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현장에 맞는 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으로 호응 높아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현장에 맞는 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으로 호응 높아

Nov 10, 2023 | Q기자

 

평택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0월 26일, 11월 9일 지역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장애인 맞춤형 활동도우미 등 지역 내 보건․의료․복지기관 돌봄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정재휴 작업치료사, 김영은 물리치료사, 원종진 간호사의 강연으로 ▲일상생활 활동교육(개인위생, 이동을 위한 자세변경) ▲보행보조..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안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사각지대 이주아동 의료비 지원 업무협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안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사각지대 이주아동 의료비 지원 업무협

Nov 09,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8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2층 대강당에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및 안성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사각지대 이주아동의 의료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안성시 관내 체류 외국인 수가 경기도 내 상위권에 속해있는 데 반해, 비자만료나 건강보험 가입 불가 등의 이유로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아동들이 증가하는 것에 대비하여 의료소외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안성시청과 교육지원청에서 ..

안성시 미양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서비스 실시  『함께하여 건강하‘day’』

안성시 미양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서비스 실시 『함께하여 건강하‘day’』

Nov 08, 2023 | Q기자

 

미양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2022년부터 관내 60세 이상 고령자 및 의료취약 계층 대상으로 함께하여 건강하‘day’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꾸준히 돕고 있다. 함께하여 건강하‘day’는 복지직, 간호직 공무원이 함께 가정을 방문하여 혈압, 당뇨, 치매, 우울증 등의 건강 확인과 더불어 과중한 진료비 발생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지원을 검토한다. 2022년에 이어 자체 제작한 건강관리 수첩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건강 상태 및 증상을 확인하여 의료기관 방..

유태일 안성시 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현장 점검

유태일 안성시 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현장 점검

Nov 06, 2023 | Q기자

 

유태일 안성시 부시장은 겨울 철새의 북상에 따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예방을 위해 방역 현장을 직접 방문해 방역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3일 유태일 부시장은 시에서 운영 중인 거점소독시설과 선제적 산란계 농장초소를 방문하여 차량통제, 방역시설 및 장비의 유지보수 상태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현장에서 차단방역에 힘쓰고 있는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성시는 올해 10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①악성가축전염병..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휠체어 행복나눔 전달식 가져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휠체어 행복나눔 전달식 가져

Nov 01, 2023 | Q기자

 

중앙보훈병원(병원장 유근영) 보장구센터(센터장 이규인)는 지난 31일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유성아)에 방문해 전동휠체어 1대를 기부했다.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휠체어 행복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내구연한이 지난 휠체어를 기증받아 깨끗하고, 안전하게 수리한 뒤 이를 필요로 하는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기부하는 사업이다. 이날 기부받은 전동휠체어 1대는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사례관리 대상자인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규인 센터장은 “휠체어..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 야간진료 운영 개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 야간진료 운영 개시

Oct 1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이달 18일부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을 거점으로 소아·청소년 야간진료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성병원은 평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야간진료를 시범운영하고, 환아와 보호자가 함께 이용하며 10개의 병상 침대를 갖춘 소아전담병동을 개설하는 등 새로운 의료시스템을 구축했다. 소아·청소년 야간진료는 안성병원 2층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해 이용할 수 있으며, 전담 의사 3명이 순환 근무해 나이대별 맞춤형 의료환경과..

안성시, 제3기 주민건강지도자 33명 위촉

안성시, 제3기 주민건강지도자 33명 위촉

Oct 14,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0월 11일 “제3기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3기 주민건강지도자는 11개 읍면에서 발굴하고 총 4회 양성교육을 수료하여 최종 33명이 주민건강지도자로 위촉되었다. 2023년 주민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은 안성맞춤 커뮤니티 케어 사업 중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내 마을 이웃을 직접 챙기고 싶은 봉사의 마음을 가진 주민을 모집·발굴하여 진행하였다. 33명의 수료자는 앞으로 거주하는 마을을 거점으로 마을 건강증진 활동을 펼치게..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홍보행사 실시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홍보행사 실시

Oct 12, 2023 | Q기자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지난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를 정신건강홍보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 날이다. 이번 홍보주간에는 ▲정신건강 거리 캠페인 ▲홍보 현수막 설치 ▲센터등록회원 사진작품 전시회 ▲홈페이지 낱말퀴즈 이벤트 등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캠페인을 적극..

안성시, 동안성로터리클럽과 정신건강·자살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안성시, 동안성로터리클럽과 정신건강·자살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Oct 12,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동안성로타리클럽(회장 박달희)와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업재활실에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사업 협력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직업재활 교육에 필요한 물품·강사료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동안성로터리클럽은 정용화 前회장(2022-2023)을 필두로 국제 로터리클럽 글로벌 보조금을 확보하여 정신질환자의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한 후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

안성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 진료체계 가동

안성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 진료체계 가동

Sep 26,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진료공백 발생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 대책을 마련하고 관내 병의원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의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병원 3개소, 의원 17개소, 치과의원 3개소, 한의원 11개소를 당직 의료기관으로 약국 60개소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 운영해 병의원 진료 및 의약품 ..

안성시, 2023년 추석연휴 선별진료소 탄력적 운영

안성시, 2023년 추석연휴 선별진료소 탄력적 운영

Sep 22,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2023.9.28.~10.3.)동안 선별진료소(안성시보건소 주차장 위치)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추석 연휴 중 9.30.(토), 10.2.(월), 10.3.(화)은 09:00~13:00까지 운영하며, 그 외 28.(목)과 추석당일인 29.(금), 일요일인 10.1.은 선별진료소를 미운영한다. 이는 코로나 검사(PCR)를 실시하는 관내의료기관의 추석연휴 휴무로 인해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관이 감..

경기도와 안성시가 함께하는 건강증진 플로깅 성황리 종료

경기도와 안성시가 함께하는 건강증진 플로깅 성황리 종료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와 안성시는 지난 16일 대덕면 내리 25호 공원에서 건강증진 및 금연교육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황리에 끝마쳤다. 대덕면 내리는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으로, 문화적 차이로 인해 학교‧공원 등에서 흡연하는 사람이 많아 일상생활 속 건강실천 및 금연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비가 예보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안성시민 및 안성 거주 외국인 약 500여명이 공원에 모여 다양한 건강부스를 체험하였고, 플로깅에 사전 참여신청한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