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독거노인 대상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실시

안성시보건소, 독거노인 대상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실시

Jun 09,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사업 대상자 중 독거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경로당에서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 이 프로그램은 혈압·혈당 측정 등 만성질환 관리, 독거·허약노인의 신체활동·영양관리, 우울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실시 및 여름철 폭염 대비 건강관리 수칙 안내· 폭염예방 물품 제공 및 교육 등을 함으로써 독거노인의 자가건강관리 능력향상 및 허약(노쇠)예방 등을 통한 건강수준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만성질환..

㈜케이지이, 안성시 취약계층 건강증진을 위해 홍삼스틱세트 1,000박스 기부

㈜케이지이, 안성시 취약계층 건강증진을 위해 홍삼스틱세트 1,000박스 기부

Jun 08, 2023 | Q기자

 

안성시는 ㈜케이지이(대표 최필용)에서 지난 7일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7,000만원 상당의 홍삼스틱세트 1000박스를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안성시 공도읍에 소재한 ㈜케이지이는 인삼과 홍삼제품을 제조 유통하는 회사로 2012년 설립하여 건실히 운영하고 있다. 2022년에는 아동시설에 400만원 상당의 기부로 이웃나눔을 시작하여 올해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아동시설 아동들과 관내 야영장에서 글램핑을 통해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나눌 계획을 가지고 있다. ..

안성시 공도 주민건강동아리, 전국 체조경연대회 ‘대상’

안성시 공도 주민건강동아리, 전국 체조경연대회 ‘대상’

Jun 05,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의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이 지난 3일, 2023년 안성시 시장기 전국체조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제 갓 4개월 된 동아리가 이루어 낸 결과로도 실로 대단하지만, 함께 운동하는 과정에서 생긴 변화 또한 그에 못지않게 놀랍다. “디스크로 걸음도 제대로 걷지 못했던 제가 작은 운동부터 시작해서 여기까지 왔어요.” 트로피를 손에 든 송명순 회원의 얼굴에서 ‘성취감’이라는 이름의 행복이 빛난다. “어디 가서 이런 행복을 사 올 수 있을까요” ..

6월 1일(목)부터 선별진료소 장소 이전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 안성시보건소 주차장(호

6월 1일(목)부터 선별진료소 장소 이전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 안성시보건소 주차장(호

May 31, 2023 | Q기자

 

안성시는 오는 6월 1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에서 운영되던 선별진료소를 안성시보건소 주차장으로 축소·이전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6월 1일을 위기단계 하향조정(심각→경계)을 기점으로 7일 격리의무가 5일권고로 전환됨에 따라 검사자 수 감소와 안성맞춤아트홀 임시주차장 내 평생학습관 건립으로 인한 주차공간의 부족이 예상되어 이전 운영하게 된 것이다. 원활한 감염관리와 조속한 일상회복을 위해 코로나19 진단검사는 현재 일반의료체계로 점차 전환되는 과정에 있으며, 안..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신바람 풍물 교실’ 운영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신바람 풍물 교실’ 운영

May 30,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건천보건진료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신바람 풍물 교실’을 5월부터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주민건강지도자와 주민 15여 명이 함께 “청렴 그린플로깅” 후 운영하고 있다 ‘신바람 풍물 교실’은 지역 어르신들의 고령화와 교통 불편으로 인해 주민자치 센터나 복지관 등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가 매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경로당을 이용하여 주민 스스로 즐기면서 운영하는 놀이문화 정착에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풍물 가락을 익히며 가무도 ..

안성시, 장난감수리병원 오픈

안성시, 장난감수리병원 오픈

May 26,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어린이들에게 자원 재순환의 의미를 알려주기 위해 매주 월요일, 화요일을 ‘장난감 병원의 날’로 지정해 고장난 장난감을 무료로 수리해 주는 ‘장난감수리병원’을 운영한다. 장난감수리병원은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 화 9시 ~ 12시까지 운영하며 안성시평생학습관 2층으로 방문하여 수리의뢰 신청서 작성 후 이용가능하다. 장난감병원에서 수리가 가능한 품목은 전원 및 모터작동 불량, 소리가 안 나거..

안성시노인복지관, 80대를 위한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

안성시노인복지관, 80대를 위한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

May 23, 2023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와 연계해 노인스포츠 전문강사의 지도로 80대를 위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운동교실은 2023년 4월 18일부터 시작하여 2개 반으로 구성하여 80대 이상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증가에 따라 사회적, 경제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향상과 건강생활 유지‧개선, 질병의 예방을 위해 마련되었다. ‘건강백세 운동교실’..

안성시보건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실시

안성시보건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실시

May 22,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월부터 삼죽면 사솔 경로당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한방진료” 사업에 14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경로당 한방진료”는 보건소를 찾기 힘든 의료취약지역의 경로당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의사와 간호사가 주 2회 방문한다. 직접 주민들을 대상으로 질병 상담과 침 시술 등의 한방진료 및 한방건강관리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진행하여 진료 대기 시간을 이용해 만성질환 예방 운동법, 영양교육 등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평안밀알장애인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 평안밀알장애인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May 18, 2023 | Q기자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위·수탁 운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센터장 류장훈)와 사회복지법인 평안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안밀알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태)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아동 및 장애인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안성지역의 성장기 아동 및 장애인에게 필요한 재활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써 향후 자원정보제공, 서비스 연계의뢰, 장애예방 및 장애인복지증진 등 상호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

안성시보건소, 2023.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안성시보건소, 2023.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May 12,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안성시 표본가구 가구원중 만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주민의 건강수준을 수집하는 통계조사로, 2008년부터 매년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에서 실시 하고 있다. 조사는 교육을 수료한 숙련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방문하여 1:1 면접 방식으로 진행한다. 조사항목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만성..

안성시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카네이션 전달’

안성시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카네이션 전달’

May 04,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어버이날을 맞아 이달 8일까지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 돌봄 대상자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한다. 보건소가 양성한 삼죽면·보건진료소 주민건강지도자 62명이 제각기 모여 카네이션을 만들고 마을의 독거 및 만성질환 노인 600여 명을 방문해 전달하며 이를 통해 돌봄 대상자에 정서적 지지는 물론 지역사회에서의 이웃 돌봄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하였다. 카네이션을 전달받은 마을주민은 “주민건강지도자가 집을 방문해 안부 확인 및 말벗을 해줘서 항상 고마웠는데 어버이날..

안성시보건소, 건강모니터링으로 재택치료 취약계층 중점 보호

안성시보건소, 건강모니터링으로 재택치료 취약계층 중점 보호

May 02,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작년 8월 15일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60세 이상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중 일일 모니터링을 원하는 60세 이상 시민과 독거노인에 대하여 재택치료 종료일까지 매일 유선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복약 관리, 응급 시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필요 시 소아 등에게 1회 유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연락두절된 대상자는 공무원이 직접 자택을 방문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또한 위급상황 발생 시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