리게 하고자 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열린 놀이터’. 출석부도 없이 누구에게나 문을 열고, 최신 유행가를 따라 춤추는 분위기로 2층 다목적실을 꾸며 놓았다. 오후 1시가 되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

안성시보건소와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 건강캠페인 진행

안성시보건소와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 건강캠페인 진행

Apr 25,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금연클리닉)는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과 지난 20일 안성휴게소(서울방향)에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금연 홍보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안성시보건소와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은 휴게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자가검진, 금연 OX퀴즈‧룰렛게임 등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참여자에게는 정신건강 팜플렛, 차량용 방향제, 악력기, 금연 캔디 등이 퀴즈 상품으로 제공되었다. 또한, 캠페인 진행 중 안성휴게소 직원을 대상으로 찾..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유아 언어발달검사 지원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유아 언어발달검사 지원

Apr 19, 2023 | Q기자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에서는 언어발달 지연이 의심되는 32개월 이상 취학 전 유아를 대상으로 언어발달 검사를 예산 소진시 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지원은 지난 3년간 코로나 기간 마스크 사용과 환경·정서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 아동의 언어발달지연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유아 시기에 조기발견과 치료적 개입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언어발달 지연이 의심되지만 치료시기를 놓쳐 언어장애로 커지는 사례가 있어 언어발달지연이 의심된다고 판단되면 이번 사업을 통하..

안성시 공도읍, 청렴 오만보걷기  ‘청렴워크온-청렴 한걸음, 건강 한걸음’ 진행

안성시 공도읍, 청렴 오만보걷기 ‘청렴워크온-청렴 한걸음, 건강 한걸음’ 진행

Apr 14, 2023 | Q기자

 

공도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월 2일부터, 8일 까지 7일간 ‘청렴워크온 – 청렴 한걸음, 건강 한걸음 ’ 이라는 특수시책으로 ‘청렴 오만보 걷기’를 진행했다. 직원들의 청렴 실천과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직원 건강증진 및 생활 속 청렴실천 의지 고취, 걷기운동을 통한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 및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도읍 직원 전원이 모바일앱(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목표치(5만보)..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 그린 플로깅’ 실시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 그린 플로깅’ 실시

Apr 14,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건천보건진료소는 4월 12일, 주민건강지도자와 주민 30여 명이 함께 “청렴 그린플로깅” 등 건강 걷기를 시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내 고령 어르신들의 신체활동량 증가를 위한 건강걷기와 마을 주변 쓰레기 줍는 행사로 ‘건강과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에 앞장섰으며, 아울러 ‘청렴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청렴 공직문화를 전파하여 청렴실천의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건천보건진료소에서는 안성맞춤 지역사회통합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3.3.3. 하게 ..

안성시보건소, 대학 축제와 함께하는 청렴·건강증진 캠페인 실시

안성시보건소, 대학 축제와 함께하는 청렴·건강증진 캠페인 실시

Apr 06,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4월 4일부터 5일까지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축제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 금연·절주, 심뇌혈관질환 및 아토피·천식 예방, 감염병 예방 등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분야로 구성되어 각 보건 분야와 관련된 배너 설치 및 홍보물품 배부, 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상담 등 학생과 주민들 대상으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외에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청렴 이벤트를 진행하여 청렴..

안성시 송정보건진료소, 모이고(GO!) 활동하고(GO!) 건강올리고(GO!) 프로그램 운영

안성시 송정보건진료소, 모이고(GO!) 활동하고(GO!) 건강올리고(GO!) 프로그램 운영

Apr 05,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송정보건진료소는 그동안 코로나19 대응 업무 지원으로 소원했던 건강증진 사업을 재개하고 운영을 정상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8일 전문인력이 고정 배치되면서 2월 주민 건강조사를 바탕으로, 3월부터 수요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모이고(GO!) 활동하고(GO!) 건강올리고(GO!)’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 중 하나인 이번 사업은 ‘걷기’ 활동을 기반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집단 마을 걷기 활동, 매주 수요일 ..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무료이동진료 서비스 지원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무료이동진료 서비스 지원

Mar 30, 2023 | Q기자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7일, 복지관 1층 주차장 및 3층 프로그램실에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무료이동진료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이동진료 서비스는 한의과, 치과 과목이 진료 대상으로 안성시 지역사회 장애인 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의료원 정일용 수원병원장은 “많은 분들이 무료이동진료 서비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병하 안성시장애인복지관장은..

안성 문화도시 추진단 공식 출범

안성 문화도시 추진단 공식 출범

Mar 30, 2023 | Q기자

 

중앙정부 대규모 국책사업 “대한민국(K)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재도전장을 낸 경기 안성시는 29일 “안성 문화도시 추진단” 발대식과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지난 2021년 9월 처음 출사표를 던진 이후 1년 반 동안의 안성시민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자리였다. 안성시는 2021년부터 2년째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신청했지만, 다른 지자체와 달리 문화재단이 없고 시 자체조직으로 문화체육관광과에 속한 문화도시센터 공무원 2~3명이 업무를 전담하고 있어 추진을 위한 행정조직체계..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반부패·청렴 다짐 결의대회 추진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반부패·청렴 다짐 결의대회 추진

Mar 29,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난 3월 28일 건강증진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와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어떠한 부정행위도 하지 않고 청렴을 생활화할 것을 다짐하는 청렴결의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깨끗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청렴 동영상 시청 및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 환경정화 활동,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걷기 챌린지 및 청렴 롤렛 이벤트 진행 등 시민이 체감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