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성시

안성시,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안성시,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Feb 1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노인의료나눔재단과 함께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은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의 고통을 경감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기준에 준하는 질환자 중 만 60세 이상의「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대상자 등이다. 신청방법은 대상자가 진단서(대상자가 수술을 실시할 의료기관에서 1개월..

안성시, 노인 개안수술비 지원 사업 추진

안성시, 노인 개안수술비 지원 사업 추진

Feb 1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노인 개안수술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노인 개안수술비 지원 사업은 경제적 이유로 수술이 어려운 노인 및 가족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여 노인들의 실명 예방 및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력 유지를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기타 안질환의 수술을 필요로 하는 만 60세 이상의「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지원을 받는 자 등이다. 신청은 대상자가 안..

안성시,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건강생활

안성시,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건강생활

Jan 29, 2021 | 안성시청기자

 

-“걸은 만큼 마일리지 적립!” 워크온 매일걷기 챌린지- 안성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시민들의 심신을 회복시키고자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주제로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을 전개한다. 국내․외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스트레스에 따른 우울감(코로나블루) 및 비만, 혈압 상승 등의 건강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만성질환자 및 흡연자의 경우 특히 감염에 취약한 것으로 보고되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안성시, 소득기준 제한 없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안성시, 소득기준 제한 없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Dec 29, 2020 | 안성시청기자

 

- 2021년부터 치매약제비 혜택으로 치매가족 부양부담 덜어 - 안성시가 지역사회 치매 돌봄 강화 및 치매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양부담 경감을 위해 2021년부터 소득기준 제한 없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60세 이상 치매 치료제를 복용 중인 어르신으로, 진단기준(치매 상병코드 F00~F03, F10.7, G30, G31)과 치료기준(치매치료약 복용)에 부합해야 한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로 소득기..

안성시, 국가건강검진 기간연장 안내

안성시, 국가건강검진 기간연장 안내

Dec 16, 2020 | 안성시청기자

 

- 2020년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 내년 6월 30일까지 검진 기간 연장 - 안성시보건소는 2020년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에 대해 수검기간을 2021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국가 건강검진 기간 연장조치에 따른 것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검진기관 방문이 곤란하거나 연말 건강검진기관에 이용자가 몰려 연내 검진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건강검진기회를 보장하고자 일반건강검진 및 암 검진 수검기간을 내년 6월까..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성시약사회와 MOU 체결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성시약사회와 MOU 체결

Dec 15, 2020 | 안성시청기자

 

-생명 안전망 구축 ‘행복 주는 마음약국’-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명호)는 안성시 약사회(회장 신명수)와 함께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생명 안전망 구축을 위한 ‘행복 주는 마음약국’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의뢰 등 협력체계 구축,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지킴이 1:1 대면교육 이수, 약국 내 비치된 정신건강 자가 검사지를 약사가 1차 모니터링 후 자살고위험군 연계, 약사회를 통한 자살예방 캠페인 등이..